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호래보의 예술적 특색
호래보의 예술적 특색
' 호래보' 는 몽골 민간의 독특한 곡예 형식이며 일종의 랩 예술이다. 그것은 고정된 곡조와 가사가 있다. 보통 두 사람은 사호 듀엣을 잡아당기거나 한 사람이 스스로 대답한다. 래퍼는 노래를 부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생정을 건드리는 영감도 있고, 편곡과 함께 부를 수 있는 능력, 민족 스타일, 지방 특색이 비교적 짙다. 지금은 실린호트시에서 때때로 무대에서 공연하는 신식' 호래보' 의 수가 같지 않고, 자편, 자라, 자연, 전동원이 있어 형식이 다양하고 보기 좋다. < P > 공연 특징은 한족의 수래보와 연화락 (1 불한가한 연화락 참조) 과 비슷하다. 울러그일중 한 창단에서 유래한 것으로, 2 여 년의 노래 실천에서 끊임없이 풍성하게 발전하였다. 호래바오의 노래 형식은 4 가지로 나뉜다. ① 바다를 헤치고 호래바오를 하며, 노래에 참가하는 사람의 수가 정해지지 않아 내용이 광범위하다. ② 울러그 데이 호래보, 일문일답 형식, 내용은 역사 지식, 전고 등을 포함한다. ③ 대일라차 호래바오는 노래 형식으로 내용이 풍자적이고 유머러스한 성분이 많다. ④ 훌인 (후금) 이 보물로 잘 와서 자창하고, 내용은 찬송을 위주로 한다. 호래보곡은 길이가 다르고, 길이가 길고, 길이가 길고, 길이가 수십 줄, 길이가 수백 줄, 심지어 두 사람이 며칠 동안 합창할 수 있고, 리듬이 조화를 이루고, 리듬이 명쾌하고, 곡조가 아름답고, 낭랑하고 듣기 좋다. 사호로 반주한 뒤 다양한 악기 반주로 발전했다. 전통 대표 곡으로는' 연단 공주',' 승격인친',' 술주정뱅이' 등이 있다. 신편 곡에는' 당과 어머니',' 어린 양 두 마리의 대화' 등이 있다. < P > 호래바오의 가사는 몽골시와 마찬가지로 두운 (4 행 1 운, 2 행 1 운, 또는 수십 행 1 운), 운율 조화, 리듬이 명쾌하고, 낭랑하며, 반복적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요구한다. 민간 연예인들은 늘 경생정을 보고 즉흥 공연을 하는데, 실제로는 일종의 구두 즉흥시이다. 연예인이 노래를 부를 때, 나무 막대기로 두드리거나, 사호 반주로 표현력을 높인다. 그것의 곡조는 수십 가지가 많다. 형식이 활발하고, 언어가 생동감 있고, 곡조가 아름답고, 농후한 향토풍과 민족적 풍미가 풍부하다. < P > 호래보 음악은 풍부하고 다양하며 리듬이 경쾌하고 활발하며 가사가 소박하고 아름답고 언어 이미지가 감동적이다. 몽어로 노래를 부를 때, 연기자들은 모두 남성이며, 사호 (저음 사호 또는 중음 사호) 로 반주하며, 단구, 대구, 군구 세 가지 좋은 보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