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 영화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중국 영화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크루컷, 청회색 셔츠, 차분한 표정, 능청스러운 입담을 갖춘 중국 5세대 감독 중 한 명인 펑샤오닝(Feng Xiaoning)이다. 전통문화와 영화의 갈등과 융합으로 어제 충칭일보는 중국 영화계의 거물인 이 인물과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다. 주류 영화는 중국 전통 문화를 계승하지 못했습니다. 충칭일보: 안녕하세요, 펑 감독님. 예술로서 영화는 문화를 계승하는 책임을 지고 있지만, 오늘날 일부 영화들은 맹목적으로 상업적 이익을 추구하며 과대광고를 서슴지 않으며, 영화 속에서는 문화라는 단어도 찾아볼 수 없다. 하지만 박스오피스는 영화의 흥행과 실패를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다.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영화 시장이 격동하는 시대에 중국은 영화의 문화적 요소를 어떻게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펑샤오닝(Feng Xiaoning): 사실 방금 말씀하신 내용은 이미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했으며, 또한 대다수 중국 청중의 답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최근 중국의 주류영화는 중국의 전통문화를 계승하지 못했다. 지난 10년 동안 중국의 주류영화는 중국의 전통문화나 민족의 전통문화를 계승하지 못했다. 여기에는 문화가 있지만 실제로는 거품 문화입니다. 또 한가지는 최근 속속 등장하는 상업영화들이 문화와 취향이 결여된 작품이라는 점이다. 중국 영화시장이 독점에 들어섰다. 충칭일보: 어떤 사람들은 이제 중국이 좋은 영화를 만들 수 있다고 말하는데, 관객들은 그것을 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펑샤오닝(Feng Xiaoning): 현재 중국 영화 시장은 일부 강력한 독점과 암시장 독점을 포함한 독점 체제에 진입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뜨거운 추측이 나오고 있는 작품들 중 일부는 각종 극장과 극장 체인을 독점해 관객들이 자신이 만든 몇 안 되는 작품만 볼 수 있도록 허용하고, 수천 명의 예술가가 만든 좋은 작품을 모두가 볼 수 있도록 허용하지 않고 있다. 영화시장에 이상현상을 일으켰다. 동시에, 이러한 독점 작품 중 상당수는 실제로 빠르고 빠르게 돈을 버는 것에 관한 것이므로 현재 관객이 계속해서 시청하는 문화적 취향이 없는 크고 나쁜 영화가 되는 반면, 세련되고 아름답고 감동적인 영화는 많이 있습니다. 작동하지만 청중은 그것을 볼 수 없습니다. 지금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 이유 때문이다. 영화 제작자와 예술가들에게는 이백(Li Bai)과 굴원(Qu Yuan)과 같은 위대한 거장들의 예술적, 문학적 스타일이 부족합니다. 세계에서 인정받는 대가들은 명성과 부에 무관심합니다. 중국 역사상 명성이나 상을 추구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리바이가 시를 쓰는 데 드는 비용은 얼마입니까? 굴원이 작품을 만들 때 소위 흥행을 추구한 적이 있습니까? 그리고 이것들은 지난 10년 동안에야 나타났습니다. 젊은 독자들은 고전 서적을 더 읽어야 합니다. 충칭일보: 펑 감독님, 우리 젊은 독자들은 우리 전통문화를 어떻게 물려받아야 할까요? 펑샤오닝(Feng Xiaoning): 가장 직접적인 것은 고대 서적을 더 많이 읽는 것입니다. 수십만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온 고전들은 확실히 풍부한 민족 전통 문화를 담고 있습니다. 나는 젊은 독자들이 이 고전 책들을 통해 사상의 세례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제 막 개막한 제1회 충칭문화예술제는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최고의 플랫폼 중 하나이다. 충칭 출신의 사위로서 저의 가장 큰 희망은 저의 신작 '칭장선'이 충칭에서 초연되고, 충칭신문을 통해 고향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캐릭터 프로필: 펑샤오닝(Feng Xiaoning): 1982년 북경전영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중국영화그룹주식회사의 이사이다. 주요 작품: '분위기가 사라진다', '전쟁 자오선', '홍강 계곡', '황하 사랑', '보라색 태양'. 주요 TV 드라마: "바이러스, 금메달, 일요일", "북양 해군", "대공전". 그의 영화 중 다수는 국내외에서 여러 상을 수상했습니다.

충칭일보 천웨이강 기자와 장양 연습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