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스님은 왜 목어를 두드려야 합니까?

스님은 왜 목어를 두드려야 합니까?

"스님이 목어를 두드리다" 는 일상용어지만, 스님에게 왜 목어를 두드렸는지 물어보면 스님 자신도 잘 설명하지 못한다. 당선암' 은 "백의가 천축장로에게 물었다.' 승승승승승이 모두 목어를 매달았는데, 왜 그럴까? 답:' 대중에게 경고하기 위해서'. 흰 옷은 말했다:' 왜 물고기를 잘라야합니까? 클릭합니다 장로가 대답할 수 없을 때 변우 대사에게 물었다. 선생님은' 물고기는 밤낮없이 눈을 감고, 나도 수행자가 밤낮없이 잠을 잊게 하고 싶어, 그래서 그는 깨달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예로부터 가장 만족스러운 답이다.

사실 스님이 목어를 두드리는 것은 자신을 경고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목어를 경고하기 위해서이다. 그것의 기원은 7000 년 전의 해상 침입과 관련이 있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7000 년 전 토네이도충형이라는 해양 침입으로 저장동 평원이 얕은 바다로 변해 항가 호수 평야의 작은 부분만 남았고 태호 일선 동쪽은 바닷물에 완전히 휩쓸려 항저우 시내는 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침입으로 일부 원주민은 혜제산, 사명산, 천대산을 퇴각해야 했고, 일부는 저장서, 수남구릉으로 이주하여 섬으로 도피했다.

당시 사람들은 탈선 행위를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었기 때문에 상상력과 차용 상상력을 이용하여 관찰하고 해석하며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전국시대에 이르러 열자 당원은 중국 문화의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로 열어구라는 사람이 전면 절단과 재창조를 거쳐 만들어졌다. "당웬" 은 발해 동해안에 원래 5 개의 신산이 있었는데, 모두 신선이 사는 곳이라고 말했다. 산에 뿌리가 없기 때문에, 늘 표류한다. 신선들은 걱정이 되어 천제에게 천제가 여강대 15 거호를 명령하고, 성산을 아오로 받쳐 오악이 움직이지 못하게 했다고 말했다. 용백은 키가 큰 사람이 있다. 그는 발을 들어 몇 걸음 만에 오악까지 두루 다닐 수 있다. 그가 여기에 와서 단번에 여섯 마리의 우두머리를 잡았기 때문에, 다이옥과 원호는 두 개의 산이 바다 밑으로 가라앉았다. "선현이 수억 명을 전한다." "

고대의 방위 개념은 오늘과 다르다. 당웬이 말한 발해 동부는 절강 연안을 가리킨다. 성산이란 혜제산, 사명산, 천대산, 그리고 저우산 제도, 여라군도가 남서쪽에서 북동쪽으로 기울어져 동해로 들어간다. 신선 정착자' 는 선사 시대 문화를 창조한 원시 주민이다. 열자와 동시대의 장자는 임공자가' 기록에 쪼그리고 앉아 동해 한 대를 주조한다' 는 우화도 말했다. 두 사람이 말한 내포가 같다. 진 () 한 () 진 () 당의 많은 유명인과 학자들이 이곳에 와서 성산을 찾아 어부라고 자칭한다. 이번 침입의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웬은 탈선의 산물이다. 사람들이 바다의 횡류를 오옥의 실직과 여강의 통제가 엄격하지 않은 탓으로 돌리고 있기 때문에, 모조어 목각은 오옥을 상징하며, 아무 말도 하지 않는 스님에게 밤낮으로 두드리며, 그것이 잡히지 않도록 경계하게 해 달라고 부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스님이 목어를 두드리는 원래의 상징적 의미이다. 물고기 등에 서 있는 관세음보살은 목어 미래의 상징이다. 그녀가 인도에 있을 때, 그녀는 세상의 고난을 경청하고 모든 중생을 극락세계로 구하는 사명을 받았다. 그녀가 중국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사람들이 문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문어를 징계하는 책임을 지고 밤낮으로 등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어, 문어, 문어, 문어, 문어, 문어, 문어) 위에서 언급한 흰 치마, 그녀는 머리를 써서 문제를 제기했지만 끝까지 따지지 않아, 무실무실한 이야기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참고 자료:

/question/11387705.html? Si=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