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전통 경극의 의상 특징

전통 경극의 의상 특징

경극은 줄곧 중국에서 가장 전통적인 연극이었다. 화이극, 광동극, 진극 등 전통 희곡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다. 나는 분명히 경극에 대해 들을 것이다. 그래서 모든 연극의 복장은 다르다. 경극 문화에서 경극 의상은 어떤 분류가 있습니까? 우리 서로 좀 알아봅시다!

아나콘다

황제와 그 밖의 고위 인사들이 흔히 쓰는 옷에는 용 도안과 비슷한 아나콘다 무늬가 있는데, 발톱 하나만 없어졌다. 네 발톱 용은' 구렁이' 라고 불리며, 따라서 이름이다. 도안은 용, 바닷물이 주를 이루고, 색상은 오색 (정색) 과 오색 (차색) 으로 나뉜다. 위의 오색은 빨강, 녹색, 노랑, 흰색, 검은색을, 아래의 오색은 보라색, 가루 (빨강), 파랑, 호수, 향을 가리킨다. 색깔은 특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인물의 유형에서 나온 것이다.

자수 짧은 망토 (여자의 어깨에 걸쳐져 있음)

두 줄로 된 가운은 소매가 있어 황제, 달관 귀인, 부신이 입는 사복이다. 온몸에 평평한 금이나 양모가 수놓아져 있다. 남녀 꽃봉오리는 일반적으로 커플로' 커플 꽃봉오리' 라고 불리며 무대 화면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황실 멤버들은 노란색, 장원 응시, 결혼식축제에는 붉은색, 노인들은 추향색을 사용하며, 나머지 인물은 제한이 없다.

의존

군사 지휘관은 제복을 입고 있는데, 갑옷이라고도 한다. "분리식" 의류로, 앞 두 조각, 뒤 두 조각, 위아래로 연결되어 갑옷 패턴이 있지만 몸에 달라붙지 않습니다. 소리 없이 인물에게 위풍당당한 기풍을 부여하고, 움직이면 춤 동작을 과장하기 쉬워 경극 의상춤의 예술적 특색을 드러낸다. 등에' 냄비' 를 묶고 삼각형' 경사기' 를 꽂아 바깥쪽으로 뻗어나가는 팽창감이 있다. 수모를 나눌 수 있고, 딱딱하고 부드럽고, 개량할 수 있다.

접는 자국

사령예복은 경극 무대에서 가장 통용되는 예복이다. 사복에 속하여 문무 귀천 남녀 노소 모두 입을 수 있다. 심플한 다목적복은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아나콘다, 아나콘다, 화살복과 함께 세트로 입을 수 있습니다. 컬러 주름은 채색실로 동물, 꽃새 등으로 수놓았다. 무색 구김은 대부분 블랙 블루로 캐릭터 유형에 따라 착용합니다.

롱스커트

구렁이, 거짓말, 쪼그려 앉기, 주름을 제외한 다른 옷을 통칭하여 옷이라고 한다. 옷은 긴 옷과 짧은 옷으로 나뉜다. 장의의 주요 유형은 무장, 권신이 비예의상 (군, 집) 에 쓰이는 사복으로, 의류 도안 디자인은 분위기와 인물 스타일을 돋보이게 한다. 궁복은 후궁후궁 후궁과 공주가 입은 옷에 속한다. 우아하지만 장엄하고 웅장한 장면에는 적합하지 않다. 수준은 아나콘다보다 낮다. 관복은 중국 조정의 관복으로 신랑과 새 장원에도 쓰인다. 가슴과 등은 네모난 패치로 장식하고 허리춤에는 옥띠를 매세요. 화살복, 가벼운 군복으로 입고 있는 대상이 매우 넓어서 황제, 장군, 영웅이 다 있다.

저고리

보통 단복은 무협 캐릭터에 적합하다. 주로 포복, 투복, 영웅복이라고도 하며, 비교적 촘촘하고, 몸에 안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포복, 포바지, 협객, 망명자에게 적합하다. 옷은 속복이라고도 하며, 영웅 의인에게도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마에봇은 처음에는 청나라에 사용되었고, 나중에는 어떤 왕조라도 입을 수 있는 독특한 군복이 되었다. 코트, 치마, 코트, 바지는 흔히 볼 수 있는 여성복에 속하며, 전투코트, 치마는 우단의 노동자 캐릭터에 쓰인다.

거지의 가운

빈옷이라고도 합니다. 불규칙한 잡색 천 조각을 청주름이나 청의에 수놓은 것은 극중 인물이 남루하고 궁핍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극 중 이런 옷을 입은 인물은 앞으로 혁혁하고 돈이 많기 때문에 이런 옷을 부자복이라고도 한다.

부속부

조끼는 조끼라고도 하며 민소매 의류입니다. 긴 조끼는 큰 조끼라고 하고, 짧은 조끼는 작은 조끼라고 합니다. 망토는 바람막이 추위를 막고 어깨에 걸치는 민소매 상의로 밑단이 큰 종처럼 되어 시계라고도 합니다. 소매는 아나콘다, 바지, 주름, 반팔 끝에 바느질된 직사각형 흰색 견사입니다. 흔들면 물물결처럼, 시각적으로는 여전히 아름답다.

오페라 배우가 쓴 머리 장식

중국 전통 희곡에 쓰인 각종 관모의 총칭. 재료가 다르고 모자를 쓴 인물의 성별, 나이, 신분, 지위가 다르기 때문에 경관, 헬멧, 연모로 나뉜다. 구룡관, 봉관과 같은 황제의 귀족 대관식 예모; 헬멧은 무사들이 싸울 때 쓰는 머리를 보호하는 모자로, 주인 헬멧과 같다. 모자가 가장 뒤섞여 있고, 단단하고 부드러운 것이 있는데, 예를 들면 사모와 같다. 수건은 집에서 마음대로 쓰는 모자입니다. 직원 밖에는 네모난 수건과 수건이 있습니다.

부츠와 신발

두꺼운 부츠는 3 ~ 4 인치 두께로, 나지막한 음악과 비슷하며, 아나콘다와 같은 옷을 자주 매치하면 캐릭터가 위엄 있고 우람해 보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얇은 바닥, 일명 빠른 부츠, 오생, 오단이 신으면 쉽게 시작할 수 있다. 공자화는 푸즈슈즈라고도 불리는데, 대부분 노인과 노부인이 신는다. 채색화는 보통 여성이 신는 신발로, 구두에는 동그란 귀가 박혀 있다. 깃발 신발은 화분 밑, 발끝, 발꿈치가 공중에 떠 있다. 직물망은 천, 빵,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주로 3 인치 김련의 여자의 발을 만족시키기 위해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