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장족 제사 축제의 유래

장족 제사 축제의 유래

가이드 언어: 희생 축제란 무엇입니까? 이것은 장족의 전통 명절이다. 매년 음력 3 월 초 3 일에 한번 봅시다.

장족 명절은 대부분 비교적 유명하며, 기본적으로 매달 한두 개의 명절이 있다. 설날, 청명절, 단오절, 추석 등 다른 민족의 명절 외에도 어린 해, 제천, 제지 등 독특한 명절이 있다. 특히' 3 월 3 일' 절이다.

문산지역 장족의 1 년에 한 번의 제사는 음력 3 월의 첫 뱀의 날이다. 제사를 거행할 때마다 장족이 모여 사는 마을에서는 각 작은 가정이 대가족으로 대표된다. 보통 일가는 교대로 1 년을 책임지고, 비용을 받고 제사용품을 구입한다. 제사를 지내는 날, 각 호장과 족장들이 일찌감치 마을의' 쉬운' 산에 왔다. 족장의 지도 아래 성대한 의식이 거행되었는데, 고목 한 그루에게 희생을 바치고 앞에는 제단이 하나 있었다. 제사를 지내면 주로 나무신을 위로하는 것이고, 산림은 모두의 보호 아래 파괴되지 않았다. 그들은 모두를 대표하여 산림을 외부인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맹세했다. 제사가 끝난 후 학부모들은 숲에서 함께 식사를 한다. 밥을 먹기 전에 그들은 집과 마을의 큰일에 대해 토론하고, 지난 한 해의 큰일을 총결하고, 내년 백성과 마을에서 해야 할 큰일을 계획했다. 식사가 끝나면 보존된 고기는 가구별로 균등하게 나눠지고 집주인은 집으로 가져가서 가족들과 공유한다. 이것은 또한 모든 사람이 숲을 보호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문산장족은' 이' 문화를 숭상하고 산림을 숭배한다. 이곳의 장족들은 예로부터 숲과 함께 있었기 때문에 산에 의지해야 마을을 지을 수 있기 때문이다. 생활 속에서 숲 속의 고목은 마을에서 신목으로 추앙되어' 이나무' 라고 불린다. "장나무" 주변의 숲은 "장림" 으로 간주되고, "장림" 으로 덮인 산은 "장산" 이라고 불린다. 온 가족이 대대로 이 산을 보호하고, 벌채하거나 황무지를 개간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엄벌에 처한다. 그래서 백성들은 자각하고, 일반적으로 파괴하지 않기 때문에, 보통 아무도 감히' 이산' 에 들어가 나무를 베고 나무를 베는 사람이 없다. 장족 사람들의 숲에 대한 숭배와 정성스러운 보호 덕분에 장족 마을과 인근 산에는 고목, 구름, 일년 내내 흐르는 맑은 샘이 곳곳에 널려 있다. 이것은 또한 그들이 벼 생산에 종사하는 물을 가지고' 그' 문화를 창조했다는 것을 보증한다. 장족들은 또한' 리' 의 신성함이 질병과 역병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리산' 에 오물을 던져서 자연재해를 막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가라지" 로 둘러싸인 마을에서는 사람들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고, 백성들은 의식걱정 없이 살 수 있다.

"3 월 3 일 단오절" 의 풍습은 3 일 휴식이다. 이 기간 동안, 온 마을 사람들은 산에 올라가 일을 할 수 없으며, 반드시 마을에서 조직한 각종 오락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해야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다. 오락 활동 내용은 다채롭고, 멋진 수국 던지기, 재미있는 감동적인 붉은 계란, 시끌벅적한 불꽃놀이, 장극, 꽃등 등이 있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수십 명의 방원 장족 청년 남녀가 명절 성장을 입고' 용' 숲 근처에서 노래를 부르며 노래를 통해 평생의 반려자를 찾는다. 이에 따라 매년 3 월 3 일은' 가요회' 또는' 가요회' 라고도 불린다. 또 명절 당일에는 집집마다 찹쌀바바를 볶아 한 달 넘게 먹을 수 있어 친지들에게 시식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푸자흑관광지 개발 이후 추북현은' 3 월 3 일' 을 관광문화에 포함시켰고, 그 홍촌을 장족 문화 전시 플랫폼으로 삼아 매년 문예공연, 민가 듀엣, 제사 활동 등을 개최하며, 이색볶음 찹쌀바, 오색 찹쌀, 수제 작은 캔주를 제공하여 먼 손님들이 무료로 맛볼 수 있도록 했다.

장족 국민들이 3 월 3 일 단오절에 삼림 보호에 대한 엄숙한 태도는 독특한 문화 현상이다. 숲을 사랑하고, 숲을 보호하고, 생활 환경을 미화하고,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는 이런 좋은 풍조는 본질적으로 소박하고 과학적이며 합리적인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생태 문화 이념이다. 지난 3 년 동안 우리 주는 백 년 동안 만나지 못한 큰 가뭄을 겪었다. 그러나 대부분의 장족들이 모여 사는 곳에서는 물을 택하여 살고, 삼림이 잘 보호되고, 마을에는 일년 내내 샘물이 흘러나오기 때문에, 장족들이 물이 부족해 마시는 일이 거의 없다. 이는 자연을 잘 대하고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야 한다는 이치를 더욱 입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