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남복건 오페라의 특징
남복건 오페라의 특징
지역 오페라
Nanyin Nanqu - Nanyin, Nanyue, Nanguan 및 Orchestra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당나라 음악 장르에 속합니다. Nanqu는 운지법, 기보법, 음악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난취(Nanqu)의 예술 스타일은 단순하고 우아하며 완곡한 표현과 여운을 갖고 있으며 푸젠성 남부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민속 예술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그것은 이미 천여 년 전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부터 존재했다고 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1713년 청나라 강희제(康熙帝)가 환갑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모여 연주를 했으며, 난곡(南深)도 공연을 위해 베이징에 왔다고 한다. 고향 명판 "청정", 화려한 우산, 궁전 등불, 선물. 얼후 역을 맡은 예술가가 황금 사자 위에 발을 얹은 용을 만납니다. 이 고대 음악은 비파, 동샤오, 얼후, 삼현 및 기타 악기와 함께 연주되며, 음악은 아름답고 서정적이며 지역적 특성이 가득합니다. 그의 유명한 걸작으로는 『매화연습』, 『팔마』, 『삼감자』, 『고마워요 공주』 등이 있으며, 모두 음반으로 녹음되어 국내외에 발매되었다.
게지 오페라(Gezi Opera)는 복건성 남부, 대만, 난양 중국인 거주 지역에서 인기가 높은 오페라의 일종으로, 그 곡조는 민속에서 유래되었으며 가사는 중국의 언어입니다. 대중음악과 노래가락은 샤먼과 장저우 출신입니다. 방언으로 구성된 대만식 억양은 배우기 쉽고, 이해하기 쉽고, 노래하기도 쉽습니다. 게지 오페라(Gezi Opera)는 농촌 오페라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푸젠성 남부 지역의 대표적인 지역 오페라입니다. 1662년에는 민족 영웅 정성공(鄭成功)과 함께 푸젠성 남부에서 많은 사람들이 대만으로 이주하여 '용희금거', '안시차따기', '통안차고' 등 민속음악과 예술을 가져왔습니다. "게자이 파빌리온"이 등장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이원 오페라, 고가 오페라, 북경 오페라 등의 오페라의 영향을 받아 독특한 공연 예술인 '게자 오페라'가 점차 대만에서 유행했으며 1928년 이후 다시 복건성 남부로 퍼졌습니다. 민속예술인의 개혁과 혁신을 거쳐 '국악극'으로 명명되었다. 이런 종류의 오페라는 대중적이고 단순한 가사와 활기차고 선율적인 노래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의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불리는 샤먼게자극단의 명작 '양산백과 주영태'는 홍콩 만리장성영화사에서 영화로 제작돼 '버닝하우스' 등 동남아시아에 배급됐다. '다섯 여자', '생일', '돼지죽이 1호', '말 못하는 소녀의 불평', '백사전설', '진과 거짓 왕자' 등도 TV 드라마로 제작됐다.
고가극은 복건성 남부 지방의 향토극으로 흔히 사용되는 개그형 대사와 재치 있고 유머러스한 운율의 이중창이 특징으로, 사람들을 웃게 만들고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Gao Jia 오페라의 광대 공연이 가장 유명합니다. Gaojia Opera는 취안저우(Quanzhou) 농촌 지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 취안저우(泉州) 연안 어촌 마을에서는 신을 모시는 대회 때마다 사자춤팀의 무술과 전설을 바탕으로 한 '송강 오페라'를 공연했다고 합니다. "물 마진". 그러다가 이원극, 인형극, 인형극의 가창과 연기기법을 흡수하여 민·군 공연이 결합된 '육성극'으로 발전시켰다. 청나라 말기에는 혜주극, 장시이양극, 북경극의 영향을 받아 점차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했다. 샤먼 가오가 극단은 푸젠성 남부의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높은 평판을 누리고 있습니다. 1960년에는 전국 순회공연에 참가하고 국경일 공연에 참가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갔다. 전통극으로는 '진삼산', '꽃 건너기', 현대극 '대나무' 등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TV 드라마로도 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