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조산 전통 스케치 사냥 괴물
조산 전통 스케치 사냥 괴물
재키 찬 최신 고복 판타지 영화' 신탐포송령' 흥행이 크게 늘어난 것은 이런 이유다.
제 1 기: 포송령 탐정은 재키 찬 특기가 아니다.
재키 찬 잘하는 것은 당연히 액션 코미디다. 그는 자제반처럼 성숙한 공업판을 가지고 있어 수십 년간의 영화 촬영에 깊은 경험을 쌓았다.
재키 찬 나이가 들어야 쿵푸 액션 영화와 관련 분야를 시도해 볼 수 있다. 다른 분야를 뛰어넘는다면 무슨 문예극은 언급하지 마라.
심지어' 철도 비호' 와 같은 항일전쟁 영화와' 기계의 피' 와 같은 공상 과학 액션 영화도 있다.
많은 액션극도 있지만, 재키 찬 이후 오랫동안 좋은 액션 코미디 루틴에 대한 이상한 빗질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액션, 액션, 액션, 액션, 액션명언) 하지만 재키 찬 들은 쿵푸 요가, 제다이 탈출 등 자신의 멋진 액션 코미디, 황도 12 궁 이후의 작품을 찍는다.
재키 찬, 결국, 액션 디자인 이나 다른 측면, 많은 액션 디자인 부족, 그리고 코미디 다리의 재사용에 이르게 제한 됩니다. , 관객은 당연히 사지 않을 것이다.
재키 찬 최근 몇 년 동안 유일하게 호평을 받은 영화' 잉글랜드대 영국' 은 재키 찬 나이에 잘 맞는 캐릭터가 있다. 늙은 용종의 몸매, 연기할 수 없는 동작, 늙어가는 끈기, 유럽과 미국 감독의 줄거리와 결합해 정말 멋지다.
이' 푸송령 대탐정' 은 중국의 판타지 영화로 판타지 싸움 장면이 많아 재키 찬 잘하는 액션 코미디 속 공연은 당연히 없다.
둘째, 중국 판타지 영화는 이미 거리에서 썩었다.
최근 10 년 동안 2002 년 장이머우' 영웅' 부터 대량의 고풍 블록버스터 중국어 영화가 등장했지만 장르는 모두 역사 무협이었다. 당시 판타지 마술은 많지 않았다.
2008 년 그림 1 이후 서크 20 10 디의' 천국제국' 이었다. 이후 주성치 서유기 시리즈, 정보서 서유기 시리즈, 허성의가 요기 시리즈 등을 잡았다.
위에서 언급한 판타지 영화는 입소문의 질이 별로 좋지 않다. 요염종규',' 신들의 전설',' 삼생 3 세 10 리 복숭아꽃',' 만리장성',' 용의 전설',' 도술',' 무림 지존' 등 다른 영화는 말할 것도 없다.
중국의 판타지 블록버스터는 이미 시장의 그 영화들에 의해 망가졌다.
중국 관객들은 심미피로를 일으켜 수용도가 자연히 많이 떨어질 것이다.
셋째,' 포송령 대탐정' 효과는 관문을 통과했지만 평범하다.
이 영화의 특수 효과는 비교적 좋지만 주제는 공상 과학 소설' 유랑 지구' 만큼 신선하지 않다. 둘째, 이 영화의 특수 효과는 그런대로 괜찮지만' 서인걸 4 대 천왕' 만큼 놀랍지는 않다.
둘째, 탐정 푸송령은' 엽괴 사냥' 을 모방한다. 이는' 지서인걸' 의 역사 유명인들의 영화 코스와 비슷하다. 하지만 특효 수준은 서크가 상상하는 것만큼 좋지도 않고,' 탐정작업' 의' 디서인걸' 과' 천륜의 즐거움' 의' 엽기' 도 없다.
민들송령 대탐정' 은 모든 것이 조금 의지하고 있다고 느끼지만, 결합하면 중칙에 맞고 평범하다.
마지막으로' 신탐포송령' 으로 대표되는 중국 판타지 영화 문화의 내포가 부족하다.
사실' 포송령 대탐정' 만이 아닙니다. 지난 10 년 동안 모든 중국 판타지 영화는 똑같다. 소수의 영화를 제외하고 대부분 큰 문제가 있다.
유랑 지구' 가 핫한 가운데' 중국 고향' 의 내포와 중국 사상문화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중국 판타지 영화들은 중국의 전통문화를 반영하지 못했고, 심지어 가장 기본적인 예술적 심미와 특수 효과 제작조차 하지 못했다.
마지막은 모두 끝이 없고,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이치에 맞지 않는다.
분명히 동양의 환상이지만 서양의 성, 서양의 괴물, 서양의 예술, 서양의 심미 문화는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민들송령 탐정' 은 좀 나아졌는데, 그렇게 서구화되지는 않았지만 하필 완전히 동양화되었다.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재키 찬 뒤의 작은 집에는 괴물의 모양이 있고, 포지티브 영화에는 많은 괴물들이 있다. 이 예술들은 심미, 제작 풍격이다.
여러분이 일본 영화, 주정정인의' 가마쿠라 시대' 를 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안의 예술적 심미와 괴물 스타일은 이 영화와 똑같다. 중국 판타지 영화 한 편의 결과는 동양 판타지 영화 한 편과 같다.
게다가 이런 이유로 팬들은 자연스럽게 호감이 없어 입소문 효과를 낼 수 없다. 일반 관객은 당연히 친근감이 없고 흥행도 나쁘다.
마지막으로,' 푸송령 대탐정' 은 잘 표현된 상업 판타지 영화일 뿐, 중국의 판타지 문화를 깊이 파고들면 철두철미한 썩은 영화다.
재키 찬, 푸송령 탐정에 대한 더 많은 질문, 당신의 관심과 토론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