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호남의 독특한 전통 민속 예술 문화-백장 죽마
호남의 독특한 전통 민속 예술 문화-백장 죽마
높은 시소를 밟는 것은 흔히' 높은 발을 밟는다' 라고 불리며,' 높은 시소 놀이' 라고도 불린다. 춘추 말기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어 위진 시대가 상당히 성숙했다. 명청 시대에는 전국 각지로 전해졌다. 백창에서 한 무리의 사람들이 2 미터가 넘는 높이 시소를 밟는 것을 전통, 일종의 예술로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백창 죽마의 기원은 고증할 수 없지만, 문자 기록은 이미 203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소양현지' 에 따르면 함풍 11 년 (기원 1806 년) 6 월 19 일 백창성과 신이 겨루며 시소를 밟고 이야기를 묶고 백극을 반복했다. "백창 죽마" 의 두드러진 특징은 높음, 기이함, 위험이다.
"높이" 는 백창 높이 시소의 높이를 가리키며, 보통 땅에서 5 ~ 6 피트, 최대 1 피트 2 까지 올라갈 수 있다. 이 연예인은 이렇게 심상치 않은 시소를 밟고 기이하고 위험한 동작으로 유머러스한 줄거리를 연출하며 현실생활의 이미지를 훨씬 뛰어넘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신의 거인이 되었다. "홀수" 는 백창 높이 시소 모양이 특이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물은 대부분 신화 전설과 민간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연극인물을 주요 조형물로 하고, 고졸은 화장색에 과장되어 있으며, 이미지는 생동감 있고 재미를 추구한다. 죽마 연예인은 자신의 탄탄한 기예를 이용해 연기자의 진발을 죽마에 묶고, 의다리를 움직이며, 실엉덩이를 들고, 가짜 엉덩이를 들고, 생동감 있고 교묘한 생각으로 예술적인 즐거움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위험" 은 흰색 시소를 밟으며 공연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죽마 연예인은 반드시 다리가 튼튼하고 무술의 기초가 있어야 한다. 수없이 넘어진 후, 그들은 교묘한 연기 기교와 단결협력의 정신을 연습할 수 있다. 그래야만 그들은 용춤사자, 앞회전, 도약점프, 높은 시소 밟기와 같은 어려운 스턴트를 연기할 수 있지만 다리는 약하지 않고, 마음은 어지럽지 않고, 팀은 흩어지지 않는다. 관중을 짜릿하게 하기 위해, 눈과 귀가 새롭다. 백창 죽마는 문과 무로 나뉜다. 문고소는 주로 연극 캐릭터를 연기하고, 등장은 익살스럽고, 연기는 익살스럽다. 무고소는 주로 스턴트와 기교, 동작이 아슬아슬하고 연기가 치열하다. 청대 가오슝 현지 시인은 시 짱 () 를 가지고 있다. "죽마 양코 () 는 짱 () 가 가득하고, 군아 () 들은 손잡고 승천한다."
백창 죽마 내용이 풍부하고 장면이 웅장하다. 모든 공연은 마치 보이지 않는 고리처럼, 십리팔향에서 백창까지 가는 촌민과 어른들을 끌어들이며' 소년소녀 만거리 골목' 의 광경을 형성하며 경사스러운 광경을 보였다.
2007 년' 백창고소' 는 호남성 인민정부에 의해 성급 무형문화유산 명부 프로젝트로 발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