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열성 소년이 중화 전통 미덕을 전승하다
열성 소년이 중화 전통 미덕을 전승하다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은 불후의 지위와 빛나는 역할을 가지고 있다.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면 사람들이 사람과 사람, 개인과 집단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진실, 선, 아름다움, 거짓, 추함, 악을 분별하고 정확한 평가와 판단을 내리는 데 능하다. 과학을 사랑하고, 노동을 사랑하고, 규율을 준수하고, 예의 바르게 대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용감하게 책임지고, 스승을 존중하고, 부모를 공경하고, 단결하고, 남을 돕고, 근검절약하며, 용감하게 책임지는 등 좋은 도덕적 자질과 좋은 행동 습관을 기르다.
세계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인 이집트는 역사가 중국보다 빠르지만 페르시아 로마 아랍 제국에 의해 정복되고 문화는 아랍 문화로 대체되었다. 고대 인도에서는 자신의 민족 역사에 대한 문자 기록이 이미 실전되었다. 고대 바빌론이라는 이름은 한 나라로서 이미 역사에서 사라지고 문화도 중단되었다. 인류 문명의 네 요람 중 세 개는 이미 쇠퇴하거나 여러 나라로 분열되었지만, 중화민족의 역사 문화 발전은 연속적이고 오래 지속되어 여러 세대가 서로 부딪쳤다. 지금까지, 그것은 여전히 세계의 동쪽에 우뚝 솟아 있으며, 시종 강력한 지속성을 유지하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하나는 중국이 같은 조상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같은 우수한 문화와 미덕의 전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바로 이런 혈통과 전통으로, 번식하고, 양육하고, 대대로 중국인을 만들었다. 바로 이 두 제도가 인구가 많은 중국 사회의 안정적인 운행에 영향을 미치고 결집하여 사회적 조화를 지켰습니다. 바로 이 두 제도의 응집과 지속으로 중화민족의 조상과 영혼이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게 되었다.
전통적인 미덕교육은 5 천여 년이 지난 후, 선인들이 끊임없이 찌꺼기를 제거하고 그 정수를 흡수한 결과이다.
중국은 수천 년 문명사를 지닌 오래된 나라로, 근면은 줄곧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었다. 노동은 세상을 만들고, 노동은 인간을 창조한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근면하고 진보한 유명인들이 쏟아져 나와 세상 학습의 모범이 되었다.
그러나 약 1/3 의 초중고생들은 노동을 좋아하고, 좋은 노동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나머지 3 분의 2 는 노동을 좋아하지 않거나 노동을 매우 좋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어떤 아이들은 침대를 깔고 이불을 접는 것, 양말 손수건을 씻는 것, 책가방을 싸서 책상을 치우는 것, 세수하고 발을 씻는 것, 심지어 스스로 물을 붓는 것까지 귀찮아한다. 예전에 공자형과 조양은 어떤 모습이었나요? 그들은 거의 같다.
사실 아이를 키우고 노동의 질을 사랑하는 학부모가 적지 않다. 현재 중국에서는 수천만 명의 외동 자녀 가정 중 많은 가정이 외동 자녀를' 작은 태양' 으로 여기고 있으며, 모든 것이 외동 자녀를 둘러싸고 있다. 요즘 청년학생들은 대부분 외동자녀, 행복한 가정과 우월한 생활환경에서 살고 있다. 할아버지 할머니와 아버지가 그들을 배려하고, 총애하고, 용인하고, 보호함으로써 외동자녀가 어려서부터 가정의' 소황제' 를 내세우는 자세를 취하게 되고, 손을 뻗어 밥을 먹고, 옷을 달라고 하는 나쁜 습관을 길러 부모가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당연한 잘못된 관념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러나, 과학 기술의 도전을 충족 하기 위해, 일부 학교는 과학 기술 지식과 능력을 가르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심각 하 게 학생 들의 국가 정신과 국가 도덕적 품질의 재배를 무시 합니다. 그 결과 지능이 올라가고 독일이 내려왔다. 일부 청소년들은 사리사욕, 돈 사기, 인격 무시, 민족 존엄성 무시와 같은 사상적 자질에 문제가 있다. 이기심, 공공 도덕에 해를 끼치다. 부모를 학대하고 부모를 공경하지 않는 현상이 가끔 발생하며 민족의 형태와 영혼이 심하게 왜곡된다. 이러한 사회에서 비문명, 비도덕적 현상을 억제하고 없애는 것은 종합적인 통치 방법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교육도 실시해야 하며, 전통 미덕교육은 가정과 학교의 가르침 외에 사회 전체의 협조도 필요하다.
2 1 세기, 인류는 세 번째로 세기의 출발선에 섰고, 미래의 중국은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세기를 뛰어넘는 도전을 맞이하는 관건은 인간의 자질에 있다. 만약 미래의 후계자가 자기도 양성할 수 없다면, 더욱이' 집안을 가지고 천하를 다스리는 것' 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따라서 우리는 2 1 세기에 사회주의 사업 후계자를 양성하는 전략적 높이에 서서 전통 미덕 교육 발전의 의미를 인식하고 이해해야 한다. 학생들의 도덕의식을 제고하고, 미덕이 무엇인지, 옳고 그름이 무엇인지, 그중에서 참과 거짓, 선악, 미추, 영욕을 정확히 구분할 수 있고, 사랑과 미움이 분명하며, 학생들이 잘 수행하게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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