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많은 기존 경극 관객이 경극의 혁신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많은 기존 경극 관객이 경극의 혁신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기존 경극 관객들은 경극 혁신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하기보다는, 경극 혁신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묻는 것이 좋습니다! 북경 오페라 모델 오페라, 현대 북경 오페라를 북경 오페라로 간주합니까? 이 주제가 논란의 여지가 있다면, 전통 경극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인지 물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현대 경극의 특징은 무엇인가?

현대 북경 오페라의 원래 이름은 혁명적 현대 북경 오페라, 혁명적 현대 북경 오페라 모델 오페라, 모델 오페라였습니다. 현대 경극은 문화대혁명 말기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경극은 전통 경극으로 정의되며 고전 인물과 역사적 전통에 나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주로 역사적 인물, 민간 설화 등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현대 경극의 가장 두드러진 혁신은 중국 공산당이 령도하는 혁명 투쟁의 이야기를 포함하여 현대 중국 인민의 생산과 생활을 이야기로 삼는 주제이다. .

경극 공연은 기본적으로 자유로운 표현을 추구하는 것이며, 무대 공연은 최대한 가상적이고 아름답게 표현되어야 합니다. 그들의 성격.

한 가지 이유는 드라마가 더 이상 유행하는 대중 예술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영화, TV 등 신흥 예술 형식이 대다수의 관객을 완전히 사로잡았습니다. 여전히 드라마, 특히 경극에 관심을 갖고 있는 관객들은 경극에 대해 상당한 이해와 관심을 갖고 있다. 이러한 유형의 관객은 경극의 고전적인 부분에 매우 익숙할 것입니다. 아직 고전이 되지 않았거나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오페라는 대중적인 평가를 받기 어렵습니다.

고대 마을, 고대 거리, 고대 나무, 고대 문명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상업 공연을 위해 돈만 벌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사회에는 모든 종류의 엔터테인먼트가 필요합니다. Li Yugang, Guo Degang 및 Shanghai Peking Opera Theatre는 훌륭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단지 백 송이의 꽃이 피어날 뿐입니다. 사람들이 감당할 수 있도록 티켓 가격이 더 저렴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은 영화 관객과 다릅니다

특정 영화배우의 특정 영화를 계속해서 보고 싶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이 분야에 상당히 깊이 있는 일부 시청자만이 그렇게 할 수도 있습니다. . 그런 다음 일부 새 영화에 대한 그들의 견해도 유사한 고전 영화와 비교되며 동의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문화대혁명 이전에는 이소춘의 <멧돼지 숲>, 마련량, 담부영, 추성롱, 장준추의 <조고아>, 마씨의 <정의서> 등 새로운 사극이 많이 나왔다. 공무원, 적벽대전 등 좋습니다. 문화대혁명 기간에 공연된 몇몇 모형극도 매우 훌륭했습니다.

경극은 당시나 노래 가사처럼 엄격한 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극의 틀은 시의 운율적 틀보다 더 엄격합니다. 노래뿐만 아니라 내레이션, 동작, 심지어 가사의 리듬까지 엄격한 요구 사항은 의상과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노래, 노래, 싸움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입니다. 혁신이 있다면 그것은 경극의 전복이며 더 이상 경극이 아닙니다.

오래된 청중이 경극의 혁신을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수림백", "나신", "조의 고아", "멧돼지 숲", "해루이 해임" 등 어느 것이 참신한 연극이 아닌가? 핵심은 어떻게 혁신하고 어떤 측면에서 혁신하는지 보는 것입니다! 경극은 드라마와 영화의 공연기법을 고집한다. 경극 무대에는 오페라는 물론이고 패션쇼까지 등장하는 게 혁신인가? 천진의 찐빵을 '돼지불고기'의 맛으로 만들고, 북경의 오리구이에 '카레'를 더하다니 이것이 혁신인가? 아니면 전통의 낭비인가? Mei Lanfang, Cheng Yanqiu, Qilintong, Ma Lianliang 및 기타 거장 중 전통 오페라를 기반으로 혁신하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하지만 현재의 "혁신" 중 일부는 정말 칭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