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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4 대 민간 예술의 왕 종이 컷

중국 민간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다. 종이가 발명되기 전에 사람들은 박판으로 펀칭 조각 기술을 통해 공예품을 만들고 조각, 조각, 고르기, 조각, 가위 기술로 금박, 가죽, 실크, 심지어 나뭇잎에 도안을 새겼다. 한대에 이르러 종이의 발명은 오려내기 기술에 더 많은 창작 공간을 갖게 되었다. 당대에는 종이 커팅이 대발전기에 처해 있다. 두보의 시에는 "미지근한 물로 내 발을 삶고, 종이를 오려서 내 영혼을 호소한다" 는 말이 있다.

중국 4 대 민간 예술 중' 오려내기 왕' 은 장자커우 울현의 민간 오려내기 종이를 가리키며, 그 대표 인물은 해방 전 민간 연예인 왕로상이다. 왕로상 (1890~ 195 1), 허베이 울현 남장장촌인, 우리나라의 유명한 민간 연예인이자 울현 오려내기 예술의 창시자, 중국 민간 오려내기 역사가 유구하며 왕로상만이 전문가 학자들이 기록한 가장 두드러지고 포괄적인 것이다. 왕로상은 계승된 세대의 민간 종이 컷 예술가가 되었다. 그의 주요 기술 혁신은 조각 칼, 점염 기법, 구도의 혁신이다. 울현 및 주변 지역의 수많은 오려내기 예술가들을 동시에 양성하고 영향을 끼쳤다. 후대를 위해 귀중한 문화유산을 남기다. 이런 유산은 문화와 경제 자산일 뿐만 아니라 민간 예술과 민간 문화 자산이기도 하다. 그것은 불후의 문화 브랜드일 뿐만 아니라 민속과 문명 진보의 상징이자 동력이기도 하다. 중국 민간 문화 경제 자원 순위에서 1 위를 차지했다. 그의 예술적 업적을 감안하여 사망 후에도 여전히 1960 에 의해 중국 미술가 협회 회원으로 받아들여졌다. 2000 년에는' 20 세기 중국 10 대 민간 예술의 대가'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같은 해 중국 오려내기 연구회는 중국 미술관에서 열린' 20 세기 중국 오려내기 회고전' 에서 왕로상의 작품을 전시했다. 외국 잡지에 의해' 중국 종이 오려내기 1 인' 으로 선정되었다. 왕로상은 중국 현대 민간 종이 절단 분야의 유명한 예술가이다. 중국 정부가 유네스코에 종이를 오려낸' 유산' 의 민간 오려내기 거장 중 하나이며 울현 오려내기 업계에서 공인하는 리더이기도 하다. 그의 예술 생애와 성과에 관한 그래픽 자료는 값진 것으로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50 년 동안 그를 위에서 아래로 평가해 온 것은 전국인민대 부회장 허가루, 저명한 시인 아이청, 중국 민간작가협회 주석 펑기재, 중국 협동조합 사무총장과 중국 민간문화유산 구조공사 주임이 구름, 김, 박송년, 루, 남경대 교수 등을 포함한다.

왕로상 선생의 작품에 관해서는 일찍이 1950 년대에 이미' 민간종이조각집',' 민간창화',' 왕로상 창화예술',' 왕로상 희곡지 조각' 등 네 편의 작품집을 출판했다. 왕로상문학은 이미 국가 문화 부문과 민족 민간 문화 학술 연구계가 공인한 귀중한 재산이 되었다. 해방 전후는 매우 유명해서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지금은 보기 드물다. 오늘날, 국가는 울현 오려내기를 매우 중시한다. 후진타오 대통령은 오려내기 예술을 좋아하고, 그 자신도 오려내기 애호가이다. 2007 년 섣달 그믐날 오려내기 작품인' 엄마 집으로 돌아가기' 가 베이징에서 제 3 회 오려내기 예술 전시회에 전시되었다. 후 주석의 이 다재다능한 작품은 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켜 잠시 좋은 말이 되었다. 2003 년 8 월 중국 인민협회, 중국 민간문화유산 구조공사위원회는 울현' 중국 오려내기 예술의 고향' 과' 중국 오려내기 예술연구기지' 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울현은 문화부에 의해' 민간 예술의 고향' 으로 정해졌고, 울현 오려내기도' 국례 부티크' 로 정해졌다.

유네스코에 의해' 중국 민간 연예인' 이라는 칭호를 수여받은 주숙영, 주광으로 대표되는 울현 오려내기 5 대 후손으로 구세대의 오려내기 기예를 계승하고 발양하며 천진미술관과 합작하여 이 오래된 민간 예술을 빛나게 하고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