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느린 나무 심장-"콜롬비아의 이미지" 읽기

느린 나무 심장-"콜롬비아의 이미지" 읽기

무신을 언급하면 많은 사람들이' 문학 회고록' 을 떠올릴 것이다. 이 책은 진단청 90 년대' 뉴욕 문학사 노트' 에서 처음 나왔다. 책 다섯 권이 두꺼워 이미 50 만 자의 책이 되었다. 이 책에서 우리는 자랑스럽고 귀엽고 박학한 노인을 볼 수 있지만, 이것은 무신의 실제 작품은 아니다. 여기서 우리는 그가 작가로서의 진정한 선량함을 볼 수 없다. 왜냐하면 그 선량함은 그가 한 글자씩 쓴 문장 속에만 존재하기 때문이다.

무신은 시와 산문과 소설을 모두 썼는데, 그중에서도 산문이 가장 높은 성과이다. 그의 글은 독특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오사전통을 계승하여 국제적 시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그것이 발표되자마자 사람들의 토론의 초점이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의 높은 격조, 아름다운 문필이 현존하는 중국 문필 중의 이단이라고 생각하는데, 가장 높은 기준이며, 또 어떤 사람들은 그를 외면하기도 한다. 。

너는 간식으로 목심을 읽어야 한다. 한 편의' 옛날의 느림' 은 문예의 정취가 필요한 여러 가지 자리나 진실이나 거짓으로 읽히고 전해지지만, 만약 당신이 정말로 그 두껍지 않은 책을 펼친다면, 당신은 새로운 단어만 시험을 볼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고문은 어디서 베껴 쓴 것인지, 일반 문장에 뒤섞여 있어, 어쩔 수 없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자세를 낮춰야 했다. 반드시 조용히 해야 한다. 천천히.

무신을 읽을 때,' 시경',' 나의 열정',' 평원 여행' 으로 시작하지 마세요. 이 책들은 심오하거나 산산조각이 나서 사람을 우울하게 한다. 무신의 첫 번째 책을 읽으려면 에머슨의' 나쁜 손님' 이나' 콜롬비아의 반사' 를 선택할 수 있다.

같은 이름의 문장' 콜롬비아의 반사' 가 마지막까지 조롱을 받아 몇 페이지를 뒤졌는데, 마지막 마침표밖에 없었다. 이것은 무신의 의식의 흐름이다. 그것은 공작새처럼 자랑스럽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두 편은 오히려 화려하지 않은' 어린 시절 난세' 와' 차우의 흐느낌' 이 아닙니다.

동진은 산문 쓰기의 전범이다. 전문은 그가' 10 세 미만' 인 날부터 시작된다. 그날 그는 어머니와 함께 산에 올라가 불일을 했다. 그는 겨우 열 살인데, 사에서는 고생을 견디지 못하고 빨리 집에 가고 싶어 한다. 십여 일 동안 살다가 마침내 떠났고, 즐거웠지만, 배에 도착했을 때, 스님이 보낸 그릇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자 화가 나서 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우리 어머니는 어쩔 수 없이 하인 한 명을 산에 보내 가지러 가셨다. 오랜 시간이 지나자 배가 떠났다. 그는 배 위에 서서 그릇으로 물을 퍼냈다. 결국 그릇이 날아갔다.

결국 우리 엄마가 말했다. "누가 잡겠지만, 가라앉을 거야. 앞으로 누가 잡을거야. 망가지지 않는 한. 앞으로 이런 일이 많이 있을 것이다. " 앞으로 이런 일이 많이 있을 것이다. 무신은 계속해서 말했다. "지금 돌이켜보면, 이것은 정말 끔찍한 예언이다. 내 인생에는 확실히 이런 일이 많다. 월요보다 수백 배나 소중한 물건과 사람이 다 팔렸고, 어떤 것은 심지어 깨졌다. "

마지막 문장: 그 당시, 나의 어린 시절은 나를 따라왔다.

이 글의 모든 세부 사항이 모두 지난 일을 추억하는 기록인 것은 아니다. 그것은 매우 구체적인 대화, 풍경에 대한 묘사, 그리고 한 걸음 물러나는 논평을 가지고 있다. 영화 클립처럼 페이드아웃, 시공간은 10 대 안팎을 배회하며 한 젊은이의 심리를 곳곳에서 보여준다. 그 시절은 고대와 같았지만, 마지막 순간, 잃어버린 이야기는 순식간에 시공간을 현재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마치' 백년 고독' 의 시작과 같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동차 승객의 야유, 교외에서 도시로 돌아온 남자에 관한 것이다. 그의 신혼의 아내가 그를 배웅하여 그의 장모와 고모를 원망했다. 그 사람은 침묵했다. "... 나는 정말로 돌아올 것을 두려워한다 ..." 라고 말했다. 무신은 차에 앉아 밖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남녀를 바라보며 그들의 배경과 이야기를 알아내려고 노력하며' 한가하고 박학하다' 고 말했다. 남자는 차에 올라타면서 갑자기 앞좌석 등받이에 엎드려 흐느껴 울기 시작했다. 목심은 의외로 움직임이 많지 않아 추측과 느낌을 계속했다. 이 장면의 일상 생활 속의 작은 일은 매우 감동적이다. 결국 무신과 그 사람이 차에서 내렸을 때, 그는 그 사람이' 우산을 쓰고 있다' 는 것을 발견했다. "휘파람을 불며 아까의 고민을 잊어버렸다. 그래서 아까의 그 슬픔은 목심 자신에게만 남겨졌다.

이 문장 두 편을 볼 때마다 산문의 가장 기묘한 곳을 느낄 수 있다. 그것은 시공간을 재현하는 소설과 같지 않고, 바로 구름 위로 날아가는 시와도 같지 않다. 헤르미온느의 손에 든 주머니 시계로, 시간 틈새를 오가며 현재와 과거, 미래와 현재를 흐리게 하며 우리를 꿈속으로 데려왔다. 꿈에서, 우리는 젖은 오솔길이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