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강곤의 '행복한 사투리'와 위에윈펑의 '새해송'을 비교하면 어떻게 이성적으로 평가할 수 있을까요?

강곤의 '행복한 사투리'와 위에윈펑의 '새해송'을 비교하면 어떻게 이성적으로 평가할 수 있을까요?

장쿤은 1983년 제1회 춘절 갈라 무대에 참가해 31회 출연한 작품 '호랑이 입의 꿈'과 '엘리베이터 어드벤처' 이후 39년 만이다. 둘 다 고전. 2022년 봄 축제 갈라에서 그와 Dai Zhicheng은 새로운 크로스 토크 작품 "Happy Dialects"를 공동 작업했습니다. 이는 그에게 또 다른 새로운 이정표라고 생각합니다.

이 작품은 도시화의 급속한 발전 속에서 사람의 분산과 방언의 상실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바탕으로 한 장쿤의 완벽한 창작물이다. 공연 중 장쿤은 언어학자로 변신해 광둥어 발음을 직접 시연해 자신의 깊은 삶의 감정을 관객들에게 친숙한 구절로 바꿔 모두가 사투리 속에서 추억과 재미, 감동의 순간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섬세한 사투리 표현과 신선한 올림픽 요소를 통해 모두가 이 오래된 예술 형식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웃음 속에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감정은 변하지 않고, 창의성은 새로움을 추구한다"는 CCTV.com의 이 프로그램에 대한 가장 적절한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Jiang Kun의 "Happy Dialect"와 Yue Yunpeng의 "섣달 그믐 노래"를 어떻게 합리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까?

한 네티즌이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했다고 가정해보자. 장쿤과 다이지청이 '새맞이 노래'에 대해 이야기하고, 위에윈펑과 손위에가 '행복한 사투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고 가정해보자. 춘절 갈라 역사상 '행복한 방언'과 같은 직립 누화가 많이 있는데 왜 어떤 사람들은 강곤에만 집중하는 걸까요? 마라오는 71세의 나이로 CCTV 춘절 갈라에 출연했다. 효과가 좋지 않았던 이유는 나이가 많고 관대하지 않기 때문이다. 72세의 나이로 춘절 갈라에 복귀한 장쿤은 30대의 동료들과 경쟁해야 합니까?

동일 무대 파티에서 루신우하오의 'Look Like'도 촌스러운 곡이었고, 두 사람이 매우 촘촘하게 공연을 펼쳤고, 태풍이 많이 시끄러워서 전반적으로 '행복한 사투리'만큼 좋지는 않았다. ". 왜 어떤 사람들은 그것만 쳐다보고 있는 걸까요? 장쿤은 어디에 있나요? 마찬가지로 2013년 춘절 갈라쇼의 '탕자' 역시 옛 농담 모음집이었다. 두 배우의 연기는 루신우하오의 연기와 비슷했고, 리듬은 혼란스러웠고, 음색은 형식적이었다. 그 프로그램은 "행복한 방언"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왜 어떤 사람들은 이 실패를 언급하지 않습니까?

이중 잣대는 한편으로는 비합리적이고 비객관적인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사람과 사물을 옳지 않게 대하는 사고방식을 갖고 있는 경우가 팬덤에서는 거의 흔한 일이다. 따라서 팬층의 반지성적, 미성숙함, 외국인 혐오적, 극단적인 특성으로 인해 일방적이고 극단적이며 이중잣대를 치는 댓글이 많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공정한 말을 할 수 없어도 "행복한 사투리"에 대해 "아주 미지근한" 평가를 주면 많은 사람들에게 쫓기고 혼날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이상합니다!

만약 이러한 비합리적이거나 극단적인 발언 뒤에 숨은 의도가 있는 선동이 있다면 문제의 본질은 바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청중이 누화를 좋아하는 한 좋은 누화라고 말합니다. 이 문장은 그럴듯해 보이지만 가장 불합리하다. 우선 직설적인 크로스토크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피비린내 나는 크로스토크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정통 경극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비키니 경극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문학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상업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한마디로 모든 사람의 의견에 동의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개인적인 호불호를 이용해 모든 사람을 대변하지 마세요.

둘째, CCTV 춘절 갈라는 중국 전역은 물론 전 세계에 방송된다. 춘절 갈라에는 확실히 다양한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긍정적인 에너지가 담긴 작품이 대다수를 차지해야 한다. 이는 봄 축제 갈라의 성격과 플랫폼의 성격에 따라 결정됩니다. 라이브에서는 효과적인 누화도 있지만, 팬이 만족하는 프로그램이 팬이 아닌 사람들에게는 부끄러워 보일 수도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이로 인해 광범위한 불만이 제기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춘절 갈라가 어떤 의미에서는 지난 1년간 전국 문예계의 총결산 및 보고회와 동일하며, 문예계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자리라는 점이다. 전면은 청중의 미학과 취향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것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높은 문화와 스타일로 인해 CCTV와 설날 축제가 팬층과 낮은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스스로를 낮추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결론:

인터넷 시대에 엔터테인먼트는 이미 다양해졌습니다. 시청자는 자신의 아이돌을 팔로우하고 싶다면 뉴스를 팔로우하고, 원하는 경우에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엔터테인먼트와 스타 추구 욕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아이돌 자랑하기 위해 팬층을 망칠 수도 있고, 봄 축제 갈라는 팬층만을 위한 파티가 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춘절과 프로그램을 평가할 때 개인의 호불호를 기준으로 삼아서는 안 되며 개인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만 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합리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