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메이지 시대의 일본 건축의 특징
메이지 시대의 일본 건축의 특징
가마쿠라 막부 시기 (1 192~ 1333) 와 실정 막부 시기 (1338 ~/Kloc 16 세기 이후 불교절은 더 이상 주요 건축 활동이 아니며 공관과 탑이 주요 유형이 되었다. 제후 주변에는 성과 망루를 건설하는 풍조인' 천수각' 이 나타났다. 이것은 일종의 목구조의 고각으로 방어의 실용적인 목적과 정치적 전시와 억제의 수단이 있다. 크산, 희로, 송본, 웅본, 나고야와 같은 유명한 천수정이 있습니다. 에도 초 (16 15) 는 도시 건설을 제한하는 금지령을 내렸고, 이후 이런 추세는 점차 사라지고 있다. 도시 주택 저택이 대량으로 건설되어 규모와 풍격이 지위의 높고 낮음에 따라 다르다. 또한 중국에서 들어온 차와 차를 마시는 것은 귀족과 무사 생활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다실은 진흙벽 초상과 민가의 착지창을 많이 사용하며, 주위에는 디딤돌, 나무, 책상 의자, 등롱 등이 있다. , 유명한 "카오 anfeng 다방" 이 되었다. 주택건물에는' 서원루' 와' 초사풍다실' 혼합 스타일의' 호호집' 이 등장해 일본 주택건물에 여전히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19 세기 중엽 이후 명치천황 개혁, 일본 건축은 서방의 영향을 받아 근대건축기에 접어들었다.
신사는 일본 신도교 씨족 조상과 영웅을 모시는 건물이다. 신사는 항상 일정한 간격으로 재건되어 왔다. 이것이 이른바' 교체' 제도다. 초기의 신사는 비교적 누추했고, 목벽, 오버 헤드 하부, 쌍파목틀 초지붕, 색채와 조각이 없었다. 하나는' 대정' 이라고 불리며, 시마네현 출운대정으로 대표된다. 또 다른 이름은' 신작' 으로 이세신궁을 대표한다. 이세신궁은 삼중현에 위치해 있어 전설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메이지 이후의 황제는 등극할 때 모두 참배하러 갔다. 교체 시스템은 20 년에 한 번입니다. 신궁은 내궁과 외궁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전은 내궁 중앙에 위치하여 일본 고대 건축물의 형식 중 하나인' 신조' 의 전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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