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인물화란 무엇인가요?
인물화란 무엇인가요?
인물화는 회화의 일종으로, 인물을 주체로 하는 그림의 총칭입니다.
지식 확장:
인물화는 일종의 회화입니다. 인물을 주체로 하는 그림. 인물을 주체로 하는 그림의 총칭. 중국 인물화는 중국 회화의 주요 회화 분야로 산수화, 화조화 등보다 먼저 등장했으며, 크게 도교화, 부인화, 인물화, 풍속화, 역사화 등으로 나눌 수 있다. .
인물화는 생생한 매력과 형태와 정신을 모두 갖춘 인물의 성격을 사실적이고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의 표현 방법은 종종 환경, 분위기, 인물 및 역동성을 렌더링하여 캐릭터의 성격을 구현합니다. 그러므로 인물화는 중국화론에서 '활기찬'이라고도 불린다.
과거 왕조의 유명한 인물로는 동진 시대 고개지의 '나신부도', 남당 고홍중의 '한희제의 야회', 이공린의 '비마라키르티의 동상' 등이 있다. 북송 왕조의 "Vimalakirti", 남송 왕조의 Li Tang의 "위 따기 그림"등.
전국시대 추릉에서 출토된 비단화 '용봉도'와 '용조도'는 알려진 최초의 단일인물화이다. 한대에는 인물화의 발전이 기본적으로 성숙하였다. 인물화 창작에는 정확한 초상화뿐만 아니라 생생하고 과장되고 변형된 작품도 있다. 많은 초상화에는 뚜렷한 자유형 특성이 있습니다.
위나라와 금나라 시대에는 사상해방, 불교의 도입, 형이상학의 대중화, 전문 화가 집단의 설립 등으로 인물화가 단순한 것에서 세련된 것으로 발전했다. 고개지를 대표하는 화가들이 등장하면서 제1차 인물화 대가들이 등장했고, '위금대 성류화찬미'와 '회화론'으로 대표되는 제1차 인물화 이론이 확립됐다. 중국 인물화의 중요한 전통.
당나라 번영기의 오도자는 종교 인물화를 더욱 표현적이고 생생하며 감동적인 새로운 영역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오대와 송대는 궁중화학원의 설립과 더불어 문인의 등장과 함께 중국 인물화가 더욱 심화된 시기였다. 그림, 민속 사본은 Li Gonglin에 의해 선화로 알려진 그림 스타일로 승격되었습니다. 송나라의 도시와 농촌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송나라와 금나라 사이의 투쟁, 실용적인 의미를 지닌 사회 풍습 그림과 역사 이야기 그림도 번성했습니다.
장택단의 걸작 <청명강변>도 이 시기에 제작됐다. 남송 선불교의 영향을 받아 량카이의 수묵과 단순한 자유형 인물화는 자유형 인물화의 시작을 알렸고 중국 인물화는 다른 방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미인과 화가의 그림이 대거 등장했다. 그 후 명나라 말기의 진홍수(陳洪守)와 청나라 말기의 임이(仁怡)는 모두 뛰어난 인물화 작품을 많이 남겼습니다. 현대 중국 인물화는 전통을 깊이 연구하고 외국 기술을 광범위하게 흡수하며 새로운 시대의 삶을 표현함으로써 전례 없는 공헌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