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만담과 중국 전통 희곡은 오래된 예술이다. 왜 요즘 사람들은 만담을 더 좋아하니?

만담과 중국 전통 희곡은 오래된 예술이다. 왜 요즘 사람들은 만담을 더 좋아하니?

많은 사람들, 특히 젊은이들이 오페라보다 코미디 소품을 더 좋아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중국 전통 희곡이 만담, 소품보다 보편화되는 이유는 만담 소품이 현실에 가깝고, 유머를 풍자하며, 듣기에 중독되어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의 생활 리듬이 빨라지고 있어, 긴 오페라를 보러 갈 시간이 별로 없다. 언론은 짧고 용맹한 만담 소품 프로그램을 전파하는 데 열중하고 있으며, 극회는 인터넷 자원을 너무 많이 차지하여 간과되고 있다. 위전극이라도 줄거리가 없는 단편이라 많이 들으면 재미없어요.

더하여, 오페라의 발달은, 특히 90 년대에, 국가 오페라 그룹 기본적으로 마비 되었다, 연극 종류 개혁 이유, 필요한 재정적인 지원이 없다 방해 되었다. 골간 극종 중 일부는 분류하고, 일부는 바다에 나가 장사를 하고, 어떤 극단은 아예 도산하여 해산한다.

이로 인한 결과는 안무와 연출이 대대로 이어져 뒤이어 힘이 없고, 새로운 연극의 취지가 부족하며, 전통 희곡의 발전에 심각한 타격과 타격을 입혔다. 좋은 연극 프로그램이 없는 것도 연극이 만담 소품만큼 인기가 없는 이유다.

옛말이 있다: "책을 잘 읽고 오페라를 들으면 싫증이 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이 말을 이해한다면, 너는 왜 사람들이 오페라보다 만담을 더 좋아하는지 이해해야 한다. 오페라를 보러 가는 것은 매우 중요한 전제가 있는데, 그것은 그가 이야기의 배경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구경만 할 것이다. 하지만 만담이라는 민간 예술은 옳지 않다. 이런 프로그램이 신선할수록 관객들은 더욱 흥미를 가지게 된다.

예전에 가창극은 모두 연속극을 불렀고, 배우는 무대에서 완전한 이야기를 공연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지금은 접는 연극이라 배우가 하이라이트를 꼬집고 노래를 부른다. 옛 관객들에게는 영향이 크지 않다. 왜냐하면 이야기의 배경에 익숙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새로운 관객들에게는 이야기에 녹아들기 어렵고, 그게 무슨 뜻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매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했다. 국극에 대한 강한 흥미가 없다면 연극을 보러 가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에 시장은 시대의 발전에 따라 점점 작아지고 있다.

관객은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배우는 당연히 신극을 열심히 편성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악순환을 이루는 것과 다름없어 점점 희곡이 보호가 필요한 문화유산이 되었다. 만담은 일찍이 오페라와 같은 곤경에 처한 적이 있다. 그 당시 만담은 대부분 멋진 장면이었고, 가장 위대한 연예인은 만담 12~ 15 분을 녹음했기 때문에, 최고의 만담이라도 거세를 당해야 프로그램 요구에 부합했다.

나중에 소극장에는 만담이 있었다. 소극장에서 만담은 적어도 30 분 동안 계속되었다. 배우가 흥분하면 50~60 분 동안 연기할 수 있어 관객들의 흥분도를 크게 높였다. 천천히 만담은 더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그래서 opera 가 자신이 직면한 곤경을 기쁘게 하기 위해서는 과거처럼 정책 지원을 구걸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문제를 찾아야 한다. 사람을 물고기로 가르치는 것보다 사람을 어획하는 것이 낫다. 다른 각도에서 보는 것도 마찬가지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물고기를 받아들이는 것보다 물고기를 받아들이는 것이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