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유심주의 일원론
유심주의 일원론
안녕하세요! 너는 두 가지 문제에 연루되었다. 하나는 이상주의이지 일원론이 아니다. 이 개념은 단지 그것들을 한데 묶는 것이다. 먼저 첫 번째 문제를 말하다. 1) 유물주의와 유심주의는 철학의 기본 문제의 첫 번째 측면에 대한 서로 다른 대답으로 형성된 두 개의 철학 기본 유파이다. 그들은 철학적 의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사고와 존재, 정신, 물질 중 어느 것이 제 1 성이라고 대답할 때만 사용할 수 있고, 다른 의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유물주의는 유심주의와 반대되는 기본 철학 유파로 물질 1 위, 정신 2 위를 주장한다. 유물주의는 세계의 본모습에 따라 세상을 해석하고, 어떠한 외적 요인도 첨부하지 않고, 유물주의 정신도 과학정신이라고 주장한다. 유물주의를 고수하면 반드시 무신론을 고수하고 유신론에 반대해야 한다. 유물주의는 보편적인 세계관으로서 각 시대의 구체적인 형태와는 구별되어야 한다. 유물주의는 그 발전 과정에서 고대의 소박한 유물주의 (직감, 사변, 과학적 증거 부족), 근대의 형이상학 유물주의 (기계적, 형이상학, 불완전), 근대의 변증 유물주의, 역사 유물주의 등 세 가지 형태를 거쳤다. (3) 유심주의는 정신 1 위, 물질 2 위를 주장한다. 유심주의의 기본 유형은 주관적 유심주의와 객관적 유심주의이다. 주관적 유심주의가 인간의 감정과 관념을 유일한 진정한 존재와 세계의 본원으로 삼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필연적으로' 나만 이론' 으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객관적 유심주의는 어떤 개인으로부터 이탈한 정신을 독립된 존재로 만들고, 그것을 세계의 기원과 만물의 창조자로 보는 터무니없는 점은 그것이 어느 정도' 종교 창조론' 을 인정한다는 것이다. 유심주의의 장기적 존재와 발전은 깊은 사회 역사의 뿌리, 계급 뿌리, 인식론의 뿌리를 가지고 있다. 인간 인식 과정의 어떤 특징, 성분, 방면을 과장하고 절대화하여 주관과 객관적, 인식과 실천의 분열을 초래하는 것은 유심주의의 인식론의 근원이다. (4) 모든 철학은 유물주의와 유심주의의 두 가지 기본 파벌을 초월하거나 조화시킬 수 없다. 이것이 철학의 당성이나 당파성이다. 위의 정보는 매우 수다스럽습니다. 사실 유심주의는 정신의지에 기반을 두고 있고 유물주의는 객관적인 물질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보면 유물론자들은 자연의 법칙의 역할을 분석하고, 유심주의자들은 이 모든 변화가 자신의 마음과 의지에 의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두 번째 질문입니다. 일원론은 세상에 단 하나의 기원이 있다고 생각하는 철학 이론이다. 이원론은 세계에 두 개의 독립적이고 다른 기원 (즉, 물질과 정신) 이 있다는 철학 이론이다. 이것은 단지 개념 일뿐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유심주의 일원론의 목적은 정신이 세계의 유일한 원천이라는 것이다. (두 개의 대담한 얼굴이 관건이다.) 이 학우도 바이두의 마르크스주의 유물론 일원론에 대한 보편적인 긍정에 대해 이야기했기 때문에, 나는 몇 마디 더 말하겠다. 사실 철학이라는 오래된 학과는 매우 이상하다. 거의 유일하게 다른 학과까지 그것이 무엇인지 논쟁하고 있는 학과이다. 그러므로, 유심유물주의의 옳고 그름에 대해서는 필요하지 않다. 누구나 자신의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일원론과 이원론의 명제는 역사상 다소' 매끄러움' 이 있다. (유물주의의 이원론도 있다. 즉, 두 세계관을 인정하는 것은 타협일 뿐이다.) 이상은 가장 기본적인 개념일 뿐, 흥미가 있으면 깊이 연구할 수 있다. 네가 나의 대답에 만족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