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허름한 작별을 고하고 문명손으로 베껴 쓰다

허름한 작별을 고하고 문명손으로 베껴 쓰다

1, 도시 기반 시설: 수력발전, 하수관, 도로 등의 유지 관리는 거리 상가, 주민들의 쓰레기,

2, 환경위생 정비관리, 쓰레기통, 화장실의 합리적인 배치, 길거리에 작은 광고 등 개가죽 고약 현상을 엄금한다.

3, 교통경찰을 참여시켜 합리적인 주차장을 나누고 법 집행을 규범화하여 주차할 곳이 있고 주차가 질서 정연하다.

4, 버스정류장, 대형상인 초등공간을 이용해 공익광고를 설치할 수 있어 공익역할을 할 수 있고, 도시 품위를 높이고, 미화하고, 도시를 밝게 할 수 있다.

5, 거리공원, 도시녹지 세트 건설을 중시해 시민들에게 합리적인 활동공간을 제공한다. 거리에는 한두 곳의 작은 광장과 작은 녹지가 있어 도시의 품위를 높일 수 있다.

6, 교통문명 홍보를 강화하고 자동차, 전동차, 자전거, 보행자의 합리적인 전환을 통해 난동, 난동 현상을 근절하다.

7, 도시의 지능화 수준을 높이고, 거리에 대한 효과적인 감시를 실시하고, 도시관리 각 부처의 전력, 물, 위생, 시정, 배수 간의 조화를 강화하고, 거리의' 파기, 파기' 낭비현상을 없애고, 도시관리의' 장폐색' 현상을 근절한다.

8, 인도, 도시 맹도의 설치 수준은 거리의 문명도를 크게 반영하고, 점도경영, 주차가 맹도를 차지하는 현상을 엄금한다.

9, 거리에 고품질의 조각품을 설치하는 것도 문명도를 높이는 좋은 방법이다.

1. 예의교육의 내용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 내용상 용모, 행동, 표정, 동작, 언어, 의상, 말투, 사람을 대하는 것 등이 있다. 대상으로는 예절, 공 * * * 장소 예절, 환대와 객예절, 식탁예절, 선물예절, 문명교제 등이 있습니다. 인간관계에서의 행동규범을 예절이라고 하고, 예의는 언어동작에서의 표현을 예의라고 한다. 도덕적 실천을 강화하려면 예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사람들이' 존중, 자율성, 온건, 성실' 원칙에서 인간관계를 하고, 문명화되지 않은 언행을 작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예절, 예절, 예의 내용은 다양하지만 < P > 자체의 규칙성, 기본 예절 원칙: 하나는 사람을 공경하는 원칙이다. 둘째, 자율의 원칙은 교제 과정에서 자제, 신중함, 적극적 주동, 자의식, 예의, 표리, 자기대비, 자기반성, 자기요구, 자기점검, 자기자제, 자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셋째, 적정한 원칙, 적정한 품위, 분수를 파악하다. 넷째, 성실한 원칙, 성심성,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연극을 하지 않고, 언행이 다르다.

3. 문명용어: 1, 안녕하세요! 2, 앉으세요! 3, 실례합니다 ... 4,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5, 죄송합니다! 6, 용서해 주세요! 7, 죄송합니다! 8, 괜찮아! 9, 천만에요! 1, 감사합니다! 11, 서두르지 마세요! 12,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13, 말씀하세요! 14. 최대한 도와드리겠습니다. 15, 당신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내가 해야 할 일입니다. 16, 모르는 곳이 있으면 얼마든지 물어보세요. 17, 협조 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18, 안녕히 계세요.

4. 대천세계, 수많은 사람들, 사람들 사이에는 부딪히는 것을 피할 수 없고, 때로는 실례를 범하기도 하고,' 미안하다' 는 말 한마디가 원망을 사라지게 할 수도 있고, 반대로 예상치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고, 심지어 인간의 비극을 초래할 수도 있다. 인간관계에서 사과를 배우는 것은 우리가 초등학교에서 인간으로서의 매우 중요한 도덕적 수양이다. 우리는' 미안하다' 고 말하고 문명청소년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언어는 교제의 도구이고, 문명용어는 마음으로 통하는 황금 열쇠이며, 교제에서 문명어를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한 사람의 수양을 반영하고, 사회 풍조에 영향을 미친다. 욕설을 하는 세상은' 흑백' 이고, 문명용어를 구사하는 사회는' 색깔' 이다. 물론, 생활 속의 문명화 예절 용어는 아직 많으니, 각종 경우에 사용되는 예절 용어에 주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