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퍼플 샌드 프로세스란 무엇인가요?

퍼플 샌드 프로세스란 무엇인가요?

자색토기의 제작 과정은 대략 다음과 같다. 준설, 진흙 정련, 재료 선정 등 원료 준비 과정이다. 광산에서 발굴된 단단한 덩어리 모양의 진흙을 으깨고 체로 걸러낸 후 여과하여 얻은 고운 흙을 가마에 저장하는 것을 '토양양양'이라고 합니다. 자색토기를 성형하는 주된 방법은 손으로 반죽하는 것이다. 먼저 그릇의 몸체를 집은 다음 발을 파내고 표면을 열고 마지막으로 손잡이, 입, 덮개 등을 추가합니다. 명나라부터 청나라 강희시대까지 반죽법이 자주 사용되었으며, 청나라 옹정시대와 건륭시대에는 수많은 성형품이 등장하였다. Jiaqing과 Daoguang 시대에 Chen Mansheng은 고대 방법을 옹호했으며 제작이 대중화되었습니다. Li Jingkang과 Zhang Hong은 다음과 같이 잘 표현했습니다. "인상과 제작에 관한 한 인상 방법은 익히기가 쉽고 업계에서 가장 진보적입니다. 제작 방법은 익히기가 어렵고 완벽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인상은 제작법은 평범한 장인이 쉽사리 따라잡기 어렵다는 것. 유명한 도자기는 모두 제작을 잘하는 까닭이다." 초기의 블랭크 제작 도구는 주로 대나무 칼이었고, 이후에는 나무, 각, 돌, 금속 및 기타 재료로 만든 도구가 점차 추가되었으며 블랭크를 그리고 수리하는 데에는 물레가 사용되었습니다. 청대에는 척추, 쑥, 다트, 비녀 등 10여종의 도구가 있었고 귀형, 왓형, 조개형, 신장형, 달형, 전갈형 등 다양한 모양의 도구가 있었다. 꼬리 모양 등 완성된 블랭크는 조심스럽게 다듬어야 하며, 일부 물건은 장식되어 있습니다. 장식 방법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데칼 - 풍경, 꽃, 식물, 인물, 새 및 동물 등의 조각품 쌓기 - 산화알루미늄, 산화철 또는 산화마그네슘을 착색제로 사용하여 공백에 그림 그리기 - 여백에는 비문에 서예와 그림이 새겨져 있습니다. 자모는 일반적으로 유약을 바르지 않지만, 큰 조각에는 유약 방식을 사용하고, 작은 조각에는 유약 담그기 방식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단색 유약은 한 번 바르고 그릇은 두 번 칠합니다. 그늘에서 건조시킨 후, 블랭크를 단검에 넣고 가마로 보내 소성합니다. 자색토기를 굽는 전통적인 가마는 머리가 낮고 꼬리가 높은 비스듬한 가마인 '용 가마'이다. 용가마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40m이며 섹션은 1m마다 용광로가 있고 연료는 장작입니다. 가마 뒷면 양쪽에 50개의 타는 구멍이 있고, 그 구멍에 연료를 넣는다. 가마 본체 양쪽에는 4~5m 간격으로 출입구가 있어 블랭크를 싣고 기구를 꺼내는 곳이다. 각 가마는 1100°C~1200°C의 가마 온도에서 40~42시간 동안 구워야 하며, 가마를 열어 냄비를 꺼내기 전까지 15~24시간 동안 멈춥니다. 용 가마에서 구울 때 가마 작업자들은 매우 열심히 일합니다. 이제 보라색 모래 공장은 중유를 연소하는 새로운 가마로 전환하여 인력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소성 품질도 향상시킵니다. 자색 점토를 구운 후에는 광택을 내고 왁스를 칠해야 합니다. 왁싱은 자색 점토 특유의 공정입니다. 보라색으로 칠해진 점토 그릇은 두 번 구워야 합니다. 구운 보라색 점토 그릇에는 특별한 장식이 있습니다. 다빈 사각 찻주전자는 고궁박물관 소장품입니다. 찻주전자의 표면은 칠하고 조각하여 자색 모래 공예와 조각 칠기 공예를 결합합니다. 청나라 도광시대에 주석포장 공예가 등장했지만 기술의 복잡성으로 인해 계속될 수 없었다. 구리로 연마하고 클래딩하는 과정도 있습니다. 주둥이 머리, 뚜껑 가장자리 및 기타 부품에서 구리 클래딩이 종종 발견됩니다. 선조상감은 나무와 칠기의 조각기법을 응용한 새로운 장식기술로, 먼저 점토에 홈을 파서 만든 후, 홈에 금선과 은선을 박아 두들겨 다듬는 작업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