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전통 복장 여성복
전통 복장 여성복
한복은 대부분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첫 번째는' 깊은 외투' 시스템으로 지금의 여자 복장과 비슷하다.
두 번째는' 심복' 제도로' 상의와 하복' 으로 나뉜다. 대관식과 현관을 포함한다. 군주와 관원이 중요한 제사 행사에 참가하는 정식 드레스로 지금의 여성 프로 드레스와 비슷하다.
세 번째는' 스커트' 계로, 주로 가슴치마, 허리 스커트, 더블 스커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니폼에 쓰이는데, 실제로는 하향식 치마복 체계에 속한다. 우리는 그것을 오늘 여성이 중요한 행사에 참석하는 복장과 비교할 수 있다.
한복은 천을 재료로 하향식으로 칼라, 카디건, 반박, 칼라, 반박, 소매, 소매, 벨트, 심벌즈 등 10 개 부분으로 나뉜다. 고대인들은 대칭을 강조하고, 규칙과 완벽을 추구하기 때문에 옷의 앞면과 뒷면은 모두 대칭이다. 제작 과정에서 앞면과 뒷면에 사용된 원단은 크기가 일치해야 합니다.
사실 한복은 옷 세트뿐만 아니라 옷, 첫 옷, 헤어스타일, 액세서리, 신발, 액세서리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필자는 여러분에게 옷을 중점적으로 소개합니다. 고대 한복의 색채는 현대 한복이 화려하지는 않지만, 위에도 각종 생동감 있고 섬세한 도안이 있다.
한나라 여성복 소개
한복을 다 말하고, 다시 한 왕조의 의상에 대해 이야기하다. "한복" 은 한복과는 달리 왕조를 상징하는 전통 의상이다. 한나라는 백가를 파면했고, 유교를 독존하는 사상은 일찍이 중국의 수천 년 역사에 영향을 미쳤다. 한나라 전통 의상의 가장 오래된 기록은' 한서' 에서 볼 수 있다.' 몇 년 후, 하향한복제' 이다.
이곳의' 한' 은 주로 한나라를 가리키고, 한락의 의류 제도는 주로 한대의 의류 예절 제도를 가리킨다. 그렇다면 이런 가혹한 사상에서 어떤 한대 복장이 나올까?
유교 사상의 영향으로 한나라의 의상도 큰 제한을 받았다. 의류의 색깔과 장식은 등급이 있어서 엄격하게 정의되었다. 오늘 필자는 주로 한나라의 여장을 소개한다.
한대 의상은 춘추전국시대 의상의 선명한 풍격을 이어받아 도안의 선택에서 심미가치를 높이고 진한 신화 색채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당시 수공업은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의상은 대부분 소박하고 단아했다. 이는 한대 의류의 전형적인 특징 중 하나였다.
한대 여성의 주요 의상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곡선심복, 한대 직여복, 치마복.
첫째, 비뚤어진 깊은 옷. 호형 심복은 한나라 여성에게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복장 중의 하나이다. 다른 두 가지 옷에 비해 이 옷들은 단단하고 좁아서 바닥을 끌 수 있을 정도로 길어서 발을 드러내지 않는다. 밑단은 일반적으로 나팔 모양이다. 서한 초년부터 귀족 여성의 복식은 깊은 옷제를 채택하기 시작했다.
예기 깊은 옷' 에는' 깊은 옷, 깨끗한 옷' 이라는 말이 있다. "
곡선형 옷의 소매에는 너비와 좁은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소맷부리의 대부분은 가장자리를 싸거나 정교한 도안을 수놓았다. 칼라는 일반적으로 교차, 칼라는 매우 낮은 내부 옷을 노출 합니다.
그렇다면 신분 등급을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요? 커브 딥 스커트는 한나라에서 위에서 아래로 입을 수 있는 의상으로 스타일이 거의 일치하지만 색상, 소재, 액세서리에 따라 신분의 차이를 나타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스트레이트 튜브 여성복. 서한 시대에는 이미 직선이 있었다. (직선 중도리는 한복 재단에서 앞뒤 부분의 사각 직포 폭을 가리킨다.
한나라' 집구편' 에는' 나는 선복을 기대한다' 는 기록이 있다. "
그러나 당시에는 직변은 아직 관복으로 쓸 수 없었다. 고대 바지는 대부분 바짓가랑이가 없었기 때문이다. 만약 그들이 외투를 입지 않고 안에 입는다면, 그들은 쉽게 노출될 수 있는데, 이는 당시 규칙이 엄격한 봉건 사회에서는 예의가 없고 존중하지 않는 것으로 여겨졌다.
가랑이 바지가 나타날 때까지, 곧은 중도리가 점차 짙은 옷을 대신하고 유행하기 시작했다.
세 번째, 스커트. 치마는 위에 입은 상의와 하체를 입은 치마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어 전형적인' 상하' 원피스입니다. 위는' 얼굴' 이라고 하고 아래는' 스커트' 라고 합니다. 하치마는 네 개의 비단으로 연결되어 합쳐져 상하폭이 좁다. 허리는 주름지고 치마는 리본으로 묶여있는데, 스타일은 지금의 랩 스커트와 같다.
전국 시대에는 스커트 아래 치마 의상이 있었다. 한대에 이르러 당시에는 이미 짙은 옷이 유행하기 시작했지만 치마는 여전히 한대 여성의 주요 의상 중 하나였다.
한나라는 중국 의류의 진보를 크게 촉진시켰다. 많은 사람들이 중국 고대의 속옷이 한나라 권신 호광에 의해 발명되었다는 것을 몰랐다고 믿는다. 당시 호광의 딸 호성준은 황후였지만 황제는 그녀를 사랑하지 않았다. 호광은 딸의 총애를 돕기 위해 황제에게 말했다. "궁중의 여자들은 너무 캐주얼하게 입는다. 그들이 개량한 엉덩이 옷을 입었으면 좋겠다. 이것은 고대 중국 속옷의 초기 프로토 타입입니다. 클릭합니다
한대는 의상에 대해 대량의 연구가 있지만, 한대 의상의 약칭은 유행하는' 한복' 과 혼동된다. 하지만 필자는 이 문장 덕분에 한복과 한복의 차이점을 알 수 있다고 믿는다.
오늘' 한복 열풍' 이 일어났지만, 본질적으로는 여전히 중국 전통문화의 궐기의 구현이다. 그것은 중국의 5 천년 문명과 중국 고대 인민의 복장 심미를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