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디즈니 드림 공장은 그 사람과 중국 애니메이션의 장단점을 미야자키 하야오
디즈니 드림 공장은 그 사람과 중국 애니메이션의 장단점을 미야자키 하야오
첫째, 인물의 성격은 일반적으로 매우 다르다. 예를 들면 아보와 아빠, 부츠를 신은 고양이와 인간. 인물의 성격은 다르지만 기본 가치관은 일치하며' 화목하고 다르다' 는 맛이 있다.
둘째, 제재는 범위가 넓어서 대외문화의 인정이 잘 파악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쿵푸팬더' 는 중국의 전통을 보여주는 것으로 만장일치로 여겨진다.
셋째, 줄거리가 적절하고 이미지가 두드러진다. 중국의 많은 드라마는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주인공은 완벽해야 하고, 실수를 해도 자신의 큰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다. 미극 속 인물들은 모두 평범한 작은 인물로, 때때로 많은 결점과 실수가 있지만, 적시에 폭발하여 큰 성과를 거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슈퍼히어로가 된 후에도 일반인으로 남아 관객에게 문화적 정체성을 심어주고 거리를 좁히기 쉽다.
2. 단점: 때로는 줄거리가 반복되고, 한 루틴의 이야기는 다른 환경에서도 귀찮지 않고 창의성이 부족하다. 이미지가 제한적이고 관계가 간단한 전형적인 인물도 있어 사회적 갈등 등 중대한 명제를 반영하지 못한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은 결국 애니메이션이고 주류 가치관은 좋다. 화면 제작도 심혈을 기울인 것을 볼 수 있고, 개념은 정밀 조사를 견딜 수 있다.
애니메이션의 간략한 역사:
애니메이션 기술의 보다 표준적인 정의는 물체를 프레임별로 촬영하고 동작을 형성하는 이미지 기술을 연속적으로 재생하는 것입니다. 어떤 소재든 프레임별로 촬영한 한 연속적인 방송으로 스포츠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 애니메이션이다.
25,000 년 전 석기시대 동굴에서 들소가 달리는 분석도는 인류가 행동을 포착하려고 시도한 최초의 증거다. 동시에' 라는 개념은 한 그림에 서로 다른 시간에 일어나는 동작을 그려서 간접적으로 인간의' 이동' 욕구를 표현했다. 르네상스 시대에 다빈치 그림 속의 사람들은 네 개의 팔을 가지고 있어 손 아래 흔들리는 동작을 나타냈다.
중국 회화사에서 예술가들은 정적화를 생명에 부여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남조 셰이흐의' 육법' 은' 기운이 생동감 있다' 고 주장한다. 청대 푸송령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그림 속 선자' 라는 인물이 화권에서 나왔고, 고대인들의 애니메이션에 대한 호소도 반영됐다. 이러한 개념은 애니메이션과 공통점이 있지만, 그림 속의 이미지를 움직이게 하려는 진정한 노력은 유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