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육풍토인
육풍토인
가무는 광둥 한족의 민간 무용으로 광둥 푸닝대남산의 앵무새, 조산의 앵무새, 육풍시의 갑자앵무새로 대표된다. 갑자앵무새는 가무 방면에서 뚜렷한 남파 공연 특색을 가지고 있어 강건하고 호방하다. 그것은 65,438+007 명의 배우로 구성되어 있다. 107 양산포 영웅에 따르면 대명부로 변장하여 제국군에 의해 체포되어 금지된 노준의를 구조하는 이야기를 창작하고 연출한다.
구르는 것은 일종의 민간 무용으로, 김규대록풍의 김룡으로 대표된다. 공연할 때 두 사람은 용이불에 들어가 두 발이 수도꼭지 용꼬리를 상대적으로 조작해 바닥에서 뒹굴며 용의 움직임을 흉내냈다.
일각기린춤은 해륙풍 지역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민간 무용이다. 그 공연은 세 단계로 나뉜다. 하나는 독사자가 순신 등을 하는 연기, 봉승춤, 유청모, 원숭이가 각종 유머러스한 공연을 하는 것이다. 둘째, 큰 머리 스님 춤과 원숭이가 점프 테이블, 화환, 다리권, 높은 손, 뒤집기 등 곡예 공연을 했다. 셋째, 일각사자 답례의 표현. 공연은 악대가 반주한다.
돈 고무는 광동 한족 민간 무용 중의 하나이다. 해륙풍돈 격려의 가장 큰 특징은 음악과 춤의 결합이다. 춤 위주 반주와 반주를 동반으로 한다.
꼬리는 공작새처럼 짙은 민간 예술 특색과 독특한 민속 문화로 사방팔방의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전통 명절에는 육풍갑자진에 특정한 음식이 있어 무식절이라고 할 수 있다.
섣달 그믐날 시금치 팬 무완자두부를 먹다.
갑자 민속은 정월 초하루에는 채소를 먹는다. 시금치 갑자는' 비릉',' 링' 과' 용' 해음이라 불리기 때문에' 식비능이 용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백무는 감자가루를 썰어 볶아 으깬 땅콩을 넣고 완자를 만들어 쪄요. 집상요리는 맛있는 음식으로 만들어졌는데, 아름답다는 뜻으로 둥글게 굴러다니며 쉬지 않고 살아간다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팬과 두부건과는 각각 장수 백세, 승진부 (갑자 말 중' 건조' 와' 관우' 의 해음) 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며 1 년 핑안 아름다움을 기원했다.
정월 초칠에' 칠채' 를 먹다.
정월 초칠은 인절이니 "칠채" 를 먹어야 한다. 7 가지 제철 채소는 일반적으로 후하 (군다채), 마늘, 케일, 배추, 진주 배추, 고수, 배추심인데, 그중 후하채는 필수다. 여자는 일곱 가지 요리를 먹으며 "후하요리를 먹으면 마음이 흡족하고 사랑받는다" 고 말했다. 그 조합이 두툼하기 때문에' 백합' 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백합, 백합, 만물의 조합' 을 의미하며 중국의' 화' 의 문화적 이념을 반영한다.
정월 대보름에 사탕수수를 먹다
정월 대보름에 사탕수수를 먹고 탕위안을 먹지 않는 것은 갑자 지역 특유의 풍습이다. 첫째, 사탕수수는 현지 특산물이다. 건강한 관점에서 사탕수수를 먹으면 치아를 튼튼하게 할 수 있다. 둘째, 사탕수수는 달콤하고 안정적이라는 뜻으로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과 기대를 반영한다.
3 월 3 일' 초밥' 을 먹어요
이 풍습은 상서절에 기원했다. 3 월 초 첫 상우절은 대부분 3 일째이기 때문에 상우절이라고 불린다. 위진 이후, 3 월 초 3 일로 정해졌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이 날 교외로 나들이를 나갔고, 문인 아사는 청풍야연에 갔다. 기록에 의하면 상사절은 춘추시대에 유행했다고 한다. 상사절은 고대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논어':' 늦봄의 사람, 봄옷 성취, 장원 오육, 동자 육칠. 목욕은 거의 7 번, 바람은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고 있다. " 당시의 상황을 썼다. 두보' 두 가지 길' 시 중' 3 월 3 일, 장안수변 미인이 많다' 는 당대 장안곡강 관광지의 경사경을 묘사한 것이다.
이 축제의 주요 내용은 사악한 기도를 기원하는 것이다. 갑자 지역 명절의 풍습은 밭에 가서 약초를 따는 연한 잎 (닭똥덩굴, 힘줄 덩굴, 쓴 가시심, 악취가 나는 풀심, 왁스잎, 나뭇잎 등) 이다. ), 쌀을 깨끗이 씻고, 잘게 다지고, 볶고, 삶는 것이 만병을 없애는' 초밥' 이다.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살코기, 새우, 버섯, 오징어, 건날개어 등의 조미료를 첨가하여' 초밥' 을 더욱 맛있게 영양한다.
또 다른 주장은 지아 3 월 3 일에 풀을 뜯는 풍습이 그녀의 족족 3 월 3 일에 검은 쌀을 먹는 데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갑자 지역의 선민이 그녀의 민족 문화의 영향을 받는 것은 합리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