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애국주의와 전통 문화의 연계
애국주의와 전통 문화의 연계
애국주의는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며 우리 민족정신의 핵심이다. 애국주의 교육은 역사적 부로부터 근원을 찾아야 할 뿐만 아니라, 선명한 시대성을 구현하고 애국주의의 당대의 가치를 부각시켜야 한다. 애국주의는 민족 전통과 시대적 특징을 모두 구현한 역사적 범주이다. 고교 애국주의 교육은 반드시 민족 문화에 대한 정체성과 소속감을 강화해야 한다. 문화는 한 나라, 한 민족의 불후의 영혼과 혈맥의 기초이자 중국이 여러 해 동안 국가를 인정한 중요한 기준이다. 후 동지는 당의 17 대 보고서에서 "애국주의 정신을 대대적으로 발양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애국주의를 핵심으로 한 민족정신과 개혁혁신을 핵심으로 한 시대정신이 투지를 불러일으켰다." 중화민족은 위대한 민족으로,' 애국은 사랑하는 집과 같다',' 애국은 굶주리고 목마르다' 는 영광스러운 전통을 가지고 있다. 애국주의가 우리 위대한 민족의 역사를 관통하는 것은 시종 단결, 동원, 전국민의 공동 분투, 공동 전진의 깃발이다. 우리나라 사회 역사의 진보를 촉진하는 거대한 힘이자 전국 각족 인민의 정신적 기둥이다. 등소평 동지는 "우리는 애국주의 정신을 발양하고 민족의 자존심과 자신감을 높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사회주의를 건설할 수 없다" 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우리에게 "중국이 자중하지 않으면 중국은 서 있지 않고, 민족의 존엄성은 상실되고, 관계는 너무 크다" 고 간곡히 경고했다. 중국의 어떤 지도자라도 이 문제에 대해 잘못을 저지르면 무너질 것이고, 중국 국민들은 그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 개방환경과 시각에서의 애국주의와 민족단결력은 한 나라와 민족이 국제경쟁력을 높이고 진정으로 번영으로 나아가는 원천이며, 항상 민족문화의 민족적 자신감과 민족정신의 독립에 기반을 두고 있다. 민족의 독특성을 유지해야 세계문화의 교감에서 독립적이고 선명한 자아를 유지할 수 있고, 현대화 과정에서 각 민족의 단결과 분진의 정신적 지주를 찾을 수 있다. 따라서 고교 애국주의 교육은 교사와 학생이 중국 전통문화의 독특한 매력과 가치를 깊이 인식하도록 유도하고 단결, 평화, 근면, 용기, 자강불식의 위대한 민족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것을 충분히 중시해야 한다. 민족 자존심, 자신감, 자부심, 소속감을 더욱 강화하다. 레닌은 "애국주의는 자기 조국에 대한 가장 깊은 감정이다. 이런 감정은 수천 년 동안 고정돼 왔다" 고 말했다. 이런 감정은 종종 온 마음을 다해 조국과 인민을 위해 봉사하며 물불을 가리지 않고, 설령 뼈가 산산조각 나는 숭고한 기절에도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동시에, 그것은 또한 국가 정치와 역사 발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일상생활에서의 우려와 소박한 감정도 보여준다. 우리 나라의 역사를 돌이켜 보면, 애국주의의 깃발은 앞으로 나아가는 민족영웅들을 불러일으키고, 모이고, 이끌고, 또 한 세대가 애국주의의 깃발 아래 단결하고, 고군분투하게 할 뿐만 아니라, 우리 이 우환으로 가득 찬 민족이 오천년 역사의 장하 속에서 전란을 겪고도 낙담하지 않고 좌절을 겪으며, 결국 오늘이 이렇게 강대하게 된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시언지, 가언지, 문재도."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역대 민족 엘리트의 애국적 정서와 보국지기를 육성, 표현 및 포용하는 데 중요한 전달체와 중추 역할을 했다. 창홍 () 과 일맥 () 을 관통하는 넓고 심오한 학문은 더욱 기억에 남는다. 옛에는 굴원 () 이 있었다. "새가 고향으로 날아가면 여우가 먼저 죽는다." " 사마천의' 상사국의 급선'. 조식의 "목숨을 바쳐 국난에 갔는데, 죽음이 갑자기 돌아오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이백의 "국치가 끝이 없는데, 왜 유명해졌을까?" 범중연의' 선천하의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악비의' 당신은 나라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없습니까? 그리고 "당신의 나라를 충성스럽게 봉사" 합니다. 문천상의' 고대부터 지금까지 누구의 인생이 죽지 않았습니까? 우리 역사를 잘 보살피자. "을 클릭합니다. 구 의 "천하 흥망성 필부의 책임". 이 속담들은 모두 조국의 미래와 민족의 운명에 대한 신성한 책임감을 보여준다. 근대에 이르러 애국주의를 반영하는 시가 더욱 선명해지고 무거워졌다. 임칙서의' 나라를 위해 태어나 나라를 위해 죽었는데, 왜 화복으로 피할 필요가 있는가',' 담사동의' 에 이르기까지,' 나는 가로칼로 하늘을 비웃고, 두 곤륜산을 남겨 두었다' 고 말했다. 손중산의' 중국 비혁명' 과' 감히 군주가 있다면 반드시 천하의 공격을 받을 것이다! "이대천의" 철어깨는 도의를 짊어지고, 묘수는 문장 "와 주은래의" 중화의 궐기를 위해 책을 읽는다 "고 말했다. 오사시대' 과학민주주의' 의 강음부터 항전 시기까지' 우리의 혈육으로 우리의 새로운 만리장성을 건설한다' 고 말했다. 모든 사상이 산과 강을 격동하고 삼키고 있으며, 모두' 구국도예금' 을 애국주의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오천년 역사의 장하 속에서 애국주의는 민족 정신의 핵심으로서 시종 중화민족 단결의 정신적 유대이며, 응집력과 구심력의 기본 원천이며, 중국 사회의 발전을 촉진하는 거대한 힘이다. 민족의 운명을 기탁하는 이런 정신은 한하 대지의 사상을 부어 국가의 부강한 희망을 결집시켰다. 국가가 강하고 인민이 행복하다는 것은 애국주의의 가장 소박한 가치취향이자 수많은 인지사가 추구하는 목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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