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전통 만담 10 대 기묘한 작품
전통 만담 10 대 기묘한 작품
난처한 공연
공식 만담 이론을 제시했을 때, 이홍엽은 "만담 전에 관객이 어떻게 웃는지 흉내 내는데, 너는 즐겁게 웃었니?" 라고 진지하게 말했다. -응? 조정할 곳이 있습니까? 그래서 저는 엔지니어링의 유한 요소 이론의 모든 공식을 만담에 비유했고, 저는 이 공식을 만들었습니다. ""
이 이론의 터무니없는 점은 이홍엽이 당연하게 생각한다는 것이다. 관객들은 정말 이런 냉랭한 공식으로 웃고 싶은지, 언제 웃을지 계산할 수 있을까? 관객은 피와 살이 있는 사람이고 감정에 쉽게 영향을 받는 감정적 동물이다. 물론, 당신이 그들을 웃게 준비한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웃는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다른 말로 하자면, 관객이 돈을 지불하는 것은 배우의 공연을 보기 위해서이지, 너의 공식에 따라 너를 위해 공연하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예상대로 소름이 돋는 어색한 공연에서 웃음거리가 될 공식 만담은 첫 무대에 오르자마자 난감하게 끝났다.
만담 예술가' 인가' 만담 애호가' 인가
"아무도 마음대로 성공할 수 없다. 당신들은 10 여 년 동안 사랑하고, 40 여 개의 예능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책 세 권을 출판하고, 곡예가 협회에 가입해야만 당신들이 훌륭한 만담 애호가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 。 분명히 저자는 이' 의사 부부' 에 대한 태도에 대해 여전히 회의적이다. 그렇다면 만담 종사자와 만담 애호가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 방송에서 이홍엽과 궈더강 간의 논쟁처럼 "모든 기초적인 사람들이 무대에 올라 만담을 하고, 그들이 재미있다고 느끼는 것을 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궈더강 만 대답했다: "우리는 산업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궈더강 말했듯이: 예로부터 문무제, 무무 2 위. 만담은 전통 예술로서, 제시 방식에서는 자연히 논란이 있다.
만담은 언어예술로서 최근 몇 년 동안 덕운사가 상연에서 큰 성공을 거두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만담을 듣게 되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영화를 볼 수 있는 것처럼 모든 사람이 연기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출발점에서 이홍엽은 실수의 기본점을 범했다.
또한 이홍엽의 방송에서의 활약은 시청자들의 가장 비판적인 점이다. 오만함, 오만함, 오만함, 청중에게 비스듬히 기대고, 궈더강 손가락을 가리켰다. 무대에 오르자마자 모든 사람 위에 군림하고, 심지어 중국 전통 만담을 거들떠보지도 않는 것 같다. 궈더강 이홍엽의' 공식 만담' 에 의문을 제기했을 때 이홍엽은 직접 말했다. 내가 손가락질하고 있다고 했잖아. 괜찮아.
나는 나 자신을' 어릿광대' 로 만들었다
이 커플은 궈더강' 욕설' 을 한 직후 인기를 끌었고, 얼마 전 상해에서 자신의 만담 공연을 실제로 열어 사실로 자신을 증명하려 했다.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이 용기만 있으면 감탄할 만하다. 하지만 현장에서 보내온 공연 사진을 보면 상연은 이번에 확실히 무언가를 증명하고, 그가 정말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고, 궈더강 평가는 매우 정확하다.
그날의 운임은 매우 낮았기 때문에 객석에 앉아 있는 사람이 매우 적었다고 한다. 덕운사의 천인대회 공연과는 다르다. 기자가 관중을 인터뷰하는데, 상대방은 줄곧 웃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실, 궈더강 (WHO) 는 일찍이 만담 자체가 아속적인 보상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관중은 수천 명, 각 길의 엘리트들이 있다. 네가 표를 사는데 돈을 써서 여기서 지식을 배우는 것은 불가능하다. 너도 그렇게 큰 재간이 없어 모두를 가르칠 수 없다. 이것은 단지 이야기와 오락의 문제일 뿐이다.
진심에서 우러나온 것이든 위선이든, 이홍엽이 그의 오만한 성격을 바로잡지 않는다면, 그가 무엇을 하든 열을 문지르는 것 같다. 만담을 정말 사랑한다면, 만담의 창작에 더 많은 정력을 집중해야지,' 온갖 수단을 다 써보는 것' 을 통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