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판화에 가장 적합한 주제는 무엇인가요?
판화에 가장 적합한 주제는 무엇인가요?
◇인물화
회화의 일종. 인물을 주체로 한 그림의 총칭. 줄여서 '인물'이라고 부르는 중국 인물화는 중국 회화의 주요 회화 분야로 산수화, 화조화 등보다 먼저 등장했으며 크게 도교화, 부인화, 인물화로 나눌 수 있다. 회화, 풍속화, 역사화 등 인물화는 형태와 정신을 모두 갖춘 생생한 매력으로 캐릭터의 성격을 사실적이고 생생하게 표현하려고 노력합니다. 그의 표현 방법은 종종 환경, 분위기, 인물 및 역동성을 렌더링하여 캐릭터의 성격을 구현합니다. 그러므로 인물화는 중국화론에서 '활기찬'이라고도 불린다. 과거 왕조의 유명한 인물화로는 동진 고개지의 "나심부도", 당나라 한황의 "원원도", 남당 고홍중의 "한희재의 야연"이 있습니다. 오대 왕조의 "Vimalakirti 동상", 북송 왕조의 Li Gonglin, 남송 왕조의 Li Tang, Liang Kai의 "Li Bai 노래 그림", "Yangzhuxi의 초상화" 원나라 왕의의 <여인도>, 명나라 추영의 <여인도>, 증경의 <후동사의 초상>, 청나라 증경의 <후동사의 초상>. 보니안의 <초상> 고용의', 현대 서비홍의 '타고르의 초상' 등이 있다. 현대에는 '과거 학습'이 더욱 강조되고 서양 기술을 흡수하여 형태와 천의 색상이 발전했습니다.
◇풍경화
'풍경화'라고 합니다. 중국화의 일종. 주로 산과 강의 자연풍경을 그린 그림이다. 위(魏), 진(秦), 남(南), 북(南)조 시대에 점차 발전하였지만 여전히 인물화에 주로 배경으로 붙어 있었고, 수당(隋唐) 시대에 독립하여 잔자겸(群子印)의 색채산수, 이육순(利六孫)의 금산수(金山景) 등이 있다. , Wang Wei의 수묵 풍경화, Wang Qia의 스플래시 수묵화 등. 오대와 북송 시대에 번성했으며 Jing Hao, Guan Tong, Li Cheng, Dong Yuan, Ju Ran, Fan Kuan, Xu Daoning, Yan Wengui, Song Di, Wang Shen, Mi Fu 및 Mi Youren. 풍경, Wang Ximeng, Zhao Boju 및 Zhao Bosu의 녹색 풍경이 북쪽에서 서로 경쟁하고 남쪽, 정상에 다다랐다. 이후 원나라 산수화는 자유화 경향을 보이며 가상과 현실을 활용하고 명청시대에는 수묵의 매력을 강조하여 새로운 화풍을 만들어냈다. 현대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개발과 새로운 모습이 있었습니다. 공연은 사업장 위치와 예술적 개념의 표현에 주목합니다. 전통적인 분류 방법에는 잉크, 녹색, 금색, 뼈 없음, 밝은 진홍색, 밝은 색상 및 기타 형태가 포함됩니다.
◇화조화
중국화의 일종. 북송시대의 『선허화서』. 『화조서사』는 “시인의 육감은 대부분 새, 동물, 풀의 이름에 익숙하며, 리듬은 사계절을 거치며, 또한 그들의 번영과 쇠퇴, 침묵의 순간을 기억한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그림의 아름다움은 대부분 이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설기의 학, 편란의 공작, 조광음의 꽃과 새 등 역대 왕조의 화조화가들이 많다. 당나라의 대나무, Guo Qianhui의 독수리, Huang Quan, Five Dynasties의 Xu Xi의 꽃과 북송 왕조의 Zhao Chang의 꽃, Cui Bai의 새, Wu Yuanyu의 부러진 가지, Lin Chun의 꽃과 과일, Yuan 왕조 Li Jin의 대나무, Zhang Shouzhong의 원앙, Lin Liang의 Wang Mian 새, Chen Chun과 Xu Wei의 꽃, 청나라 Zhu Da의 물고기, Yun Shouping의 연꽃, 현대 Wu Changshuo의 꽃 등은 모두 대대로 유명한 예술가들이 만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끝이 없습니다. "네 명의 신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