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혜산토인의 좋은 단락을 발췌하다

혜산토인의 좋은 단락을 발췌하다

혜산토인계는 혜산지역 1 미터 이하의 흙을 재료로 다양한 공정을 통해 제작돼' 거친 상품' 과' 가는 상품' 으로 나뉜다.' 거친 상품' 은 대부분 경사스러운 소재로 표현된다. 대아복, 누에고양이, 장수, 어부 등 "세품" 은 손으로 진흙을 빚는 것으로, 이런 작품들은 주로 전통 희곡 인물, 신화 전설, 민풍민속을 취재하며, 인물의 플라스틱 그림은 생동감 있고 색채가 수려하고 명쾌하다. 무석손이 진흙을 빚는 사람은 재료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므로 현지 논밭 1 미터 깊이의 우토를 재료로 해야 한다. < P > 전통 공예는 매우 복잡하여 비비고, 고르고, 꼬고, 인쇄하고, 찍고, 자르고, 자르고, 색하고, 누르고, 붙이고, 박고, 긋고, 당기고, 꽂고, 밀고, 닦고, 문지르고, 문지르고, 바르고, 바르고, 포장하는 등의 기예가 있다. 채색 플라스틱으로서 채색 기예는 진흙 전체의 공예 제작에서 비교적 높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삼분소 칠분채' 라는 말이 있다.

혜산 컬러 플라스틱은 배색에 신경을 쓴다. "빨간색은 빨갛게, 녹색은 녹색으로, 흰색은 하얗게 해야 한다." 그래야 사람들이 상쾌하고 유쾌하게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빨강, 녹색, 옥 한 조각" 은 빨강과 녹색이 어우러져 색채 효과가 좋다. "빨강, 보라색, 죽은 무더기" 는 빨강과 보라색을 함께 사용하면 좋은 색채 효과를 내기 어렵다. "멀리서 색깔을 보고 꽃을 가까이하다" 는 것은 페인트의 총요구 사항으로, 큰 색채 효과와 자세히 볼 수 있다. 국부적으로는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없고, 문양과 바탕색은 서로 돋보이게 하여 더욱 아름답게 해야 한다. < P > 혜산채플라스틱 상채기법은 보통' 위에서 아래로, 먼저 담백한 후 짙게, 선백후 블랙, 머리부츠 끝' 이다. "머리 색깔은 4 에 불과하고, 몸 색깔은 3 을 넘지 않는다" 는 말은 머리 위의 색깔을 네 번만 칠할 수 있고, 몸의 색깔은 세 번이면 충분하다는 뜻이다. 색이 많으면 효과가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균열이 생기기도 쉽다. 그러나 적을수록 옥기가 두껍게 보일 수 있다. "펜다운, 두께, 균일함" 은 채색할 때 빨리 그려야 한다는 뜻이다. 펜이 멍하니 있으면 상채하면 경직된다. 뒷구절은 색칠 물감의 두께가 모두 같아야 한다는 것을 말한다. "먼저 사진을 열고, 후에 꽃을 만들고, 금박 띠를 뒤로 그려라" 는 것은 머리에 금을 담는 절차이다. "6 선은 곧고 곡선은 살아야 한다" 는 것은 펜을 쓰는 요령이다.

"꽉 차서 막히지 않고, 복잡하고 간결합니다." 혜산 채색 플라스틱이 문양을 운용할 때의 법칙이다. 긴 발 수명',' 단수',' 매죽' 은 노인의 의상에 적용된다. 백길',' 박쥐',' 단구꽃' 은 어린이 의류에 적용된다. 운금화',' 물보라',' 오색운' 은 일반 신선 속 인물에게 적용되고,' 초화',' 부용화',' 점화',' 호국화' 등은 일반 부귀한 사람, 미녀 의상에서 흔히 쓰이는 문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