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 전통 명절 조회 표 영어

중국 전통 명절 조회 표 영어

섣달 그믐날 (65438+ 10 월 1, 공휴일): 설날

설 (음력설, 섣달 그믐날, 정월 초일, 초 2): 설날

칭밍 축제 (칭밍 축제, 휴일 하루): 톰 B- 칭밍 축제

국제 여성의 날 (3 월 8 일, 여성은 반나절 쉬는 날): 국제 노동 여성의 날.

식목일 (3 월 12): 식목일

국제노동절 (5 월 1, 휴일일): 국제노동절.

중국 청년절 (5 월 4 일 14 이상 청년방학 반나절): 중국 청년절.

단오절 (단오절 당일, 휴일일): 단오절

국제 간호사 축제 (5 월 12 일): 국제 간호사 축제

어린이날 (6 월 1, 14 이하 아동방학일): 어린이날.

스승의 날 (9 월 10): 스승의 날

추석 (음력 추석, 휴일 하루): 추석

국경일 (65438+ 10 월 1, 연휴 3 일): 국경일.

기자절 (165438+ 10 월 8 일): 기자절

확장 데이터:

사계절의 변화와 작물 배치의 필요성에 따라 중국의 새해 명절은 점차 다채로운 명절 행사를 형성하며 뚜렷한 농업 문화적 특색을 보이고 있다. 이는 다음과 같은 명절 행사에서 알 수 있다. 설날 전후로 설날이 열리는데, 사정에 따라, 순세를 따라 하여, 해의 풍족을 예측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설날, 설날, 설날, 설날, 설날) 2 월 각성절이 다가오자 민간에는 방충을 하고 풍작을 선점하는 풍습이 있다.

3 월의 청명절과 곡우 전후는 봄갈이 파종하기에 좋은 계절이다. 누에월 (소청명절), 사방, 유 생일, 생일, 용왕절, 청명절과 같은 많은 명절은 풍작을 기원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4 월에는 장여름의 축제가 각지의 생산 특색을 둘러싸고 많이 펼쳐졌다. 5 월 한여름 초, 다재다난하고, 속칭' 사월' 이라고 불리며, 그 축제는 대부분 병멸충과 관련이 있다.

여름부터 날까지 많은 곳에서' 천파에게 제사' 를 바치고 신곡을 따고 조상을 추천하는 풍습이 있다. 6 월은 삼복일과 무더운 계절이어서 병에 걸리기 쉽다. 그래서 많은 풍습은 여름과 여름 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중에는 생산력을 돌보는 의미가 담겨 있다.

6 월 6 일 이 날, 많은 현지 농민들이 곡신에게 희생을 바쳐 그들의 논밭을 보호했다. 7 월 초 7 일, 여성의 구걸하는 풍습은 견우직녀의 신화 전설에서 진화해 남성 경작녀의 경제생활을 반영한 것이다. 8 월은 일 년 중 수확의 계절이다. 농민들은 새로운 계곡으로 그들의 조상과 가족의 신에게 상을 준다. 추석에는 달 감상, 달 숭배, 월계수 풍습이 있다. 9 월 초 서리의 명절 관계가 도래한 해의 생산 질. 이 날, 비를 보고 수확을 보는 풍습이 있다.

10 월 1 일, 일부 지역의 농민들은 소왕의 생일을 축하한다. 광동에서는' 소를 놓아도 밧줄을 쓰지 않는다' 는 풍습이 있다. 이것은 농한가할 때 소를 감상하는 일종의 표현이며, 실제로는 소 토템 숭배라는 오래된 풍습의 유산이다. 1 1 월, 겨울부터 해가 갈수록 농부들은 눈을 보는 풍습이 있다. 이른바' 9 월 눈, 9 월 눈' 입니다. 큰 눈은 해충을 얼려 죽일 수 있고, 내년에는 농업이 풍작이다. 이것은 "겨울 눈은 밀 이불" 이라는 속담의 의미입니다.

풍습과 예의의 결합.

예의를 차리고, 중요한 명절이 올 때마다 사람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그들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설날 제조 패위, 한식, 청명 성묘, 제조는 명절 제조에 집중되어 있다. 청명절은 원래 일종의 민속이었지만 당현종 때 의식에 포함돼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한대 정월대보름의 풍습이 형성된 이래 등롱을 장식하고 감상하는 것은 역대 큰 성사이다. 봉건 통치자는 명절 풍습을 제창하고, 풍습을 예의로 승진시키고, 예의로 민중을 교화하고, 명절의 전파와 발전을 가속화하고, 동시에 명절을 봉건예교의 궤도에 포함시켰다.

상속성과 가변성은 통일되어 있다.

중국 명절은 민속문화의 계승성과 이성의 일반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명절이 형성되면 상대적 독립성과 안정성을 가지고 대대로 전해진다. 때로는 사회 조건이 바뀌었지만, 고대 풍습의 그림자는 여전히 존재한다. 이것은 명절 전승의 중요한 표현이다. 중국의 명절 문화는 수천 년의 농업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많은 명절은 모두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중 많은 명절은 고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완강한 생명력을 보이고 있다.

물론, 그렇다고 명절 풍습이 변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반대로, 사회 경제적, 문화적 조건이 변화함에 따라 명절 풍습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어떤 것은 도태되고, 어떤 것은 갱신될 것이다. 전반적인 추세는 긍정적인 요소가 주도하고, 낙후된 고정관념이 끊임없이 도태되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대 이전의 쫑쯔 포장 풍습은 위진 () 에 이르면 소풍이 되었다. 결론적으로, 중국 명절 문화의 전승에는 변이가 있고, 변이에는 발전이 있다. 상속과 변이의 통일은 중국 명절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명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