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삼문협에는 어떤 풍속이 있습니까?
삼문협에는 어떤 풍속이 있습니까?
산멘 시아 세관 및 민간 목록; 원두도 정서 그림자 예서징과 북종이 오려내기,' 스님' 정상등 < P > 삼문협 호숫가 향양촌의' 백불등등' 은 삼문협 황하풍 공연 중 절묘한 일이다. 1 명의' 스님' 이 몸을 걸치고, 정수리 사발등, 손으로 파초 부채를 흔들고, 매화보를 걸으며 민간 묘기를 연출했다. 백불 정상등' 은 높고, 어렵고, 위험으로 유명하며, 주로 안목과 목력에 의지하고, 움직임에는 정적이 있고, 정적에는 움직임이 있으며,' 안정' 이라는 글자를 중시한다. 그 경건하고 익살스러운 표정은 사람들에게' 불광은 끝이 없다' 고 느끼게 하기에 충분하다. 보도정 그림자 < P > 영보도정 그림자 생성은 명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그것은 현지에서 이미 수백 년 동안 떠들썩하게 노래를 불렀다. 처음에는 현지 벼슬집이나 수재, 리프트 자창, 나중에 민간으로 전해졌다가 도정 연예인과 노래판이 나타났다. 역대 연예인들은 현지 민간 음악 요소를 끊임없이 흡수하다가 나중에 그림자 공연의 예술 형식으로 옮겨갔고, 희곡 음악의 타악기를 참고해 원래의' 랩도정' 을 영보 지방의 특색이 풍부한 그림자 연극종으로 발전시켰다. < P > 민간 오려내기 < P > 삼문협 민간 오려내기 예술의 연원이 길고, 내용이 풍부하고, 공예가 뛰어나며, 예서 민속특색이 풍부해 예술풍격을 형성하는 루씨 오려내기, 영보 오려내기, 섬현 대영 오려내기 등이 있다. < P > 삼문협 민간 오려내기 예술의 주요 분류: 하나는 전통 제재로, 주로 연꽃박, 호리병박, 어희련, 나비연극련, 호리병박 인형, 입석류, 백새 조봉, 충어화조 등 도안이 있으며, 주로 고대인들의 생명에 대한 숭배의 예술적 표현이 드러난다. < P > 붕대 < P > 붕대 예술은 고대 민간 전통의 짜임 예술이다. 태평예술의 상징은 사용된 재료가 대량으로 채색 천이다. 집집이 자발적으로 모금을 했는데, 전시 후에도 여전히 원주인에게 돌아갔다. 붕대는 몇 년 만에 한 번 묶을 수도 있고, 일 년 사이에 연이어 나타날 수도 있다. 구조가 유연하고 변화를 반영하기 쉬운 시대는 집중 염원을 반영하는 민간 전통 예술이다. < P >' 붕대' 는 청치현 동남천지진의 천지촌에서 나왔다. 매년 청명년, 동천지촌은 장촌과 다투기 위해' 백의할머니신' 을 위해' 백의할머니묘' 의 묘회를 본촌으로 옮겨 개최하고, 설 기간 동안의 신정색문을 모아 각 집의 길이를 흡수하고, 디자인을 통일하고, 정성스럽게 조직하여, 구조가 매우 장관인 성루처럼 생긴 큰 채문으로, 촌머리에 서 있다. < P > 황하등 < P > 황하등은 청대 때 산서성에서 현동인촌으로 유입된 황하등 중 하나로, 현지 군중들은 이 행사를 매우 좋아했다. 그것의 규모가 크고 구불구불하여 사람을 매료시키기 쉬우며 황하등의 이름을 지었다. 이 램프는 수천 개의 나무 막대와 연결되어 방진을 경계로 하고, 마대나 대들보를 가로등 기둥으로 사용하고, 높이가 약 4 피트, 기둥거리가 5 피트, 기둥에 등불을 설치하고, 가로등 사이에 소나무, 노송 가지를 등벽으로 장식하고 종이꽃을 점재한다. 출입구는 색문으로 지어져 있고, 관등은 입구에서 들어와 통로를 따라 가면 안 되고, 등불 벽을 넘어 난입해서는 안 되며, 출구를 찾기가 어렵다. 마치 미로를 빠져나가는 것처럼 좌우로 맴돌고, 묘한 운치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춤 < P > 삼문협시의 민간 무용은 사자춤, 용죽춤, 가뭄선춤, 죽마춤을 위주로 스타일이 판이하고 다채롭고 순박한 흙향기를 풍긴다. 그 중 대부분은 전통축제에서 공연하며 설날, 정월대보름이 가장 집중되어 있다. 무용수는 성장을 입고 노래와 춤을 추며 명절에 즐거운 분위기를 더했다. < P > (1) 계북화고는 일명 지담자로 삼문협시 노씨계 북일대에 전해져 1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 P > (2) 계남화고는 속칭 거리의 잔소리라고 불린다. 이런 춤은 루씨현 서남 산간 일대에서 비교적 성행하고 있다. 공연 형식은 계북화북과 대동소이하며, 두 사람이나 세 사람이 연기하고, 연기자는 여전히 어린이이다. < P > (3) 섬현 화고는 삼문협시 섬현 일대에 전해져 붙여진 이름이다. 등불축제, 묘회가 활동할 때마다' 화고' 가 사화대오 사이에서 공연을 한다. < P > (4) 세 다리가 섬서성현 대영향에서 유행했고,' 펜던트' 를 바탕으로 죽마 연기를 흡수하며 네 다리를 만들었다. 이런 공연 형식은 죽마, 평더미, 펜던트 연기보다 더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보인다. < P > (5) 연못봉봉채찍은 일명 꽃방망이로, 산서평양에서 유래한 뒤 연못현 인촌향발과령촌으로 전해졌다. 방망이 채찍의 소품은 비교적 간단하여 공연장은 거리나 광장, 무대 아래 모두 비공식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소품, 소품, 소품, 소품, 소품, 소품)
(6) 섬서성 현의 막대기 채찍이 전해진 지 이미 수백 년이 되었다. 공연할 때 인원수에 제한이 없고, 남자와 여자가 있고, 연기하는 역할은 화단, 광대, 왕단 등이다. < P > (7) 의마 사자춤은 삼국에서 기원하며 남북조에서 성행하고 있다. 해방 초기에 사자춤의 공연은 일반적으로 결혼, 축제 등을 위한 것이었고, 사람들은 모여 가무를 하며 길리를 나타냈다.
(8) 백불탑 램프 일명 스님 탑 램프. 동한 초기에 시작되었습니다. 황하 삼문협 일대에서 유행하다.
(9) 야무천징은 영보시 예령진 두가촌 일대에서 유행한다.
(1) mianchi 푸시 카트는 mianchi 카운티 Zhangcun 타운 쉽 dujia 마을 일대에서 전해지고 두 사람이 공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