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남극은 어떻게 발전해 왔습니까?

남극은 어떻게 발전해 왔습니까?

남극은 남평 지역에서 유행한다. 전설에 따르면, 그것은 해변 샘의 단조에서 발전했다. 청대 건륭, 가경년 동안 이런 갯벌 단조는 쑤저우에서 푸젠남평으로 전해졌으며, 공연 방식은 좌창 형식으로 나타났다.

담스프링 단조가 남평지역에 들어감에 따라 이런 예술은 현지 생산생활에 녹아들기 시작했다. 지방 연예인의 개조를 거쳐 담봄 단조는 점차 민북지방 민간 예술과 결합해 또 다른 풍격의 독특한 신극, 즉 남사극을 형성하였다.

담봄 단조는 백설을 부를 때 쑤저우의' 지방 표준어' 를 사용한다. 공연에서 담담' 봄단조' 는 가창공을 위주로, 이따금 헛되이 말한다.

담춘소조와 민북곡예가 결합된 후 남사극에는' 장조' 와' 단조' 라는 두 가지 곡조가 등장했고, 남사 팔운은 그 기본 곡조였다. 비치천' 은 쑤저우 곤곡의 영향을 직접 받기 때문에' 울안회',' 어린이 놀이',' 꽃 한 송이',' 너의 전설' 과 같은 곡조가 있다.

남극 청창극은 대부분 곤곡에서 유래한 것으로, 예를 들면' 단절교',' 추강',' 제방',' 백사전',' 서사랑기',' 배월' 이다.

남극은 좌창 형식의 곡예로서, 35 명에서 10 여명의 가수가 있으며, 각각 양금, 삼현, 비파, 수피리, 베후, 꽹과리, 심벌즈, 어고 등 악기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른다. 대부분 곤곡을 위주로, 율법이 부드럽고 우아하다.

나중에, 남어는 고아한 곤곡 가사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도록, 점차 긴 구를 7 구로 바꾸어 도시와 농촌의 중하층 입맛에 맞게, 흔히' 팔운남어' 라고 부른다.

남극의 공연 형식은 한 사람이 보컬이 되는 것이고, 다른 사람들은 직업에 따라 번갈아 다른 악기를 들고 둘러앉는다.

고대에' 팔운' 으로 불렸던 남극 전통극은 사냥, 소군세 상, 백사전, 승니회, 모란대 약, 서사랑기, 옷 빌려 친구 설득 등이었다.

청나라 시대에는 남극이 급속히 발전하여 가경이 건립한 첫 학급사를' 정이헌' 이라고 불렀다. 도광년 동안' 하나의 사회를 형성해야 한다' 는 말이 있었다. 동치년 동안' 삼덕당' 이 있었다. 광서년 동안' 동락헌' 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호명사',' 강운진사' 가 있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남극이 더욱 발전하였다. 1953 년 남평은 원금사를 바탕으로 첫 아마추어 극단을 설립하고 첫 전통 작은 접이극' 경대회' 를 나란히 연출해 곡예가 곡예로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배우들은 피아노에 앉아 청창극을 부르며 무대에 올라 캐릭터에 따라 메이크업 공연을 했다.

그 후 도시와 농촌은 아마추어 남자극단을 설립하여 추강, 초전, 토수, 모란을 연출했다. 동시에 원래의' 토관화' 를 표준어로 바꾸고 오극, 경극, 곤곡에서 공연을 도입하여 남극 예술을 풍부하게 했다.

65438-0960 년에 남평시는 남사예술학교를 설립했고, 남사음악은 발굴, 정리, 교재로 편성되었다.

1964 년 남평남자극 실험극단이 설립되었고, 남자극은' 자키 동래',' 거리 골목',' 오해뿐만 아니라',' 대나무 강탈',' 고도풍' 등 여러 편의 현대극을 창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