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 고전 문학. 그것의 분류와 규칙은 무엇입니까?

중국 고전 문학. 그것의 분류와 규칙은 무엇입니까?

분류가 많다. 아래의 이 문장 내용은 매우 상세하다. 직접 보세요. (1) 중국은 위대한 문명고국이다. 오천년 역사의 장하 속에서 우리 조상은 찬란한 문화를 창조했고, 풍부하고 다양한 문학 형식은 어쩔 수 없이 가장 아름다운 풍경 중 하나가 되었다. 문학 형식의 끊임없는 창조, 통합, 갱신, 초월은 중국 고대 문학사 진화의 주요 원인과 단서 중 하나이다. 따라서 고대 문학 장르의 발전을 연구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중국 고대의 문학 형식은 다양하다. 각각 고유한 발전 과정이 있다. 고대의 결선 노트부터 문자의 장성쇠까지, 그리고 최초의 문학 스타일까지, 원시 시가의 출현, 시, 산문, 소설, 연극의 출현과 폭발적 발전에 이르기까지 중국 고대 문학의 광경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어떤 면에서는 중국 고대 문학사도 문학 형식의 진화사라고 할 수 있다. 위진 이래 문체 연구는 줄곧 중국 고대 문학 비평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고대의 많은 문학 비평은 사실 문체 비평이다. 예를 들면' 문심 조각용' 은 사실 문체 연구의 대표작이다. 문심 조각용' 에서 언급한 8 가지 문체는 사실 문장 8 가지 문체이다. 문학 장르는 모든 문학 작품의 유형과 스타일을 가리킨다. 이것은 당대에 공인된 관점이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간결한 표현일 뿐, 개념은 완전히 해석할 수 없다. 이 글에서 다루는 내용은 고대 문학 문체의 발전이기 때문에 이 이론을 채택한다. (2) 고대 중국시의 기원은 일반적으로 원시 가요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타곡" 이 있습니다. "타주, 속주, 비토, 고기." 원시 생산 생활의 재생산이다. 중국 고대시의 개산작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초기 시와' 주역' 점괘사는 중국시의 초기 형식이다. 3) 중국 고대 산문의 장르는 대체로 분산에서 전체로, 다시 전체에서 분산으로 가는 과정을 거쳤다. 중국 고대 산문의 시작은 선진 역사 산문과 제자백가부터 시작해야 한다. 체계의 경우, (여기서는 하나의 장르로 묘사될 수 없다) 진시 역사 산문의 형성은 진화 과정을 가지고 있다. 초기 사서는 위장된 부분을 제외하고는 완전히 역사가들이 보존한 문헌 편찬이었다. 춘추' 는 공자가 편집했다고 하지만 역사가가 기록한 체례를 유지하고 있다. 전국 초기에 형성된' 좌전' 과' 국어' 도 정사 기록을 대량으로 활용했지만 엄밀히 말하면 정사 저작이 아니다. 전국 말기부터 진한 시대까지 형성된 전국 정책의 주요 출처는 모사의 개인 저작이다. 전반적으로, 이 과정의 특징은 공식적인 색채가 점차 희미해지는 것이다. 그러나 작품이 후기일수록 국민에게 더 가까워질수록 그 문학 성분이 더욱 두드러지고 그에 따라 사학의 엄밀함이 약화된다. 이것은 창작 스타일의 특징 중 하나이자 스타일의 범주라고 할 수 있다. 그 장르로 볼 때,' 상서' 는 고대 문장 모음집이다. 춘추' 는 선진시대 각국의 역사서의 통칭이었지만' 노춘추' 만 대대로 전해져 전문적인 명칭이 되었다. 4) 소설은 중국 고대 문단의 명주이다. 진정한 소설은 어디에서 왔으며 어떤 변화가 있었습니까? 이것이 바로 우리가 토론할 것이다. 진정한 소설의 탄생은 웨이와 진 시대에 계산되어야 한다. 소설이라는 단어가 일찍 나왔지만,' 장자 외편' 에서' 현령으로 소설을 꾸미는 것은 훨씬 크다' 고 말했다. 이런 말이 있다. 여기서 말하는' 소설' 은 겸손하고 무가치한 글과 무의미한 문학 쓰레기를 가리키는 것이지, 문체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위진 시대에는 사람에 관한 소설과 지괴소설이 생겼는데, 아마도 소설의 원조일 것이다. (5) 다른 문학 양식에 비해 연극이 늦게 나타나고 집중되었다. 최초의 희곡 문체는 당대의 변종으로 여겨져야 하고, 그 다음은 송대의 이야기와 남극이다. 원대에 이르러 연극의 발전이 절정에 이르렀는데, 바로 당시와 송사와 이름이 같은 원잡극이다. 명말 청초에도 예술적 성취가 높은 잡극들이 등장했지만, 원잡극의 문학예술가치와 문학 장르의 완벽과 형성은 더욱 존중받아야 한다. 변문은 민간 곡예의' 변화' 가 쓰는 원고를 가리킨다. 그 출현 이후 역대학자들은' 변화' 의 해석에 대해 다른 견해와 추측을 가지고 있다. 산스크리트어의 음역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변화',' 신기한 변화' 등의 의미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불교언어에서' 인과변화' (인과변화) 의 줄임말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어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 변문' 의 공연 형식은' 속담' 에서 전환된 것이기 때문에 변문에는 많은 불경 이야기가 있지만, 분단 경전을 인용한 것이 아니라 불경의 이야기를 충분히 적용하는 것이다. 나중에 민간 예술로 바뀌었고, 내용도 종교 밖으로 확대되었다. 그것의 유형으로 볼 때, 그것은 아직 연극이라고 할 수 없다. 그는 단 한 명의 연예인만 랩을 하고, 구체적인 배우나 장면은 없지만, 어떤 의미에서 나중에 연극의 초기 형태였다. 송요진 시대 연극의 발전은 결코 두드러지지 않고,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진동사원의' 서사랑기' 이다. 주공강은 곡예 중의 독특한 형식이며, 말하고 부르는 곡예로서 당대의 변문과는 다르다. 그 노래 곡조가 여러 궁조와 결합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기록에 의하면 북송 시대에는 각종 궁조가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완전한 전세 작품이 있어서 서사랑기가 가장 이르다. 서사랑기 주공조' 의 가장 큰 문체 특징은 한민족의 오랜 문학 축적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것으로, 작품은 당송시 운수가 크며, 이는 초기 변종과 극본에는 없는 것이다. 좋은 녀석. 잘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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