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고대 중국 10 대 서예가

고대 중국 10 대 서예가

고대 중국 10 대 서예가

왕 Xizhi, Ouyang 문의, yanzhenqing, huaisu, 리우 공권, 수시, 황 tingjian, 쌀 탄, 조 멩 이순신, 동 qichang.

중국은 유구한 문화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서예는 "글쓰기의 예술" 이다. 문자' 가 중국에서 진정한 예술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중국의 전통적인 사고 방식에 뿌리를 두고 있다.

문학사에서 주제 결정론은 한때 성행하였으며, 그 편파와 황당무계함은 결국 현대인에게 비난을 받고 배척을 당하게 되었다. 그러나 창조에서 주제의 중요성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작가가 선택한 역사와 현실을 관찰하는 시각으로 작가의 인생 경력, 지식 소양, 예술적 안목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독자의 독서 흥미를 어느 정도 결정짓는다.

고대 중국 서예가를 살펴보면 이런 자각의식은 이 글에서 충분히 전시되었다. 독자들은 주조가' 전서', 왕희지, 왕헌지, 장욱, 안진청, 고승회소, 여사남, 추 수량, 류공권, 수시, 황정견 등 서예가의 해석, 수시 등 시인의 해석을 볼 수 있다 어느 정도 그것은 중국 역사와 중국 문화의 상징으로 해석될 수 있다. 중당안진경의 얼굴형은 단정하고 위엄이 있어 아마 모두가 좋아할 것이다. 페이스북 스타일은 안진경이 선생님의 지도 아래 장기간의 탐사, 모사, 과감한 수정을 거쳐 창조된 것이다.

Yan Zhenqing 은 서예를 배울 때 부지런하고 진지합니다. 선생님께 비결을 가르쳐 달라고 간청했지만 장욱의 말은 열심히 공부해야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었다. 이것은 장욱이 안진경에게 준 계시이자 장욱이 우리 모두에게 준 계시이다. 안진경의 업적은 장욱 선생님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장욱의' 능력' 이 없다면 안진경은 서예를 열심히 공부하지 않을 수도 있고, 체면도 없을 수도 있다.

이 고대 서예가들의 서클과 서예 기예, 그들은 절에 살거나, 도시에 숨거나, 산림에 숨어 있는 것은 사실 중국 역사와 중국 문화를 빗질하는 것이다. 이 서예가들의 운명, 그들의 생활 속의 기쁨과 이별, 역사의 다채로운 슬픈 노래와 어우러진다. 중국의 서화는 인격, 도덕, 지식수양을 강조하며 예술가는 구름 속의 안개 속에서만 해박한 지식으로 미래를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걸으면, 너는 너의 손목에서 종횡무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청대 송대의 증운은 "송대의 채경, 명대의 진회, 명대의 엄송은 모두 존호이며 서예와 문학은 모두 고품질이다" 고 말했다. 왜 후세 사람들은 그들을 배척할 수 있지만, 그들이 많은 돈을 배상했기 때문에 도리를 전하지 않고, 남은 능력은 가치가 없다? " 고대 중국 서예가는 전통 민족 문화, 가치 관념, 정신 취향에 지나치게 집중했다.

그는 서예 작품을 깊이 연구할 뿐만 아니라 백과사전도 열람한다. "평복첩": "글처리에서 글까지, 매우 제멋대로, 가식적이지 않다. 글씨체의 크기가 기울어지고 획이 굵어서 그가 아직 조각하지 않은 절실함을 드러냈다. 섬세하고 화려한' 문부' 에 비해 전혀 다르다. 아니면 자발적이고 심사숙고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