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안후이의 예술사는 몇 가지 중요한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안후이의 예술사는 몇 가지 중요한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안후이미술사는 기원과 초급 발전기, 성수기, 불균형 발전기, 빠른 발전기, 1 차 절정기, 다원화 발전기 등 6 가지 중요한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시기별로 소개하다.

1, 기원 및 초기 개발 기간

휘장 그림은 4 세기에 시작되었고, 최초의 화가는 진대의 다이규였다. 나중에 당대의 조바, 설기, 주호, 정유, 최백, 리, 원대의 주정과 같은 걸출한 화가들이 나타났다.

2. 성수기

명나라와 청 왕조는 안후이 회화의 절정이었다. 청초에는 감강을 비롯한 신안학파, 선성학파, 소을 비롯한 고문학파가 나타났다. 건가 시대에는 소현 룡성 화파가 나타났다. 휘주판화는 명대에 정점에 달했다.

불균형 개발 기간

민국 시대에는 각종 회화 발전이 불균형하였다. 중국화 방면에서 신안화파는 왕집우, 황, 왕재백, 정요생, 왕케소 등이 나타났다. 황부와 신안화파를 발전시켜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 용성화파는 평민화로 향하여 후자안 () 구양선남 () 을 대표한다. 오사시대에는 유화, 수채화, 수분화가 중국에 전해졌다.

4. 급속한 발전의 시기

신중국이 설립된 후 안후이의 각종 그림은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많은 영향력 있는 작품을 창작하여 전국에서 일정한 지위를 차지하였다. 건국 초기에 왕세찬, 심모지, 게으름무, 매설봉, 동, 광원곤 등 공력이 두터운 화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5, 첫 클라이 막스

1958 부터 1964 까지 중국화 창작이 절정에 달했다. 개혁개방 이후 중소년 화가들은 전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수준의 혁신을 진행했다. 유화는 혁명 역사 제재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고, 안후이판화는 건국 후 가장 번영하는 화종이다.

6. 다각화 된 개발 기간

개혁개방이 깊어짐에 따라 관념이 날로 새로워지고 창작이 나날이 활발해지고 있다. 안후이미술산업은 다원화 개방 구도를 보여 뚜렷한 시대정신과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닌 우수한 작품들이 쏟아져 나왔다.

안후이 신안화파 소개:

명말청초, 휘주 지역의 화가와 당시 외지에 살던 주요 휘주 화가는 필묵을 잘 활용해 고향을 묘사하고 경서정을 하며 화론에서 화가의 인격과 기절 요소를 숭상하고, 화풍이 서늘하고 처량하며, 선명한 문인 일품 풍격을 지녔으며, 그들이 17 세기의 중국 화단에서 빛을 발했다.

이 화가들은 지정학적 관계, 생활신앙, 회화 스타일이 같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들을' 신안화파' 라고 부른다. 명대 정찬, 정가호, 이영창 등 신안화가가' 미니' 화풍을 제창하는 것은 신안화파의 창시자이다.

신안 산수화가 집단을' 파' 라고 부르는 것은 공현이 처음이다. 그는' 산수권' 후기에서 처음으로 천당파를 제기했다. -응? 신안화파의 배경은 다방면이다. 중요한 출처 중 하나는 명대 신안 회화 대가인 왕조, 자경봉 등 선대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