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제백석의 봉인 자르기
제백석의 봉인 자르기
치백시노인은 그림, 시, 전각 세 가지 재능을 갖고 있다. 그의 인장 절단 레이아웃은 독특하고 단순하며 그의 검 기술은 활기차고 강렬하여 그를 독특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처음 인장 자르기를 배울 때 칼을 사용하면 말이 손상되거나, 돌이 깨져 요점을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늘 많았다.
전각사 티에안에게 조언을 구했다.
Qi Baishi는 "기본 기술을 열심히 연습해야 합니다!"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정말로 Nanquan에서 많은 돌을 주워 밤낮으로 조각했습니다. .
조각하고 닦고 날마다, 해마다 인장 절단 기술은 마침내 장기간의 훈련을 통해 지속적으로 향상되었으며 마침내 그의 그림과 그림에 필적하는 숙련도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시는 세상에서도 칭찬을 받습니다.
근면함이 약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학습 기술은 일반적으로 마스터가 주도하고 연습은 개별적으로 수행됩니다.
이야기 속에서 제백석은 인장 조각가 철안이 요구한 방법에 따라 많은 돌을 사용하여 인장 조각을 연습했습니다.
이에는 사랑, 시간,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하느님은 노력에 보상을 주신다.
드디어 제백석의 인장 조각 솜씨가 정점에 이르렀다. 물론 Tie An 선생님의 지속적인 지도도 있을 것입니다.
사람의 궁극적인 성취는 근면과 인내와 분리될 수 없습니다.
'모찌'가 생각나네요.
역사상 유명한 서예가들이 어린 시절부터 서예의 기본 기술을 연마하여 만든 두 개의 '묵 연못'이 있습니다. 하나는 간쑤성 주 취안에 위치한 Zhang Zhi의 '묵 연못'입니다.
장즈(張志)는 당시 한나라의 유명한 서예가로 '필성인', '풀성인'으로 불렸다. 그는 오랜 세월 동안 부지런히 서예를 연마하고, 기초 기술을 열심히 닦았으며, 연못가에서 펜과 벼루를 자주 씻었기 때문에 연못의 물이 검게 씻겨지고 색깔이 먹과 같다고 하여 '묵'이라 불렸다. 수영장".
금나라의 위대한 서예가 왕희지(王熙治)도 과이지 산음(지금의 절강성 소흥)에 살던 곳에 '묵 연못'이 있었다.
그는 열두 살 때 서예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성인이 되어 유명 화가들의 글씨를 정성스럽게 베끼고, 매일 서예를 연습하고, 연못에서 펜과 벼루를 씻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맑은 물의 연못은 잉크의 연못으로 변합니다.
근면함은 성공을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성공을 위한 필수 조건일 뿐입니다. 끊임없는 노력으로 뭔가를 이룰 수 있을 거라 상상하지만 때로는 실망하기도 합니다.
이 이야기는 성취가 근면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말해줍니다.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인내가 더 나은 자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