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고전 전통 수묵화
고전 전통 수묵화
동진의 유명한 화가인 구카이지가 그린' 로신푸' 는 구카이의 전세 가작이다. 그것의 화권은 정교하고 간단하며, 초기 산수화의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전체 볼륨은 세 부분으로 나누어 화면의 독특한 공간미를 보여 주며, 중국 고전화의 진귀한 보물 중 하나이다.
북송 () 장택단 () 이 그린' 청명 () 상하도' 는 청명절 () 의 번영을 목격했을 뿐만 아니라 당시 북송 () 의 경제 상황을 반영해 역사적 가치를 지녔다. 한편, 긴 두루마리의 형태로 이 그림은 산점 투시의 구도 방법을 채택하여 전체 화면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 강한 예술적 수준을 나타냈다. 중국의 귀중한 국보급 작품이다.
"부춘산거도" 는 원대 회화 대가인 황만년이 지은 것이다. 중국 고대 수묵산수화의 절정작으로, 그 예술적 성과는 중국 전통 산수화에서 비길 데 없다. 아쉽게도 이 그림은 청나라 순치년 동안 불타고 전반부는 단독으로 표장되어 잔존산도로 개명되어 절강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명대 추영의' 한궁 춘효' 는 주로 궁중 빈궁의 생활을 묘사한다. 그것은 원수영 중채벼슬녀화의 걸출한 대표일 뿐만 아니라 중국 중채벼슬녀화의 제 1 권이기도 하며, 중국 중채벼슬녀화에서 독보적이고 귀중하다.
17 15 년, 이탈리아 선교사 랑세닌이 중국에 와서 강희 황제에 의해 궁궐에 소집되어 50 년 동안 궁중 화가로 활동했다. 그림에서 랑세녕은 중서를 융합하여 결국 자신의 회화 스타일을 창조했는데,' 백마투' 는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랑세녕의 대표작으로' 백마투' 는 색채가 풍부하고 구도가 복잡하며 풍격이 독특하고 재미가 강하다.
"행도" 는 당대의 유명한 화가가 지은 것이다. 이 그림은 토번 수장 송 짱 건포와 문성공주의 결혼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소재로 태종이 토번 사절 육동찬을 접견하는 장면을 그린 것이다. 화권이 유창하게 전해지는 것은 매우 예술과 역사적 가치가 있는 진품화이다.
당궁도' 는 당시 가장 유명한 두 여성 화가 장선 () 와 저우 () 가 지은 것이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짓는다면, 100 개의 주문이 시전 될 수 있을까? 당대의 미녀 초상화는 이미 당대의 벼슬녀화 중의 진귀한 예술품이 되었다.
오우도' 의 저자는 소 그림으로 유명한 당나라 재상 한곤이다. 화권이 생동감 있고 소가 그려져 있어 고아라고 부를 수 있다.
5 대 대화가 고작이 지은' 한희재 야잔치도' 는 장권에서 한희재 일가의 잔치 장면을 묘사했다. 5 대 시대의 가장 걸출한 대표 인물 회화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가작이다.
천리강산도' 는 북송 시대의 청록산수화다. 작가는 재능이 넘치는 화가 왕 희몽이다. 이 그림은 사실적이면서 이상적이며, 우리나라 전통 산수화에서 얻을 수 없는 가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