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왜 극 중 인물의 복장 뒤에 네 개의 깃발이 있습니까?
왜 극 중 인물의 복장 뒤에 네 개의 깃발이 있습니까?
깃발에 의지하는 것은 실생활에서는 없다. 어떤 사람들은 깃발에 의지하는 것이 고대 전령기의 변화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추측일 뿐 근거가 없다. 무대에서 볼 수 있듯이, 이 네 개의 깃발은 명령과는 무관하다. 깃발은 한 면밖에 없으니 아무리 발전해도 사면으로 발전하지 않을 것이다. 게다가 깃발은 뒤에 꽂힌 것이지, 목에 꽂힌 것도 아니고, 언제든지 내려올 수도 없다.
따라서 깃발은 장식적인 무용 도구일 뿐, 무장의 위망을 렌더링하고, 연기자의 기예를 과시하고, 춤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증가시켜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수한 무용 도구이다. 나중에 일부 경극 배우들이 깃발로 어려운 동작을 설계했기 때문에 깃발은 일반 무용복 장식에서 더욱 발전했다.
고난도 기술의 보조도구가 되었다. 예를 들어, 운남의 공연 예술가는 싸울 때 깃대의 탄력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무기를 튕겼다.
확장 데이터
경극의 무대 예술은 무수한 예술가들의 오랜 무대 실천을 거쳐 규범적이고 표준화된 프로그램을 형성하여 문학 공연 음악 창곡 징고 화장 페이스북 등 방면에서 서로 제약하며 서로를 보완한다. 무대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적 수단으로 매우 풍부하고 용법도 매우 엄격하다.
이 프로그램들을 장악할 수 없다면 경극 무대 예술의 창작을 완성할 수 없다. 경극이 형성된 초부터 궁정에 들어선 것처럼, 그 발전은 지방극과는 다르다. 더 넓은 범위의 삶을 표현하고, 더 많은 캐릭터를 형성하고, 기교가 더욱 전면적이고, 무대 이미지에 대한 심미 요구도 높아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물론, 동시에 민간 향토 분위기를 약화시켰고, 간단하고 난폭한 풍격은 상대적으로 약하다. 따라서 공연 예술은 허실을 결합하는 경향이 있어 무대 공간과 시간의 한계를 최대한 뛰어넘어' 형형으로 신을 전하고, 형신을 겸비한다' 는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바이두 백과-깃발에 의지하다
바이두 백과-경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