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그녀의 조상은 누구이며, 왜 그들의 전통 의상인가?
그녀의 조상은 누구이며, 왜 그들의 전통 의상인가?
여족의 기원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하다고 한다. 한진 시대 창사의' 무릉인' (일명' 무계만') 에서 유래했다는 주장이 널리 퍼져 있다. [10] 그녀의 족족은 예로부터 요족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요족',' 요족',' 요가',' 산요',' 요족' 등의 호칭을 가지고 있다.
또 다른 설법: 그족의 기원에 대해서는' 월인 후예',' 동이인 후예',' 하남이인 한 명',' 남이인 한 명' 등 다양한 설이 있다. 결론적으로, 그녀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여 우여곡절의 역사 발전과 민족 형성 과정에서 야만족, 월족, 민족, 이족, 한족 등 다른 민족과의 상호 영향과 교감의 관계를 반영하였다.
그녀의 기원은 의견이 분분하지만, 요약하면 두 가지 학설이 있다: 외래와 본토설. 외국 평론가들은 그녀의 족족이 한진 시대의' 장사무릉인' 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이런 관점을 고수하는 주요 논거는' 무릉인' 과 그녀의 족족이 판우에서 같은 토템 신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토착어를 하는 사람들은 그녀의 족족이 주나라의' 민' 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민" 은 푸젠인으로 푸젠의 최초의 주인이며, 그 후예는 바로 오늘의 그녀의 족이다. "민" 과 "그녀" 는 일정한 관계가 있다. 이런 주장의 주요 논점은 민과 사회 사이에 밀접한 내포 관계, 즉 민, 만, 리아, 사맥이 잇따르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가 하면, 고신 근친의 한 씨족 부족에 속하는 고대 하남 이족의 한 지점에서 그녀의 족이 유래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어떤 사람들은 그녀의 민족이 하남에서 기원했고, 그 조상은' 제소용' 이라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그녀의 민족의 기원에 대해서는 아직도 논란이 있다.
그녀의 의상
그녀의 남녀 의상은 현지 한족과 거의 비슷하다. 인구가 상대적으로 집중된 푸젠, 저장 등지의 족족 의상은 여전히 어느 정도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특히 푸젠성 () 의 족족 여성의 의상 특색은 지역, 혼인 상황 때문에 다채롭다. 민동북에서 그녀의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봉상빵' 이라고 불리며, 16 세 이전의 처녀는 붉은 벨벳으로 머리를 감고 이마에' 바다를 남기다',' 부니 머리' 라고 불렀다. 성인 기혼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족족에 의해' 산하나' 라고 불리며 지역마다 약간 다르다. 닝더시 남로 민후, 복주, 고전, 연강, 나원, 비루안 일대에서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을' 봉두기' 라고 한다. 푸안, 닝더시 대부분 지역에서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은' 심봉기' 라고 하고, 푸딩, 샤포서로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은' 봉미식' 이라고 합니다. 민남 () 민서 () 민서 () 일부 그녀의 촌채 () 의 여성발식도 현지 한족 () 과 다르다. 예를 들면 장평 (), 화안 (), 장포 (), 장태 () 등의 현의 용선 상투 민북족 부녀자들은 수백 개의 은비녀, 붉은 밧줄, 구슬로' 부채꼴 상투' 를 만들었다. 절강 남서부의 그녀의 여성 머리 장식은' 복'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