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수수께끼의 발전 역사는 어떤가?
수수께끼의 발전 역사는 어떤가?
등불수수께끼는 채색 등롱에 쓴 수수께끼이다. 수수께끼는 한족의 구두수수께끼에서 유래한 후 학자에 의해 수수께끼로 가공되었다. 그들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은어' 나' 민망어' 가 나타났다. 진나라와 한 왕조는 일종의 문자 창작이 되었다. 삼국 시대에 주먹 추측이 성행하였다. 송대에 등불 수수께끼가 나타났다. 사람들은 수수께끼를 가지각색의 등롱에 묶어 사람들이 추측하게 했다. 명청 시대에는 등불 추측이 한족에서 매우 유행했다.
일찍이 여름부터 암시로 사물을 묘사하는 가요가 나왔다.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이런 가요는 이미' 헛소리' (일명' 은어') 로 발전했다. 당시 나라와 나라 간의 분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건의를 할 때 종종' 은어' 를 사용하여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면서 국왕에게 영감을 주었다. 국어 위금' 은 "진객사조가 있는데 의사는 어쩔 수 없다" 고 기재했다. 당시 이런' 비꼬는 일' 과' 암호어' 가 바로 중국 수수께끼의 초기 형태였음을 알 수 있다. 남조 송학자 보초가' 우물',' 거북이',' 땅' 세 개의 수수께끼를 쓰고 시집을 수입할 때까지' 수수께끼' 라고 불리지 않았다.
처음에는 수수께끼가 구두 추측에 유행했다. 삼국시대에 어떤 사람이 수수께끼를 종이에 써서 알아맞혔다. 남송 때 일부 문인들은 재능을 과시하기 위해 정월대보름의 밤에 수수께끼를 아사등롱에 붙여 행인을 끌어들이는 경우가 많아' 등불수수께끼' 라는 별명을 얻었다. 무림등전' 에는' 실크 등롱으로 시를 쓰고, 때로는 조롱하고, 때로는 인물을 그리고, 은어와 옛 베이징 비속어를 숨기고, 행인을 희롱한다' 는 기록이 실려 있다. "
청중엽 이후 수수께끼술이 성행하여 많은 수수께끼가 나타났다. 신해혁명 이후 등불수수께끼는' 남파' 와' 북파' 두 가지 스타일을 형성했다. 구사회에서 수수께끼는 대부분 문인이었고, 일부 문인들은 고상한 체하며, 일방적으로 고아를 강조하며 민간 등불 수수께끼를 배제했다. 해방 후, 당의' 백화일제방' 의 문예 방침에 따라 등불수수께끼는 더욱 왕성한 발전을 이루었고, 등불수수께끼는 나날이 완벽해지고 풍부해지고, 사회주의 정신문명을 건설하기 위해 대중문화 생활을 활성화하는데 큰 공헌을 하였다. 세계 각지의 중국인 화교들은 모두 등불 수수께끼 활동과 등불 수수께끼 학술 교류를 가지고 있다. 수수께끼는 고대에' 암호어',' 어색한 말' 이라고 불렸다. 지금은 보통 한족 민간 수수께끼를 가리킨다. 우리나라의 유명한 고전 문학 이론가 리우웬은' 문심 조각 용 조화' 에서 "위 이후 상당히 어색했고, 군자를 비웃는 자는 수수께끼로 변했다" 고 말했다. 현기도 상대방을 등지고 혼수상태를 만드는 모습이다. 또는 본문, 또는 사진 아이템, 정교하게 사고하고, 피상적으로 현언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의옹용정, 언변이 드러나다. " 그는 수수께끼에 대해 고도의 이론을 총결하고 수수께끼의 발전 역사, 정의, 특징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분석과 정교한 서술을 진행했다.
등불 수수께끼 문화의 근원은 인류의 오래된 신화 여야합니다. 신화 시대는 인류 문화가 발생한 시대이며, 모든 문화의 발생은 인류의 문제의식에서 비롯된다.
한인의 수수께끼는 등불수수께끼와는 달리, 등불수수께끼는 글자 그대로의 수수께끼에 속하며, 민간의 수수께끼는 소수의 퍼즐을 제외하고는 모두 사물의 특징에 근거한다. 그래서 민간 수수께끼는 사물수수께끼에 속한다. 민간 수수께끼는 주로 사물의 모양, 표현, 운동 등의 특징에 초점을 맞추고, 의인, 과장, 비유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현기를 그려 차용의 목적을 달성한다. 등불수수께끼는 주로 촬영 대상의 이름을 추측하는 것을 위주로, 주로 다른 해법을 채택한다. 민간 수수께끼의 응답 범위는 비교적 좁다. 소수의 십자말 풀이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동물, 식물, 물체, 인간 기관, 자연 현상, 인간 행동 등과 같은 사물과 사물이다. 수수께끼의 답안은 퍼즐, 성어, 시, 각종 표현 방식에서 사물, 사건에 이르기까지 더 넓다. 민간 수수께끼의 수수께끼는 왕왕 네 구절의 민요로, 운율이 있고, 낭랑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구두로 외우기 쉽다. 민간 수수께끼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대부분 아이들이 추측하기에 적합하다.
이것은 어린이 수수께끼라고 합니다. 그리고' 등불수수께끼' 의 규칙은 더욱 엄격하고 문학성이 강하고, 추측이 더 어렵고, 어느 정도의 지식 수준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른들에게 더 재미있다. 예로부터 왕조마다 수수께끼에 따라 수수께끼의 이름도 달라졌다. 춘추시대에는 수수께끼를' 은어',' 은어',' 비꼬는 일' 이라고 불렀다. 한나라는 그것을 "사격", "클러치", "십자말 풀이라고 부른다. 당대는 그것을 "아이러니", "후단" 이라고 불렀다. 5 대 때' 반복' 이라고 불렀습니다. 송대는 이를' 지수수께끼',' 시수수께끼',' 죄수수께끼',' 사회수수께끼',' 숨은 머리',' 성어' 라고 부른다. 원대는 "외발 호랑이", "수수께끼 운율" 이라고 부른다. 명대는' 반전단',' 상수수께끼',' 등불 추측',' 벽등 연주',' 등불 수수께끼',' 춘등 수수께끼' 라고 불린다. 청대는 이를' 수수께끼',' 수수께끼',' 절개',' 족발운',' 후웬',' 등롱호',' 춘수수께끼',' 등불수수께끼' 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