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주구조는 어느 집입니까? 주십대 가문은 어느 10 대 가문입니까?
주구조는 어느 집입니까? 주십대 가문은 어느 10 대 가문입니까?
9 족' 도 친척을 가리킨다. 그러나,' 아홉 집' 은 다른 이론을 가리킨다. 증조부에서 현손까지, 즉 현손, 현손 (고대의 여덟 번째 손자는 현손이라고 불림), 아들, 몸, 아버지, 할아버지, 증조부, 증조부라고 합니다. 우선 부계 가족 4 명, 모계 가족 3 명, 아내 가족 2 명입니다. 부계 가문은 한 고모의 아들 (고모의 아이), 한 자매의 아들 (조카), 한 딸의 아들 (손자) 과 그 자신의 동족 (부모, 형제, 자매, 아이) 을 가리킨다. 모계 씨족 세 손가락은 어머니의 아버지 (할아버지), 어머니 (할머니), 종속 어머니 (숙부) 를 가리킨다. 시댁 2 는 시아버지를 가리킨다.
"구족설" 의 출현은 봉건 사회의 형법 제도와 큰 관계가 있다. 봉건 사회는 타인에 연루된 잔혹한 법률을 시행했다. 한 사람이 법, 특히 대법을 범한다면,' 아홉 집' 은 종종 파괴된다. 즉' 아홉 집 연루' 이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구족' 의 의미는 오늘 이미 크게 달라졌다. 그들의 친족의 의미는 이미 퇴색되어 이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총칭이 되었다. □
주구조
보고서 1
아버지 집 네 식구, 어머니 집 세 식구, 아내 집 두 식구를 가리킨다.
1, 부계 가족 4: 자신의 가족을 가리킨다. 기혼 이모와 그들의 아들, 기혼 자매와 조카, 기혼 딸과 손자.
2. 모집 3: 외할아버지, 외할머니 친정, 외숙모, 그녀의 아들을 가리킨다.
3. 아내 가족 2: 장인어른과 장모집을 일컫는다.
보고서 2
중국 고대에' 필사' 와' 멸족' 은 자주 함께 사용되어 뿌리째 뽑기 위해 복수의 힘과 인맥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소강중흥의' 10%, 사람이 한 번 더 여행한다' 는 생각은 무궁무진한 결과이고, 우자서와 오법초는 대량학살의 불완전한 결과이다. 그래서 진시황은' 족형' 이라는 쿨한 법을 갖기 시작했는데, 우선' 외족 3 족' 이었는데, 후손들은 점점 더 쿨해졌고, 3 족, 5 족부터 9 족, 아버지, 어머니, 아내까지 쿨해졌다. 가장 널리 전해진 것은 명성조가 방효우를 죽이고 그의' 열 집' 을 벌했다는 것이다
N 관련 이야기:
안후이 봉양의 주원장은 외롭고 우람한 거리 아이로서 목동, 어린 스님, 거지로 일하다가 곽자흥군에 입대했다. 16 년의 전투 끝에 그는 마침내 루원을 추방하고 원홍무를 건립하여 난징을 수도로, 대명을 그의 이름으로, 명태조로 삼았다.
마오는 어렸을 때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셨고, 다섯 형제 자매가 연이어 죽거나 떠났다. 사람은 독신이고 날씬하며 도우미도 없다. 이들은 즉위 후' 우주를 창조하는 생명' 본능을 크게 발휘해 총 26 명의 아들을 낳았다. 수당 군주가 정진에 대한 실세를 감안하여 태조가 쇠퇴하여 송나라에 이르러 외환이 잇따르고 망국으로 이어졌다. 제자를 분봉하는 것이다. "분봉은 석토가 아니고, 제후는 국민에게 오지 않고, 음식은 치료할 수 없다" 는 예방으로 삼는다. 집권 30 년 후 마오는 7 1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태자가 일찍 세상을 뜨자, 유조가 태손연운에게 전해졌다.
소위 아홉 집은 아버지, 조상, 증조부, 증조할아버지, 스스로 세어라: 아들, 손자, 증손자, 현손. 총 9 개의 씨족이 있다. 소위' 10 족' 과 학교 학생들은 연이어 873 명을 죽였고 1000 여 명이 다른 친척들에게 유배되었다. 과만 베끼기라고도 합니다.
중국 고대에' 필사' 와' 멸족' 은 자주 함께 사용되어 뿌리째 뽑기 위해 복수의 힘과 인맥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소강중흥의' 10%, 사람이 한 번 더 여행한다' 는 생각은 무궁무진한 결과이고, 우자서와 오법초는 대량학살의 불완전한 결과이다. 그래서 진시황은' 족형' 이라는 쿨한 법을 갖기 시작했는데, 우선' 외족 3 족' 이었는데, 후손들은 점점 더 쿨해졌고, 3 족, 5 족부터 9 족, 아버지, 어머니, 아내까지 쿨해졌다. 가장 흔한 설법은 명성조가 방효우를 죽이고 그의' 10 족' 을 처벌했다는 것이다.