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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통 문화 소녀 사자

돌사자는 석두 조각으로 만든 사자로, 중국 전통 건축에서 장식품으로 자주 쓰인다. 중국의 궁전, 절, 보탑, 다리, 저택, 원림, 무덤, 단추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자주' 돌사자' 는 대문의 왼쪽과 오른쪽에 놓인 사자 한 쌍을 가리킨다. 오랜 역사의 세월 동안 이 돌사자들은 변천을 동반하여 조대의 흥망을 목격하며 중국 고대 건축물에서 없어서는 안 될 포인트가 되었다. 하지만 중국 고대에는 야생 사자가 없었는데, 이 돌사자 조각 예술은 언제 어디서 기원했습니까? 당신은 어떻게 중국에 와서 중국 예술의 일부가 되었습니까?

사자의 고향은 아프리카 인도 남미 등지에 있다. 하지만 사자의 이미지는 이미 우리 조상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송청 두 세대가 소장한 주청동기의 정교한 채색 판화에는 사자의 입체적인 이미지가 있다. 사자는 서역 출신이라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동한 시대에 사자는 중국 황제에게 선물로 주어졌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면서 불교가 숭상하는 사자는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고귀하고 위엄 있는 영수가 되었다. 중국은 곧 인도에서 돌사자의 조각 예술을 배워 무덤을 진열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쓰촨 야안현 고읍묘 앞의 돌사자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돌사자로 동한 시대의 유물이다. 그래서 사자는 중국에서 신화 동물로 더 많이 나타나 기린과 함께 중국의 영수가 되었다. 당대의 고승 임혜는 "형수도 사자로 서역을 떠났다" 고 말했다.

당대에 이르러 돌사자 조각 예술이 절정에 이르렀다. 생동감 있는 창작 방법으로 석사자는 완전히 중국과 같다. 중국의 조각가 대가는 돌사자를 화려하고 생동감 있게 조각했다. 머리에 곱슬머리가 흩어져 입을 벌리고 목을 젖히고, 네 발이 힘이 있고, 표정이 패기가 있다 ...

명대 이후 돌사자 조각 예술은 당대보다 높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생활에서도 더욱 광범위하게 응용되었다. 궁전, 저택, 능묘, 심지어 일반 시민의 주택까지 돌사자가 지키고 있다. 상인방 처마와 돌난간에도 돌사자가 장식되어 있다. 예를 들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노구교, 양쪽 140 기둥머리, 정교하고 활발한 돌사자가 조각되어 있다. 자세가 다양하고 표정이 풍부하고 크기가 다양하며 조각품이 생동감 있다. 청대에 이르러 사자의 조각품은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었다. "양주 화조록" 은 "사자의 부분, 면, 몸, 다리, 치아, 가랑이, 자수 벨트, 벨, 스레드, 롤링 자수 구슬, 치즐" 을 규정하고 있다. 돌사자는 보통 수염미산을 밑받침으로 하고, 밑받침에는 비단 가게가 있다. 사자는 중국에서 미화된 다른 모양을 가지고 있다. 그것들의 기본 형태는 모두 곱슬머리이고 기세가 웅장하다. 사자의 조형은 왕조마다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당 시대에는 보통 웅장하고 힘이 있다. 원나라, 날씬하고 강력한 몸; 명청 시대는 비교적 온순했다.

문지기사자의 진열은 규칙적이다. 일반적으로 모두 암수 쌍이며, 일반적으로 좌남 우녀로 중국 전통의 음양철학에 부합한다. 문 왼쪽에 놓인 사자는 일반적으로 오른쪽 앞발로 조각하여 수국을 하거나 두 앞발 사이에 수국이 하나 있다. 문 오른쪽에 있는 암사자는 왼쪽 앞발로 조각되어 새끼 사자나 어린 사자를 만지기 위해 두 앞발 사이에 있다.

유명한 사자로는 천안문 광장 앞의 사자, 중산공원 시골제단 밖의 사자, 베이징대 앞의 사자, 창주의 철사자, 노구교 언덕 위층의 사자 400 여 마리가 있다. 노구교 돌사자가 무수하다' 는 말이 있다. 북경 천안문 광장 금수교 전후, 한 쌍의 큰 돌사자, 좌공 우모, 조각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오른쪽의 돌사자 복부에 흉터가 하나 있다. 이 흉터에 대한 두 가지 전설이 있다. 하나는 명나라 장군 이국정이 유명한 농민 봉기군 지도자인 이자성에 의해 추격되어 돌사자 뒤에 숨어 있다는 것이다. 이자성은 칼로 찔러 돌사자를 잘못 다치게 한 것을 발견했다. 반면에,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침략했을 때, 석사자는 침략군에 의해 파괴되었다.

돌사자 외에도 사자는 여러 방면에서 우리 문화에 영향을 미쳤다. 잘 알려진 사자춤, 즉' 사자춤' 은 늦어도 당대에는 이미 전국 각지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사자는 민간에서 악령할 수 있으며, 늘 문지기로 쓰인다. 사자도 백수의 왕으로 존엄과 위엄을 보여주는 역할을 한다. 전통적인 관습에 따르면, 이 사자는 좌우 암컷이며, 이것은 사자가 밟은 것에서 구분할 수 있다. 발굽 아래 공은 전 세계의 통일과 최고 권력을 상징하며 사자여야 한다. 새끼 사자가 발굽 아래에 서 있는 것은 자손 손주들의 지속을 상징한다. 이것은 암사자입니다. 사자가 웅크리고 있는 석조에 봉황모란, 새의 왕, 꽃의 왕이 새겨져 있다면' 삼왕의 사자' 라고 불린다. 남사자와 북사자도 차이가 있다. 북사자는 웅장하고 위엄이 있으며 남사자는 활발하고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