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광둥 오페라의 기본 특징
광둥 오페라의 기본 특징
광둥성 지역 오페라 중 하나이자 우리나라 남부 지역에서 매우 영향력 있는 오페라입니다. 광둥성에서 유래했다고 해서 광동 오페라라고 불린다. 광저우와 포산에서 처음 등장했으며 현재는 광동, 광시,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주로 인기가 있습니다. 화교의 후예가 많기 때문에 화교가 함께 사는 지역에서는 광동 오페라 공연이 자주 공연된다. 광둥 오페라는 주로 방자와 얼황의 노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곤산, 게양, 광저우의 노래를 유지하고 주강 삼각주 지역의 민속 음악과 노래를 흡수하여 노래와 노래를 모두 광저우 방언으로 하기 때문에 "광동"이라고도 불립니다. 방황', '광동', '빅 오페라', '광푸 오페라'.
예술적 특징
초기 광둥 오페라의 예술적 특성은 한극, 북경극, 제나라 오페라 등과 유사하다. 이후 개발 과정에서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이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광동 오페라의 기본 가락은 '방황'으로, 이양 가락과 곤곡 가락의 일부 가락은 물론 난인, 웨구, 무유, 롱저우, 반얀 등 광동 민속 랩의 가락도 일부 유지하고 있으며, 민요, 음악 및 시대 노래, 단조 곡 및 기타 민요. 광동 오페라의 "방황"은 방언으로 노래되며 지역 민요와 가락을 흡수하고 통합하며 일반 진황 오페라와는 다르며 지역적 풍미가 강합니다.
광둥 오페라의 노래 음악은 주로 반강(Banqiang) 스타일이고, 여기에 취패(Qupai) 스타일이 추가됩니다. 반창(banqiang)에는 방쯔(bangzi)와 얼황(erhuang)이 있습니다. 방즈(bangzi)에는 첫 번째 판, 아다지오(adagio), 중간 판, 히비스커스(hibiscus), 한숨 판(sighboard), 얼황(shalban)이 있습니다. 또한 Xipi (경극의 "Siping 곡"에 해당), Liantan, Nanyin, Banyan, Muyu, Cantonese 및 기타 곡이 있습니다. 난인, 무위, 반얀의 가사 구조는 방즈, 얼황과 다르지만 선율을 부르는 방식은 동일하며, 서피와 리안탄은 악곡에 맞춰 가사를 쓰지만, 가사와 문장 형식은 방즈, 얼황과 유사하다. Qupai에는 Paipai와 Xiaoqu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곡은 Kun Opera와 Yiyang 곡에서 따왔으며 일부는 광동의 민속 의식 곡입니다. 곡에는 오페라 전환 음악, Jiangnan Sizhu 및 "Liu Qingniang", "Dressing Table", "과 같은 광둥 음악이 포함됩니다. Selling Groceries', 'Jade Beauty')를 비롯해 '바늘찾기', '돌아가고 싶은 충동', '미움이 가슴을 가득 채운다', '다지와 놀다' 등 신곡도 탄생했다. 이 두 가지 카테고리에서 만들어진 신곡은 대부분 상대적으로 고정된 멜로디를 지닌 기악곡입니다.
광둥 오페라의 반주악기는 관현악과 타악기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전자는 고호(gaohu), 얼시안(erxian), 덜시머(dulcimer), 목구멍(throat)을 주요 악기로 사용한다. 이는 "하드 보우"와 "소프트 보우"의 두 가지 조합으로 나뉩니다. "단단 활"에 사용되는 악기에는 두 현악기, 목이 짧은 관, 목이 긴 관, 대나무 바이올린, 작은 삼현 악기, 월금, 야자 고치, 수평 피리 등이 포함되며 타악기와 조화를 이룹니다. 그리고 하이사이드 공. 소리와 음색은 크고 단단하며 주로 전통극의 장면이나 좀 더 강렬한 장면을 반주하는 데 사용됩니다. "부드러운 활"에 사용되는 악기에는 Erhu (Nanhu), Zhonghu, Gaohu, Yehu, Dahu, Yangqin, Pipa, Xiaosanxian, Zhongsanxian, Zhongruan, Daruan, 긴 목관, Dongxiao 등이 포함됩니다. 광동 오페라 음악은 민족 악기 외에도 바이올린, 첼로, 색소폰 등 중저음 악기 등 서양 악기도 과감하게 활용한다. 타악기 문라구(또는 수공과 북, 중저음 징뤄구)와 함께 소리와 음색이 가늘고 부드러우며 서정적인 아리아를 반주하고 등장인물의 내면 감정을 자세히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타악기에는 보유(판), 시험판, 모래북, 이중피북, 대심벌, 문공, 고음공, 수심벌, 수공, 단(고음소공), 전쟁북, 대북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다양한 유형의 리듬을 지닌 비교적 완전한 징과 북 세트도 갖추고 있습니다.
광둥 오페라의 무술 공연예술은 초기 '산악악단'의 거칠고 단순한 성격을 유지하고 있다. 많은 유명 배우들이 외다리, 공중제비, 짚라인, 스텝온, 안구운동, 머리 넘기기, 수염 등 독특한 재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술은 '남방무술'을 바탕으로 강력한 표적, 핸드브리지, 소림권투, 어려운 의자기술과 높은 플랫폼 기술을 포함한다. 캐릭터가 무대에 등장한 후 남성은 '점프'하는 경우가 많고 여성은 '허리를 구부리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매우 드뭅니다. 광둥 오페라의 레퍼토리는 주로 성단 오페라로, 무거운 노래와 경쾌한 연기를 선보이고, 무술보다는 문학적인 오페라에 더 가깝습니다. 실제 생활에서 새로운 공연 루틴을 다듬고 창조하며, 영화와 드라마의 공연 기법을 차용하고 흡수하여 하나의 장르를 형성합니다. 자유롭고 유연한 스타일, 대중적이면서도 섬세하고 현실적인 연주 스타일을 선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