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명나라 때 하늘에 제사를 드리는 황제들의 활동은 무엇이었나요?
명나라 때 하늘에 제사를 드리는 황제들의 활동은 무엇이었나요?
명나라 때 하늘에 제사를 드리는 제사는 여전히 소, 양, 돼지였으며, 빨간색과 검은색을 올바른 색으로 삼아야 했습니다. 90일 전에는 정성껏 먹이고 씻어서 깨끗하고 통통하게 만드십시오. 제사 30일 전, 자오 황제는 동물들이 어떻게 먹이를 먹고 있는지 보기 위해 축사를 방문했고, 이날부터 대신들은 매일 한 마리씩 돌아가며 웅장함과 경건함을 보여주었습니다. 희생의 구체적인 날짜는 Qin Tianjian이 선택합니다. 제사를 지내기 3~2일 전부터 모든 관료들이 예절을 실천합니다. 명나라 가경 9년(1580년)에는 동지 기간 동안 교외에서 7일 전에 제사를 지내도록 규정하기도 했다. 희생하기 전에 금식이 필요합니다. 명나라 태조는 모든 관료들이 천지신, 사찰신, 사찰신, 산천신에게 제사를 드리며 천하를 위하여 기도할 때에는 3일 전에 금식하도록 명하도록 규정하였다. 그 내용은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혼자 지내고, 술을 마시지 않고, 고기를 먹지 말고, 병자를 방문하지 말고, 상을 받지 말고, 음악을 듣지 말고, 법정에 가지 말고, 희생되는 신들을 생각하는데 집중하고, 아니면 신들이 당신 머리 위에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명나라의 하늘에 제사를 올리는 의식은 매우 복잡했다. 하늘에 제사를 드리는 날, 황제와 신하들이 이른 아침에 원에 와서 관과 띠를 씌운 뒤 찬양자들의 요구에 따라 한 명씩 절차를 진행했다.
(1) 신들을 환영하고 음악을 틀어주세요.
(2) 장작을 태웠습니다. 소 전체를 제단에 태워라.
(3) 경례. 황제와 왕세자, 관리들이 모두 두 번 무릎을 꿇었습니다.
(4) 옥과 비단을 놓는다. 황제는 손을 씻고 제단으로 가서 음악 소리에 맞춰 호천신의 보좌 앞에 무릎을 꿇고 향을 바치고 옥과 비단을 놓았습니다.
(5) Zu를 입력합니다. 황제는 개인적으로 희생판을 마련했습니다.
(6) 첫 번째 제안. 황제는 다시 손을 씻고 향을 피우고 포도주를 바쳤다. 이때 주관은 제사의 축복을 꺼내 무릎을 꿇고 낭독했다. 술을 바치는 의식은 세 가지 의례로 나누어지는데, 첫 번째를 첫 번째 제사, 두 번째를 하위 제사, 세 번째를 마지막 제사라고 합니다.
(7) 술은 축복을 가져온다. 복을 마시는 것은 신에게 제물로 바쳐진 포도주를 마시는 것을 말하는데, 이는 신이 내린 복된 포도주이다. 고기를 받는다는 것은 희생의 고기를 받는다는 뜻이며, 이는 축복의 포도주를 의미합니다.
(8) 콩을 회수합니다. 즉, 제물은 제거되고, 콩은 제물을 담는 그릇이 된다.
(9) 신을 보내드립니다.
(10) 소방서로 가세요. 위의 과정에서 낭독되는 인사와 작별 인사, 신들에게 바치는 선물, 포도주와 과일 공물 등은 각 부서별로 불타는 장소로 옮겨졌다.
(11) 왕 랴오. 황제는 불태우기에 이르러 불태우기가 절반쯤 끝난 것을 보고 거처로 돌아가 쉴 수 있었고, 하늘에 제사를 드리는 의식이 끝났다.
처음부터 끝까지 황제는 절을 하고 참배를 했고, 의례관들과 책임사제들, 수여관들, 악단 모두 분주했다. 11개의 작은 고리에는 서로 다른 음악이 있으며, 모두 신을 환영하기 위해 연주되는 "중화 음악", 옥과 비단을 놓기 위해 연주되는 "장엄의 음악" 등과 같은 정해진 레퍼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황제 아래의 왕자들과 관리들이 무릎을 꿇고 예배하는 장면은 엄숙하고 웅장하여 많은 인력과 물질적 자원을 소비했습니다. 봉건 황제의 화려함을 제외하면 이곳의 의식은 본질적으로 주나라에서 규정한 제사 예절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여전히 공경하는 태도와 항복하는 동작, 풍성한 음식으로 하늘의 복을 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명나라의 천제의례는 상(商)나라와 주(周)나라에서 이어져 왔으며, 당송(唐宋)나라의 가감(實施)도 참조되는데, 하늘에 제사를 드려 복을 빌었던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해, 달, 별, 바람, 비, 천둥, 번개에 대한 천상 숭배의 본질도 결코 변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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