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왜 주전자류의 사방기가 그렇게 비싼가요?

왜 주전자류의 사방기가 그렇게 비싼가요?

보라색 샌드 주전자의 사각형 중 정사각형이 가장 많으며, 흔히 볼 수 있는 정사각형은 사각 버킷, 리프트, 하이 스퀘어, 스퀘어 주전자입니다. 이 유형은 정사각형이지만 약간의 변화가 있지만 각 경계는 직선이고 면은 평면입니다. 이것은 네모난 주전자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이다. 사각형에서 사면은 음이나 양의 곡선이나 변화이고, 모양은 대칭이며, 네모난 주전자의 또 다른 변화를 형성한다. 모양이 특수하기 때문에 정사각형 찻주전자의 제작 공정은 매우 특별하다.

보라색 사방품의 성형 제조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전통적인 공예 상감법이고, 다른 하나는 금형 성형법이다. 전체 수동 테셀레이션은 진흙 덩어리로 테셀레이션하는 것을 의미하며, 몰드 성형은 주로 주전자의 가공물과 부속품이 성형을 통해 형성되는 것을 말합니다. 정사각형 찻주전자를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렵다. 난이도가 어디예요?

아명 중주

첫째, 등각선 가공

일반적으로 네모난 주전자를 묘사하는 데 쓰이는 단어는 항상 강건하고, 당당하고, 단정하고, 대범하고, 규칙적이고, 힘이 있다. 마치 강건한 남자와도 같다. 네모난 주전자의 모서리 처리는 보라색 주전자 공차를 나타내는 첫 번째 요인이다. 나는 예각과 둔각의 방법이 사람의 느낌과 완전히 다른 것처럼 각도 처리를 요리의 응용에 비유한 적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설계 개념의 의도에 따라 각도를 선택하는 쉐이프입니다. 예각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멋지고 깔끔하다. 둔각이 단순하고 점잖다. 둔각이나 모깍기가 네모난 주전자의 독특한 매력을 잃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것은 일종의 곡해이며, 네모난 원은 재미가 없다.

수공 모자이크

공예에 의해 형성된 모깎기는 사실 예각보다 하기 어렵고 경험이 없는 사람은 크고 간단한 모깍기를 할 수 없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일부 tind 에 관해서는, 어떤 이윤은 매우 높고, 어떤 것은 어쩔 수 없이 구석에서 일어서야 한다. 사람마다 취미가 다르기 때문에 억지로 일치할 것을 강요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둘째, 뚜껑을 뒤집는 것이 가장 어렵다.

뚜껑이 평평하고 팽팽한 찻주전자를 선택합니다. 사각 대야에는 직사각형, 정사각형, 육각형 및 팔각형과 같은 몇 가지 기본 모양이 있습니다. 덮개는 대략 내장 덮개, 압력 덮개, 평면 덮개, 가상 덮개 등으로 나뉜다. 내 경험에 따르면, 팔각형과 정사각형의 솥뚜껑은 육각형과 직사각형의 솥뚜껑보다 더 어렵습니다. 네모난 솥뚜껑의 변형은 동그란 솥뚜껑보다 훨씬 큽니다.

사방호

조일 때 손잡이의 장력은 제조할 때의 냄비와 현저히 다르다. 둥근 주전자는 중심을 중심으로 도구를 사용할 때 머리와 꼬리가 없어 힘 대비가 균일합니다. 그러나 네모난 주전자를 만들고 도구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시작과 끝이 있어야 하고 순서를 바꿔야 한다. 강대함도 유지하기가 어렵다. 힘 불균형은 사실 변형의 한 요소이다. 냄비 뚜껑, 덮개, 가상 조각, 입 (입술) 사이의 딱딱한 분배를 잘 제어해야 한다. 그리고 이런 딱딱한 관계는 고정불변한 것도 아니고 명확한 기준도 없고, 감촉과 경험에 달려 있다. 임베디드 커버는 압력 커버와 다릅니다. 표지 내부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처리 방법이 필요하다. 조금만 무시하면 변형됩니다. 구울 때도 입이 너무 빡빡해서 입과 뚜껑이 변형된다. 개조하지 않으면 평평한 보라색 주전자를 만드는 것은 사실 매우 어렵다. 가마에는' 불 속에서 재물을 구하라' 는 말이 있다. 예를 들면 물집이 생기고, 찌꺼기가 빠지고, 쇠를 두드리거나, 심지어 금이 간다.

대유빈방

셋째, 평평한 표면이 가라앉는다

Yixing 보라색 모래 주전자에서는 둥근 주전자든 네모난 주전자든, 평면 테셀레이션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어떤 작품들은 입이 납작해 보이는 것은 시각적인 착시 때문이다. 평평해 보이고, 정말 오목해 보이는데, 네모난 주전자를 만들 때는 시각적인 착각을 고려해야 한다.

진흙 모자이크

넷째, 상감 세공 또는 누적 된 흔적

모자이크와 힙, 진흙은 접착제이다. 상감 각의 흔적은 쉽게 볼 수 없고, 예각의 그릇도 쉽게 볼 수 없다. 비스듬하고 둥근 모서리는 쉽게 나타납니다. 진흙이 닫힐 때 열린 공간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이 공터는 진흙으로만 보충할 수 있다. 제조할 때는 힘껏 두드려야 하지만 진흙과 진흙의 알갱이 밀도가 다르기 때문에 구운 후에는 항상 약간의 흔적이 있다. 진흙 더미의 흔적도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