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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 도자기 육각모자 통?

관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청나라 중기 관료들이 관모를 꽂을 때 사용했던 장치입니다. 나중에 그 용도가 바뀌면서 깃털 살포기와 작은 두루마리를 담는 도구가 되었고, 여성의 지참금을 위한 필수품이자 많은 가족의 가구가 되었습니다. 청나라 가경시대에 창건되어 청나라 말기, 심지어 중화민국까지 번성했습니다. 그러나 가장 좋은 것은 노란색 바탕에 구름과 용 무늬가 있는 파스텔 삿갓관, 청백색 밑유 붉은 모란 꽃과 새 무늬 삿갓관, 가경과 도광 시대의 노란색 유약 모조 대나무 삿관입니다.

캡 튜브의 모양은 원통형, 정사각형, 육각형, 팔각형 등 다양하며 가공 기술에는 보링, 스태킹 등이 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 파스텔, 황산, 금색, 유약, 밝은 진홍색 등을 포함하여 장식 기술도 더 복잡합니다. 패턴에는 풍경, 인물, 꽃과 새, 팔보 및 고대 그림이 포함됩니다.

모자관의 경우, 그 수가 많고, 질 좋은 제품이 부족하고, 최근 시대라는 이유로 대부분의 도자기 수집가들이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미술 시장이 계속 가열되고, 컬렉션 커뮤니티가 성장함에 따라 사람들이 모자 튜브 수집 및 연구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으며 관련 전문 카탈로그도 출판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상태가 좋은 모자관 한 쌍을 한 쌍씩 모으기가 쉽지 않습니다.

모자 튜브를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최고 품질의 고품질 공식 가마 도구도 있습니다. 국립 사진 예술 출판사에서 발행하고 Shuai Ciping과 Zhou Xiaoya가 편찬한 "중국 청나라 도자기 감상 목록"의 2권 316페이지에는 파스텔 노란색 바탕에 구름과 용 무늬가 있는 청나라 가경 관용 스타일 모자관이 있습니다. , 내부는 청록색 돌로 되어 있고, 외부 노란색 유약은 구름을 뚫고 진주를 쫓는 6개의 파스텔 용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릇의 배 부분에는 6개의 게사과 모양의 구멍이 있습니다. 솜씨가 절묘합니다. 최고 품질의 모자 튜브입니다.

'모관'은 청나라 함풍시대에 등장해 지난 세기 전반에 번성한 것으로 15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처음에는 "모자 튜브"가 모자를 보관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나중에는 딸이 결혼할 때 가정용 가구와 지참금으로 발전했습니다. 모자관은 150년 동안 우리 나라의 민속풍속을 제작기술, 형식, 회화 등으로 구현하여 세련미와 대중성을 모두 갖춘 가장 높이 평가되는 앤틱 자기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흔히 '관관'으로 알려진 관은 청나라 관료들이 법정에 가기 전 휴식을 취할 때 착용했던 것입니다. 가경시대에 창작되어 동치시대와 광서시대에 유행하여 서민들의 집에 들어왔습니다. 실용적이면서 장식적이기 때문에 이후에는 청나라가 쇠퇴하면서 광서 말기부터 민국 초에 걸쳐 서민들을 위한 전시 장치로 점차 발전해 나갔습니다. /p>

흔히 '관모관'으로 알려진 관모관은 청나라 관료들이 법정에 가기 전 휴식을 취할 때 착용했던 것입니다. 그것은 Jiaqing 시대에 만들어졌으며 Tongzhi 및 Guangxu 시대에 인기를 얻었습니다. 실용적이면서 장식적이기 때문에 청나라 말기부터 모자관은 점차 서민들을 위한 디스플레이 장치로 발전했습니다.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교동 사람들은 수많은 모자관을 수집해 왔으며, 웨이하이는 교동에서 가장 많은 모자관을 수집한 지역이며, 이는 위해시 "중국 최초의 모자관 박물관" 건립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청나라에는 파란색과 흰색, 다색, 파스텔, 단색 유약 등 절묘한 그림, 풍부하고 강렬한 색상, 절충적인 표현 기술을 갖춘 다양한 종류의 모자 관이 있습니다. 모양에는 원형, 정사각형, 육각형이 포함됩니다. 장식 주제도 매우 풍부하며 일반적인 장식에는 주로 인물, 풍경, 동물, 과일, 꽃, 새, 물고기 및 곤충 등이 포함됩니다. 동치시대에는 그림이 풍부하고 밝았으며, 가장자리와 바닥에 꽃, 식물, 변형된 연꽃잎 등의 장식이 있었으며, 광서시대에는 장식이 더 얇고 가루가 적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연한 녹색, 파란색, 황토색 등을 사용하여 도자기에 그림을 그려 산수, 인물, 꽃과 새, 신선함을 묘사하는 '연홍색'화법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신선하고 우아하며 당시 중국 전통화와 같은 스타일이며 동치 시대에 유행했던 테두리도 사라졌습니다. 청나라 말기부터 해방 이전까지 모자관에는 일반적으로 표식, 청나라 모조 또는 개인 이름 등이 있습니다. 모자관에도 많은 데칼이 있었고 일부는 모두 데칼이었고 일부는 부분적으로는 데칼이고 부분적으로는 그림이었습니다. 장식은 손으로 칠한 것보다 섬세하며 손으로 칠한 자국이 고르지 않고 패턴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모자 튜브 장식은 다양한 소재로 제작되며 종류도 다양하다. 그 중 캐릭터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국 이야기, 홍저의 인물, 죽림의 칠성, 기린이 아들을 보내는 것, 맹자의 어머니가 이웃을 선택하는 것, 동방석이 복숭아를 훔치는 것, 아래의 마당에 있는 나무, 아기와 놀고 있는 여인의 그림 등. 동물 문양은 봄에는 사슴, 학 등 상서로운 문양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사슴 위에 왕자의 칭호를 새긴 적사자, 청사자, 녹사자, 흑사자 등 색상도 풍부하다. 산수 패턴은 정자, 다리, 흐르는 물, 수양버들, 나룻배와 낚시, 먼 산과 물 근처, 하천, 경사면, 산책로 등 자연 경관을 주제로 합니다. 꽃과 새의 문양에는 행복한 눈썹, 쭉 자라는 연꽃, 평화와 부를 상징하는 대나무, 백발 등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