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랑세녕이 그린 말은 무엇입니까?

랑세녕이 그린 말은 무엇입니까?

이탈리아 화가, 건축가 랑세녕은 17 15 년 (청강희 54 년) 에 중국에 선교한 후 궁중 화가가 되었다. 강희, 옹정, 건륭 세 왕조를 거쳐 국내에서 50 여 년 동안 그림을 그리며 원명원 서루 디자인에 참여했다. 그는 청대 10 대 화가 중 한 명이다.

랑세녕은 말을 그리는 데 능하다. 그가 그린 말은 색채가 풍부하고 질감이 섬세하기 때문에, 또 그의 서양화 배경 때문에 유화 말의 정취가 꽤 있다. 그의 독특한 화마 수법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가 그린 말이 국화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럼, 이런 이해가 정확합니까?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는 우선 중국화의 정의를 이해해야 한다. 중국화는 약칭하여 "중국화" 라고 부른다. 중국화는 중국 전통 회화 형식으로, 물에 담근, 잉크에 담근, 색에 담근 모필로 실크나 종이에 적신다. 도구와 재료에는 붓, 잉크, 국화 물감, 선지, 실크 등이 포함됩니다.

다음으로, 랑시닌 화마의 대표작을 보시죠.

백마견화는 길이가 94.5cm, 너비가 776.2cm 입니다. 옹정 2 년 (1724) 에 쓰여졌다. 중국에서 전해 내려오는 10 대 명화 중의 하나이다.

"말 열 마리" 실크 그림은 건륭 8 년 (1743) 에서 창작되었다. 이 10 폭의 그림은 10 필의 말의 초상화로, 진마에 따라 그린 것으로, 그림이 거대하여 거의 진마에 해당한다. "석수로 보디" 에 따르면, "각 축에는 베팅이라는 단어가 표시되어 있고, 만몽이라는 두 글자는 한 줄로 되어 있다. 샤프트는 높이가 7 피트 4 인치, 너비가 8 피트 4 인치이다. "

팔마투' 견본은 건륭 23 년 (1758), 길이 5 1.2cm, 폭 166cm 에서 창작했다.

랑세녕이 중국 마화예술에 기여한 주된 공헌은 서양화에 사용된 새로운 방법을 과감하게 탐구하고 중서화법을 융합해 전례 없는 새로운 회화 방법과 스타일을 만들어 역사상 랑세닝의 새로운 화풍으로 불린다. 그가 그린 말은 탄탄한 사실주의 공저, 유창한 먹선, 섬세한 층층의 어지러움, 모방할 수 없는 색채 운용을 가지고 있다. 중국과 서양의 결합이 새롭게 바뀌었다.

예를 들어 그는 중국화 도구, 재료, 기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독특한 이해로' 실모' 기법을 만들어 말을 그렸다. 구체적인 방법은 브러시로 브러시 배열을 만들어 말의 구조를 따라 순차적으로 렌더링하여 말의 사실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청대 임일과의' 자유마화' 는 청대 마화라고 불리며 큰 영향을 미쳤다.

랑세녕의 작품은 모두 전통적인 중국화 도구와 재료로 중국화의 전통적인 정의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법에 관한 논란에 관해서는 중국화는 어떤 기법으로 그려야 하는지 정의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의 말 그림이 중국화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랑세녕의 마화는 현대공필마화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지금은 의마를 배우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이는 일부 사람들이 랑세닝의 작품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