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상구의 남자가 계산서를 쓰는 것과 계산서를 인쇄하는 것은 별반 다르지 않다. 전자책 시대에 글쓰기를 연습할 필요가 있습니까?

상구의 남자가 계산서를 쓰는 것과 계산서를 인쇄하는 것은 별반 다르지 않다. 전자책 시대에 글쓰기를 연습할 필요가 있습니까?

전자책 시대에도 한자를 쓸 기회가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한자를 알고, 한자를 배우고, 한자를 쓸 필요가 있다. 우선 한자는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이며, 전통문화를 선양하는 것은 사람마다 책임이 있다. 그러므로 한자는 절대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중화민족과의 정신적인 연락이 끊어지고 문화 전승이 없어진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어떻게 화하 자손이라고 불릴 수 있을까? 또 지금 한자를 손으로 쓰는 빈도가 점점 낮아지고 있지만 이런 기회가 없는 것도 아니다. 많은 생활과 업무 장면은 서명, 시험, 비즈니스 협상 등 우리 스스로 한자를 써야 하기 때문에,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당연히 우리에게 필수적이다.

첫째, 문자는 한 민족의 유전자이다. 글은 세계 어느 민족에 속하는가? 유전자? 이것은 두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첫째, 글에 기재된 내용을 통해 우리는 유전자를 통해 성상을 관찰하는 것처럼 민족 전체의 역사, 인문, 풍속, 과학기술 수준을 엿볼 수 있다. 이 특징들은 이 민족의 다양한 특징입니까? 특성? 하지만 결국 시간이 지날수록 쇠퇴하게 되고, 결국 어떤 조각도 남기지 않을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시간명언) 하지만 유전자 정보는 언제든지 보존될 수 있으며, 육체가 없어도 단서를 통해 민족의 모든 측면을 정탐할 수 있다. 이것은 어떤 문자 게임입니까, 마치 민족과 같습니까? 유전자? 。 둘째, 문자 자체는 민족 문화의 일부이기 때문에 존재의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그러므로 한 민족을 진흥시키고 한 문화를 선양하려면 먼저 글의 기록과 발전을 중시해야 한다. 과학기술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우리가 글씨를 쓸 기회가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문화를 발양하는 관점에서 볼 때, 우리도 글연습을 포기할 수 없다.

둘째, 손글씨는 감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글쓰기도 일종의 교류 도구이다. 인터넷이 등장하기 전에 우리는 언어 없이 편지를 교환했다. 이런 교류 방식은 이미 완전히 낙오되었지만 문구의 매력에 미련이 있는 사람이 있다. 손으로 쓴 글이 감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셋째, 필적은 법적 효력이 있다. 한 사람의 필적은 법적 효력이 있어 전자도구로 대체할 수 없다. 이것은 또한 우리가 반드시 글씨를 연습해야 하는 중요한 원인이 되었다. 인쇄체로 계약서에 서명하는 것은 항상 안 됩니다. 시험을 볼 때는 펜으로 써야 하기 때문에 글씨를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쇄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