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그림자극의 원리는 빛의 반사이다

그림자극의 원리는 빛의 반사이다

그림자극의 원리는 빛의 반사가 옳다는 것이다.

그림자극 (개주 그림자극) 은 랴오닝 () 성 개주시 () 의 전통극으로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중 하나이다. 개주 그림자극은' 요남그림자극' 이라고도 불리며 랴오닝 () 성 개주 () 의 고암 (), 해성 (), 대석교 (), 기와방점 (), 장하 () 등에서 유행한다.

개주 그림자극의 발전은 대략 세 단계를 거쳤다. 첫 번째 단계는 명말 청초이고, 창곡은 기본적으로 경경이다. 두 번째 단계는 주로 합동곡을 중심으로 청중엽이다. 세 번째 단계는 노래 기간이고, 노래는 성숙한 판강기로 발전한다.

개주 그림자극은 요남 민가 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가사 형식은 규범적이고 스타일은 자연스럽고 부드럽다. 개주 현지 민간 방언을 창독에 사용해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스타일을 연출했다. 개주 그림자극 반주 밴드는 완전한 문무대가 있는데, 주요 악기는 개주 현지에서 창작한 오호입니다. 그 발색은 생, 아름다움, 청결, 수염, 못생긴 업종으로 나뉘어 공연이 활발하고 지방 특색이 풍부하다.

2006 년 6 월 3 일, 개주피영은 랴오닝 () 성 인민정부에 의해 최초의 성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2008 년 6 월 7 일, 그림자극 (개주 그림자극) 은 중화인민공화국과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2 차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 유산 번호 ⅳ-9 1 에 등재됐다.

빛의 반사. 일종의 광학 현상. 빛이 다른 물질로 전파될 때 인터페이스에서 전파 방향을 바꿔 원래의 물질로 돌아가는 현상을 가리킨다. 빛은 물, 유리 및 기타 많은 물체의 표면을 만날 때 반사됩니다. 빛은 두 물질의 인터페이스에서 전파 방향을 바꿔 원래의 물질로 돌아가는 현상이다.

반사광은 입사광 및 법선과 같은 평면에 있습니다. 반사광과 입사광은 법선의 양쪽에서 분리됩니다. 반사각은 입사각과 같습니다. "3 선 * * * 면, 두 선 분리, 두 구석이 같음" 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빛은 가역적이다. 빛의 반사 현상에서 광로는 되돌릴 수 있다.

1. 스펙큘러 반사: 평행 광선이 매끄러운 표면에 닿을 때 반사 광선도 평행합니다. 이런 반사를 거울 반사라고 합니다. 2. 분산: 평행 광선은 울퉁불퉁한 표면을 비추고 반사 광선은 모든 방향을 향합니다. 이 반사를 분산 이라고 합니다.

3. 방향 반사: 분산과 반사 사이에 있는 반사를 방향 반사라고 하며, 비랑버 반사라고도 하며, 각 방향에 반사가 있고 각 방향의 반사 강도가 균일하지 않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표면이 매끄러운 물체는 빛의 거울 반사를 형성하기 쉬우므로 가시적인 눈부심을 일으킨다.

분포: 입사점: 입사광과 거울의 교차점; 법선: 입사점을 통과하고 거울에 수직인 선을 법선이라고 합니다. 입사각: 입사광과 법선 사이의 각도를 입사각이라고 합니다. 반사각: 반사광과 법선 사이의 각도를 반사각이라고 합니다.

반사법칙: 1. 반사각은 입사각과 같고 입사광과 평면 사이의 각도는 반사광과 평면 사이의 각도와 같습니다. 2. 반사광과 입사광은 법선의 양쪽에 있습니다. 3. 반사광, 입사광 및 법선은 모두 같은 평면에 있습니다.

네 가지 특징: 1. * * * 평면 법선은 반사광과 입사광의 각도 이등분선이 있는 직선입니다. 2. 반대쪽 입사광과 반사 표면 사이의 각도와 입사각의 합은 90 입니다.

등각 반사각은 입사각과 같습니다. 반사 각도는 입사각이 증가함에 따라 증가하고 입사각이 감소함에 따라 감소합니다. 가역 광학 경로는 가역적입니다.

특성: 반사는 빛의 중요한 특성입니다. 중국은 고대에 이 방면에 대한 지식이 풍부했는데, 이것은 많은 실제 문제에 반영되어 있다. 인간에게 있어서, 빛의 최대 반사는 달에서 발생한다. 우리는 달 자체가 빛을 내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햇빛을 반사하는 것입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시경' 에서 이 일을 언급한 적이 있는데, 하상주 삼조의 역사적 사실을 기록하였다. 당시 사람들은 이미 빛의 반사라는 개념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국시대의' 주셰' 라는 책은 "해가 달을 비추고, 달빛이 목숨이 되고, 성명월이 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서한 시대에 사람들은 간단히' 달이 거울과 같다' 고 말했는데, 이는 우리가 빛의 반사 현상에 대해 더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묵경에는 한 빛의 반사 실험이 구체적으로 기록되어 있다. 거울로 태양광을 인체에 반사하면 인체의 그림자가 인체와 태양 사이에 있게 된다. 이것은 빛의 반사 현상을 논증할 뿐만 아니라 월신의 원인을 설명할 수도 있다.

평면 미러 이미징은 빛 반사의 결과입니다. 고대 중국은 이 방면에서 매우 창조적이었다. 초기에는 정지된 수면을 빛의 반사면으로 거울로 사용했다 (그림 12). 이 거울을 모니터라고 합니다. 서주 김문의' 감옥' 자는 물이 가득한 접시에 허리를 굽혀 사진을 찍는 사람처럼 보인다.

이것은 수면 반사 영상을 이용하는 방법이 3,400 년 전에 이미 유행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명청 시대에는 일부 가난한 가정이 여전히' 수경' 을 사용했다. 유림외사' 에 쓴 도살꾼 후후 () 는 사위 () 를 너무 더워 관직을 맡지 못하게 하는 사람이 아니라, 자신이 묘사한 대로 오줌을 뿌리고 사진을 찍을까?

이것은 우아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수경 유풍이며, 후백꾼은 결코 발명자가 아니다. 주대 중반에 이르러 제련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수경은 점차 금속반광판으로 대체되고,' 검' 자의 측면에' 금' 을 더해' 거울' 이나' 칼' 이 되었다. 이는 현재 출토되고 있는 대량의 소위 구리거울이다. 유리거울은 더 늦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