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우즈치의 전설?

우즈치의 전설?

Wuzhiqi: 전설에 따르면 회강의 물신의 이름이 "산해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금빛 눈과 눈 덮인 이빨을 가진 원숭이처럼 보입니다. 가볍고 날카롭습니다." 우대왕이 회하(淮河)를 다스렸을 때, 오지기가 악을 행하여 회우(淮河)에 갇히게 되었다는 유명한 일화가 있는데, 이때부터 유명한 "지기(象治)"도 있었습니다. 음" 화이허 강 옆에 있습니다. 『산해경』 등의 사료에 따르면 오지기는 요순우 시대의 기괴(異鬼)였으며,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영향력 있는 최초의 기괴이기도 했다. Wu Zhiqi는 허난성 남부 통백산의 화과산에서 태어났습니다. 나중에 그는 용 소녀와 결혼하여 세 아들을 낳았는데, 모두 엄청난 마법의 힘을 가진 악마였습니다. 그는 자신을 회워수신으로 여기고 회허(淮河)에 용궁(龍殿)을 지었고, 그의 영향력은 황하(黃河) 중하류와 장강(長江) 중하류까지 퍼졌다. 고대서적과 민간전승에서 그는 강회강을 자주 어지럽히고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선녀이자 정령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절에서 효자, 정의로운 신으로 칭송되고 숭배됩니다. Wu Zhiqi에 대한 무서운 신화가 많이 있으며, 특히 그가 수십만 명의 산신과 물 괴물을 이끌고 회원에서 우왕과 싸웠다는 이야기는 나중에 Gengchen에게 항복하여 하류의 Guishan 기슭에 투옥되었습니다. 화이허(한 가지 이론은 그가 통백산 회경에 투옥되었다는 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나중에 오승은에 의해 "서유기"로 옮겨져 인기 있는 "천국의 파괴"가 되었습니다. 원숭이 왕, 원숭이 왕으로 변이되었습니다. 오씨 가문의 신화는 주로 회원(淮源)과 회쓰(淮施) 지역에 퍼져 있다. Wu Zhiqi가 회신이라는 이론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점에서 뒷받침됩니다. (1) "Chu Ci·Jiuhuai·Sizhong"은 "현무는 해파리와 함께 걷고, 여기서는 해파리를 만난다"고 말합니다. 신. 명나라의 도종의(Tao Zongyi)는 『주경로(Zhuigeng Lu)』에서 해파리가 오우지치(Wuzhiqi)라고 썼다. (2) 현대 중국 신화의 대가인 원과 선생은 『중국신화전』에서 물신에 관해 이렇게 말했다. “용왕, 강공, 영룡, 오지기는 모두 물신에 속한다.” (3) 권위있는 참고서 "자원"에서 오즈기의 어휘는 "화이강신"이라고 불린다(중화민국 4년 1915년판 참조). (4) Yuan Ke의 "서유기"에 대한 텍스트 연구: "Liu Yi"의 Liu Yi와 Dragon Girl, "The Ancient Yue Du Jing"의 Wuzhi Qi, 이러한 신화적 인물은 "서유기"의 성공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그들의 창조물은 사람들 사이에서 큰 영향을 받았고, 심지어 그들을 위해 사찰과 동상을 세웠으며, 해방 전에는 허난성 황하(黃河) 근처에서 출토되었습니다. 목이 구부러져 있고 머리에 두 개의 뿔이 있으며 높이가 약 1m이며 송나라 건중 원년 조기가 지은 '건중경국'이라는 칭호가 새겨져 있다. 거의 천년이 된 Jianzhong은 Huaihe 신으로 모셔졌습니다. (5) Dayu가 Huaihe 강을 인도하기 전에 Wu Zhiqi는 이미 "고대 신화"라고 주장했습니다. Wuzhiqi는 수십 년 동안 회하 유역을 지배했습니다. 그는 이미 자신을 회 강의 왕이라고 불렀으므로 그의 아들은 모두 왕자라고 불렸습니다. "Wu Zhiqi는 또한 통칭 용궁으로 알려진 귀산산(현 홍택호) 기슭에 궁전을 지었습니다. 그는 또한 허난성 광산현 북쪽, 안후이성 화추현 서쪽에 세 개의 궁전을 지었습니다. 그리고 회원현의 동쪽을 세 아들이 각각 한 수역을 지켰다. "그는 또한 세력을 확장하고 홍수를 일으키고 회강 하류와 장강 하류를 병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동백산 남쪽에서 운몽당까지, 심지어 항강까지 그의 추종자들이 도처에 있다. 그러므로 천리 안의 모든 나무요물, 물의 정령, 산요물, 돌요물은 모두 그의 명령에 복종하고 그의 지배를 받게 될 것이다. " (6) 민속적 계승. 회하 중상류의 오즈기 신화에서는 "회하강의 유래", " 등에서 자주 오즈기를 용으로 변신한 효자로 일컬어진다. Tongbai County의 용이 어머니를 방문합니다 "또는 Liangjiao라고도 불리는 것은 Xinyang의 "Oolong and Oolong Collection", "Dragon Egg"등과 같은 좋은 용입니다. 그것은 종종 수원숭이 왕, 해파리 또는 해파리 황후라고 불립니다 (Wu Zhiqi 이후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Huaiyin City의 Xu Shengsheng이 수집 한 "명나라" "조상 무덤의 전설"등 참조). 무대에 오르자 그는 손오공, 어머니 여산과 남매로 불릴 정도였습니다(명나라 양경현의 '서유기' 등 참조). 먼저 악을 행하고 나중에 선을 행하면 후자가 득세하므로 많은 사람들은 오즈기를 회하(淮河)의 물의 신으로 여기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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