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7 학년 전통 문화-스와 동포 "딩 펭 포" 300 단어
7 학년 전통 문화-스와 동포 "딩 펭 포" 300 단어
이백의 소탈함은 대부분 가장한 것이지 마음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선방도를 구하는 것은 표상일 뿐, 위신의 공명이 진실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만년에도 왕용 이림에 지치지 않을 것이다. 도가 밖에 있고 유가가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시는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은 사람들과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절을 할 수 있을까, 그들은 결코 성실한 얼굴을 드러내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떳떳해 보이지만 사실은 슬프다.
스시는 다르다. 그는 입세 후 태어났고, 번화한 변천을 보고 자연으로 돌아갔다. 황주를 유배하고,' 적벽부' 를 쓰고, 천지를 하나로 쓴다. 영남을 비하하고,' 하루 300 여치' 라고 적고, 자라서 영남인이 되는 것을 아끼지 않고 득의양양하다. 관직을 맡고, 수제를 수리하여, 한쪽을 축복하다. 유교 사상으로 나는 영비에 깊은 미련을 갖게 되었고, 그의' 정풍보' 를 다시 보았다.
3 월 7 일 후사로는 비가 내리고 있다. 우구가 먼저 갔는데, 일행은 모두 엉망진창이어서, 나 혼자서는 느낄 수 없다. 날이 이미 개었으니 이렇게 가장하자.
숲에서 뛰는 빗소리에 주의하지 마라, 매이는 긴 휘파람을 부르며 한가롭게 걷고 있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봄바람의 시원함, 내 술을 깨우고, 추위는 추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산봉우리의 태양은 시간에 만족한다. 비바람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면, 나에게는 비바람도 없고, 맑은 날씨다.
운영의 아름다움은 한 마음 속에 있다. "쓸쓸한 곳을 돌아보니 바람도 비도 맑지도 않다." 부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비대도 있다. 아무것도 없을 때, 그것은 어디에서 먼지를 만드는가? 호수처럼 침착할 때, 외적 사물의 득실을 개의치 않을 때, 너는' 비바람에도 막히지 않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사물에 기뻐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말고, 자연의 맑고 둥글고 결핍하지 말고, 수시의 글에서는 그렇게 아름답고 즐겁고 감동적이다.
철학자 풍우란은 인생에 네 가지 다른 경지, 즉 자연 경지, 공리 경지, 도덕 경지, 천지경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또 천지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은 노자뿐, 성인 공자조차도 도덕적 경지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나는 수시가 천지의 경지에 완전히 도달하지 못하더라도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