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 전통 회화의 미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 전통 회화의 미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1, 모양으로 신을 쓰고, 모양과 신을 겸비하다. 중국화는 운율을 중시하고, 의경을 추구하며, 줄곧' 모양' 을 요구하여' 신' 을 표현한다. "모양" 은 부차적인 것이고, "신" 은 주요한 것이다. "신" 은 객관적인 사물의 생명력, 생동감 있는 매력, 본질적 특징을 가리킨다.
2. 선, 잉크 위주로 필법을 중시하고,' 공필묘미' 의 예술적 효과를 추구하며 필법을 중시한다. 골법' 은' 골력' 이라고도 불리는데, 점화를 쓰는 필력을 가리키며 점화와 형식의 기둥이자 표정을 표현하는 기초이기도 하다.
3. 색에서 잉크를 위주로' 잉크는 오색',' 순수하고 반박하지 않는다' 를 강조한다. 수묵은 중국화에 없어서는 안 될 기본 색으로, 초점잉크, 짙은 잉크, 중묵, 연묵, 청묵으로 나눌 수 있다. 만약 모든 먹색을 교묘하게 적절히 운용한다면 풍부한 변화가 나타날 것이다.
4. 구도는 기세를 중시하며 투시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구도는 힘을 얻기 때문에 완벽하다고 하는데 원하는 잠재력이 다르기 때문에 달라진다고 합니다. 구도와 레이아웃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장력이고, 외화의 느낌을 주고, 하나는 수렴하고, 내화의 느낌을 주는 것이다.
시, 그림, 서예, 인쇄 유기 조합. 전통의 형성은 한 민족의 독특한 역사적 경험, 생활습관, 특별한 심미관념에 달려 있다.
역사:
중국 그림의 역사는 원시 사회 신석기 시대의 채도기 패턴과 암화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원화 기예는 유치하지만 초보적인 조형능력을 습득했으며 동물 식물 등 동정형태의 주요 특징을 중시해 조상의 신앙과 소망을 표현하고 생활을 미화할 수 있다.
진나라 회화는 주대궁전, 전당, 절의 역사적 인물, 전국시대의 칠기, 청동기 무늬 장식, 추국이 출토한 비단화 등 일부 고서에 이미 기록되어 있다.
진한은 중국 초기 역사에 세워진 중앙집권대국으로, 폭이 광활하고 국력이 강하다. 실크로드는 중국과 외국의 예술 교류를 소통하여 회화 예술이 전무후무한 발전과 번영을 이루었다.
특히 한대 후장풍이 성행하면서 무덤 벽화, 그림 벽돌, 그림 돌, 실크 그림이 생생하게 현실, 역사, 신화 인물의 이미지를 빚어 역동적이고 줄거리성이 있어 현실생활을 반영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화풍은 왕왕 웅장하고 호방하며, 필법은 운수가 흐르고, 거칠고 호방하며, 섬세하고 아름답고,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채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