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무대 메이크업 스타일링

무대 메이크업 스타일링

중국 전통 희곡이 형성되기 전에 각종 공연 예술에는 두 가지 화장 방법, 즉 가면화장과 화장이 있었다.

가면화장은 원시 사회의 가무식에서 유래한 것으로, 종교적인 색채를 지닌 가무는 이후 희곡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무용의 특징은 무용수가 가면을 쓰고 자신을 도깨비, 역사인물, 전통 인물, 각종 진금류로 분장하여 신령에 대한 숭배를 나타내는 것이다.

메이크업을 만드는 것은 한당 시대의 노래와 춤의 중요한 조형 방법이다. 성형메이크업의 장점 중 하나는 배우의 얼굴, 머리, 온몸을 과장해서 조각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다른 장점은 한 배우가 끊임없이 가면을 바꿔 여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쉽게 바꿀 수 있다는 점이다. 가면의 단점은 표정이 고정되어 노래를 어느 정도 방해한다는 것이다. 중국 전통 희곡은 가면과 가형을 충분히 흡수하여 그 조형의 표현력을 높인다. 탈을 백변으로 가득 채우는 것을 변면이라고 하는 것은 중국 전통 희곡 공연의 묘기이다. 희곡의 종류가 매우 많은데, 그중 천극이 가장 유명하다. 중국 초기 희곡의 변면은 배우가 무대 아래에서 위장한 후 점차 각종 수법으로 즉석에서 얼굴을 바꾸도록 발전했다. 그 표현에는 가면과 그림이 있다. 마스크의 얼굴형을 바꾸는 데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찢기와 당기기, 바르는 법에는 문지르기, 불어, 문지르기, 지탱, 그림이 있다. 메이크업은 중극의 주요 메이크업 방법으로 페이스북의 장점을 흡수했다. 국극의 화장은 미화장 (잘생긴 화장), 개성화장 (페이스북), 감정화장 (변얼굴), 상형화장 (동물 상형얼굴) 으로 나눌 수 있다.

뷰티는 중국 전통 희곡 중 하나인 메이크업으로, 잘생긴 메이크업이라고 합니다. 깨끗하고 못생긴 글자의 크기인' 꽃얼굴' 의 경우' 소면' 또는' 청소' 라고도 한다.

초기 메이크업은 옅어서 자연광 아래의 표현과 관련이 있다. 청말이 되자 새로운 무대가 우후죽순처럼 등장해 조명을 사용했기 때문에 화장의 색채도 그만큼 높아졌다. 화장품이 파스텔에서 유화 물감으로 바뀌었다. 성대 댄의 메이크업은 꽃무늬는 쓰지 않지만 장식적인 재미도 강하다. 댄 스티커는 여성의 이마, 관자놀이에 대한 도안화 치료로 얼굴 윤곽을 또렷하게 하고 얼굴형을 미화하는 역할을 한다. 성화단의 화장 색채와 화법은 극중 인물의 나이, 무협 여부, 생활상황에 따라 다르다.

성격 메이크업은 못생긴 캐릭터를 화장하는 데 쓰인다. 페이스북은 당송 시대 회화와 메이크업을 바탕으로 발전한 것으로 청대 민간 통속예술의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무대 예술 전체의 고유한 부분이다.

초기의 얼굴 메이크업은 대부분 비교적 간단했고, 표현 수법은 주로 눈썹과 눈에 집중되었다. 스펙트럼의 다양화는 청초 이후이다. 경극을 예로 들자면, 경극 페이스북은 휘장, 한, 쿤, 진강의 경험을 참고하여 처음부터 비교적 완전한 체계를 가지고 있다.

청대 희곡화에는 문지르기, 갈고리, 문지르기, 깨짐 등 각종 유형의 정각 마스크가 나타났다. 이 가운데 갈고리 얼굴은 얼굴 전체, 삼와트 얼굴, 삼와트 얼굴, 깨진 얼굴로 나뉘어 장군, 영웅, 요괴 등 다양한 캐릭터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페이스북은 노란색, 파란색, 흰색, 검은색, 보라색, 녹색, 은 등과 같은 색으로 배당금을 나눈다. 모든 색깔은 어느 정도의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자신의 신기한 용도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충성, 용기, 성실을 나타내고, 수백색은 음흉함과 사기를 상징하며, 요괴의 얼굴은 대부분 금은으로 만들어졌다.

어릿광대 마스크, 얼굴 화장용 흰색 분말로 콧대 눈가에 스케치 마스크를 그려 큰 꽃얼굴과 대조를 이루며 속칭 작은 꽃얼굴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인물의 신분, 성격, 기술적 특징에 따라 대체로 문추와 무추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구구는 중국 전통 희곡에서 각종 가짜 수염의 총칭이다. 야크 털이나 인모로 제작되었습니다. 섬서성 명영 왕전원 희곡 벽화를 보면 초기의 혼돈구가 현실에 가깝고, 나중에는 구리 실크와 연계되어 풍격이 과장되고 장식되어 점차 풍부해졌다. 재수출공의 향상은 배우들이 다양한 몸짓으로 인물의 정서와 성격을 묘사하는 데 주력해' 재수출공' 을 형성했다. 입에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색상, 검은색, 회색, 흰색이 있어 캐릭터의 나이를 구분한다. 이상하거나 성격이 폭력적인 캐릭터와 요괴도 빨강, 보라색, 파랑 삼색 수염을 기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